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폴스타,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전기차 부문 1위 2023-05-03 18:34:40
고객충성도 소비자 조사'에서 전기차 부문 1위에 올랐다고 3일 밝혔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주관하는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의 10대 조사·컨설팅 기관 브랜드키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수를 활용해 소비자의 브랜드 충성도를 측정하는 어워드다. 전기차 부문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해당 브랜드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 3년 연속 애슬레저룩 부문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수상 2023-05-03 15:51:15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조사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바탕으로 매년 각 부문 우수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비자 조사 평가다. 젝시믹스는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 의도 등 브랜드...
국토부, 해외진출 지원 등 물류효율화 지원사업 18건 선정 2023-05-03 06:00:12
매년 시행됐다. 지난해까지 컨설팅 339건을 지원해 해외 진출 28건, 3자 및 공동물류 전환에 따른 물류비 798억7천억원 절감 효과를 거뒀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올해 선정된 사업들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공급망 개선, 글로벌 물류시장 진출 및 물류 효율화 등과 관련한 컨설팅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해외 진출 지원...
[포토] 센트비,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수상 2023-05-03 00:10:34
호텔에서 열렸다. 해외송금서비스 부문을 수상한 센트비(기업명 센트비) 최성욱 대표(오른쪽)가 서경덕 한국소비자포럼 소비자위원장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기관인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디캠프 직원 40% 이상이 지난해 해외에 나간 이유 [긱스] 2023-04-28 18:40:44
찾았다. 항공비, 전시회 참가비, 컨설팅과 마케팅 등을 다양하게 지원했다. 임 팀장은 “디캠프는 해당 업체가 부족했거나 필요한 부문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도왔다”고 설명했다. 해외 진출 지원도 장기전 성과는 나오기 시작했다. 대부분 해외 진출을 꾸준히 준비했던 스타트업으로 디캠프의 지원이 도움이...
'불황형 실적 랠리'에 웃지 못하는 美빅테크 2023-04-28 17:58:07
방법으로 외국 기업을 압박하고 있다. 컨설팅 회사인 베인앤코의 상하이 사무소를 불시에 방문하는가 하면,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제품에 대한 보안 문제 검토에 들어갔다. WSJ는 “(중국 당국이) 미국을 직접 겨냥하는 이례적인 행동을 취했다”며 “특히 중국의 전략 기술 발전 능력에 대한 제한에 맞서 싸울...
광주은행,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6년 연속 1위 2023-04-26 23:04:0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지방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광주은행은 '2023년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지방은행 부문 1위 인증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처음으로 개발한 브랜드 관리 모델이다. 국내 소비생활을...
'진격의 애플'…금융 서비스 이어 헬스케어도 진출 2023-04-26 17:57:09
서비스와 감정 추적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코드명 쿼츠(Quartz)인 건강 코칭 서비스는 사용자들이 운동할 동기를 유지하고, 식습관과 수면 패턴을 개선하는 기능을 담을 전망이다. 이미 심장 모니터링과 걸음 수 등 다양한 측정 기능을 가진 애플워치를 기반으로 AI와 데이터 분석을 활용해 맞춤형 컨설팅을...
손해보험협회, KISA와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육성한다 2023-04-26 17:55:45
블록체인 스타트업 활성화, 혁신 서비스 모델 발굴을 지속 지원해왔으며 AI와 빅데이터 등 원천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보험분야 적용 확대를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인슈어테크 기반 보험상품 확산 지원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 ▲인슈어테크 교육 등...
광주은행, 6년 연속 지방은행 브랜드파워 1위 달성 2023-04-26 13:46:18
이립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민간총괄 CCO 등이 참석했다. 올해로 25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이다.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재 등 233개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