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방심위 이달의 좋은 프로그램에 대구·부산MBC '빅벙커' 2023-09-20 16:40:54
이밖에 지상파 TV 부문에서는 저출생 원인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한 EBS 1TV '다큐멘터리K-인구 대기획 초저출생'과 비대면 사채시장에서 벌어지는 불법과 범죄 수법을 조명한 MBC TV 'PD수첩-신(新) 사채시장 불한당과 청년들'이 수상했다. 지상파 라디오 부문에서는 플로깅 현장과 스튜디오...
로또추첨 방송사 요건 완화…지상파 아닌 종편·보도채널도 가능 2023-09-19 16:00:05
등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지상파 방송 사업자로 제한돼 있던 조달청의 복권 추첨 방송사 선정 입찰 참가 자격을 종합편성 및 보도전문채널 사업자로 확대하는 것이 골자다. 복권 추첨 방송 사업자를 지상파로 한정하는 요건은 2020년 도입됐으며 이후 국가계약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등의 지적이 제기됨에 따라 다시...
[고침] 경제(방심위, 뉴스타파 인용보도 방송사들 무더기…) 2023-09-19 15:56:22
"지상파·종편 잇단 중징계 최초 사례"…추가 긴급심의도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주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의 뉴스타파 김만배 씨 인터뷰 인용 보도들에 대해 과징금 부과 등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를 부과하기로 했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KBS 1TV...
방심위, 뉴스타파 인용보도 방송사들 무더기 과징금 부과할듯(종합) 2023-09-19 15:21:39
"지상파·종편 잇단 중징계 최초 사례"…추가 긴급심의도 잇따라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주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의 뉴스타파 김만배 씨 인터뷰 인용 보도들에 대해 과징금 부과 등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를 부과하기로 했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KBS 1TV...
뉴스타파 인용보도 방송사들, 무더기 '과징금' 예고 2023-09-19 13:26:27
인터뷰를 인용 보도했던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에 대해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과징금 부과 등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 부과를 예고했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KBS 1TV '코로나19 통합뉴스룸 KBS 뉴스9', MBC '뉴스데스크', JTBC '뉴스룸', YTN '뉴스가 있는 저녁'...
방심위, 뉴스타파 인용보도 방송사들 무더기 과징금 전망 2023-09-19 13:00:24
과징금 전망 내주 전체회의서 확정…"지상파·종편 잇단 중징계 최초 사례"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주요 지상파와 종합편성채널의 뉴스타파 김만배 씨 인터뷰 인용 보도들에 대해 과징금 부과 등 가장 높은 수위의 징계를 부과하기로 했다. 방심위 방송심의소위원회는 19일 회의를 열고 KBS...
[아시안게임] KT, 항저우 아시안게임 방송중계망 구축 완료 2023-09-19 09:35:04
KT 서울국제통신센터에서 받아 지상파 3사에 제공한다. KT는 원활한 방송 중계를 위해 항저우 국제방송센터(IBC)와 지상파 3사 사이 국제해저케이블 전 구간을 주요 경로 4개와 예비 경로 2개로 다중화했으며, 장애로 경로가 바뀔 때 방송에 끊김이 없게 하는 '히트리스' 기능도 적용했다. 회사는 현지에서 방송...
KT, 아시안게임 국제방송중계 서비스 단독 제공 2023-09-19 09:25:09
뒤 지상파 3사에 제공된다. KT는 원활한 방송 중계를 위해 항저우 IBC와 지상파 3사 간 국제해저케이블 전 구간을 주 경로 4개와 예비 경로 2개로 다중화 했다. 만약 주 경로에 장애가 생겨도 예비 경로로 즉시 우회하면 된다. 경로 우회 시에는 '히트리스(Hitless)' 기능을 적용한다. 히트리스는 장애로 경로가...
성인 10명 중 3명 "잠 잘자고 싶어" 2023-09-18 09:28:08
슬립테크 제품 구매에는 '지상파TV 광고'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구매 단계별로 영향을 미치는 매체를 조사한 결과, 지상파 TV광고는 브랜드를 알게 되고(22.9%), 관련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16.4%)은 물론, 브랜드에 관심이 생겨(21.7%),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19.9%)까지 소비자에게 가장 큰 영향을...
"성인 28%, 숙면 돕는 슬립테크 제품 사고 싶다"…코바코 설문 2023-09-18 09:22:57
파악됐다. 슬립테크 제품 구매에는 '지상파TV 광고'의 영향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구매 단계별로 영향을 미치는 매체를 조사한 결과, 지상파 TV광고는 브랜드를 알게 되고(22.9%), 관련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16.4%)은 물론, 브랜드에 관심이 생겨(21.7%),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19.9%)까지 소비자에게 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