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B.A.P 2013 창조브랜드대상 문화콘텐츠분야 수상 2013-05-31 09:11:19
b.a.p가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5월31일 b.a.p는 2013 창조브랜드대상에서 문화콘텐츠사업분야 수상자로 선정, 금일 오전 11시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열리는 시상식에 참석해 엔터테인먼트 상을 수상할 예정이다. ‘2013 창조브랜드대상’은 korea ceo summit이 주최, cicon이 주관하며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스틸플라워·오토닉스·리노공업…부산 창조경제 이끌 주역들이 뛴다 2013-05-29 15:30:30
생산 디오 아웃도어 브랜드 트렉스타…비젼테크, led 조명 등 보폭 넓혀 부산의 직할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부산을 이끌어나갈 중소기업들이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되는 등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이들은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창조경영을 이끌어나갈 대표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정현민 부산시...
[부산, 새로운 50년 출발] 박순호 세정그룹 회장 "신발·주얼리 사업 진출…세정, 토털 패션기업으로 도약" 2013-05-29 15:30:20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 ‘헤리토리’는 세정의 리딩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며 “론칭 2년차인 센터폴은 스위스 트래킹 테크놀로지 아웃도어를 표방하며 시장의 조기안착에 성공,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세정건설과 세정i&c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파리바게뜨, 中 고급상권 공략…까다로운 '왕서방' 입맛 사로잡다 2013-05-27 15:30:44
하루 평균 매출이 189만원(연 6억9000만원)으로 조사 대상 프랜차이즈 가운데 가장 높게 나타났다. 하루 150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는 점포는 80% 이상으로 인건비와 관리비, 임대료 등을 제외한 영업이익이 월 평균 700만~800만원에 이르고 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등 특정 업종에서 ...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카페베네, 한국형 카페로 뉴욕 스타벅스에 도전 2013-05-27 15:30:40
신메뉴 개발부터 브랜드 관리에 대한 의견까지 활발하게 나누고 있다. 본사는 가맹점주들이 인력 관리에 가장 큰 고충을 겪는 점을 감안, 전담 노무사를 배치하고 슈퍼바이저나 인사팀과 연계해 지원시스템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카페베네는 가맹점주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슈퍼바이저를 대상으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원앤원, 한식 38년 내공…종합 외식기업 '우뚝' 2013-05-27 15:30:38
서구형 캐주얼 브랜드까지 다양한 외식 브랜드 매장 350여개를 운영하는 종합외식기업이다. 2007년 첨단 식품공장을 준공, 여기서 보쌈김치와 족발, 소스 등을 생산하고 있다. ○가맹점과 활발한 소통 가맹점과의 활발한 소통 및 협력은 회사 성장의 밑거름으로 작용했다. 이는 프랜차이즈의 기본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크린토피아, 첫 기업형 세탁 전문점…로열티制로 본사·가맹점 '윈-윈' 2013-05-27 15:30:35
14건(약 720만원)도 본사가 비용을 지원했다 브랜드 홍보는 물론 본사 몫이다. tv광고, 신문광고, 포스터, 현수막, 온라인 홍보, 사은품 등 모든 광고홍보 및 판촉 비용을 본사나 지사에서 부담한다. 가맹점은 영업과 매출관리만 신경 쓰면 되는 구조다. 담당지역 가맹점 매출에 따라 본사 영업사원에게 주어지는 수당제...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미스터피자, 중국서도 '1등 피자' 야심…5년내 1000개 점포망 구축 2013-05-27 15:30:32
브랜드가 하나 있다. 바로 미스터피자다. 정우현 회장이 창업한 mpk그룹의 미스터피자는 명실공히 한국 피자업계의 ‘넘버원’ 브랜드다. 창업 후 23년간 정직과 성실, 믿음과 정성을 바탕으로 한 창조적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품질개선을 위해 노력해 왔다. 1990년대 이화여대 앞에서 1호점을 개장할 때만 해도...
[프랜차이즈 창조경제] BBQ, 규모보다 스피드…칭기즈칸식 경영으로 해외공략 '승승장구' 2013-05-27 15:30:30
‘bbq 프리미엄카페’를 선보여 새로운 외식문화를 창조하고 있다. 이런 체질 개선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윤홍근 제너시스bbq 회장은 “회사 설립 후 성장 속도를 비교하면 맥도날드가 20년 만에 이룬 성과를 bbq는 10년 만에 일궈낸 셈”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2020년까지 ‘세계...
"창조경제 정부정책과 시장의 변화" 2013-05-24 13:37:31
창조적 적응력이라는 관점에서 두 가지 추가적인 기준을 도출했다. 한 가지는 글로벌 트렌드 변화에 부합하는가다. 기술산업 패러다임, 시장이나 소비자 기호 전반의 변화를 통칭한다고 볼 수 있는 시장 트렌드 변화를 외부환경 변화의 핵심으로 평가할 수 있다. 아울러 글로벌 트렌드를 장악한다거나 선도하는 여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