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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앤에프, 테슬라 내재화 계획의 핵심 파트너"-대신 2023-03-02 07:21:09
85kWh(킬로와트시)급 전기차(테슬라 모델 Y 기준) 52만~55만대 대응 가능한 수준으로 추정됐다. 초기 공급은 주로 국내 구지 3공장에서 담당할 것으로 예상됐다. 2025년 이후에는 해외 현지 공장에서 대응할 가능성도 있다는 관측이다. 이번 계약에 대해 전창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테슬라향 배터리 내재화 계획의 핵심...
[연합시론] 물가안정과 시장원리 사이…정부 개입 과하진 말아야 2023-02-26 14:39:00
kWh(킬로와트시)당 역대 최대인 13.1원 인상했지만, 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2026년까지 한전의 누적 적자 해소를 목표로 지난해 국회에 제출한 올해 연간 전기요금 인상 적정액(51.6원)의 4분의 1 수준에 그친다. 가스요금의 경우 올 1분기 아예 동결됐지만 곳곳에서 '난방비 폭탄' 불만이 터지는 상황이다. 결국...
한전 적자 33조·가스공사 미수금 9조…커지는 요금인상 압박 2023-02-24 17:40:15
kWh(킬로와트시)당 역대 최대인 13.1원 인상해 영업손실 메우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2026년까지 한전의 누적 적자 해소를 목표로 지난해 국회에 제출한 올해 연간 전기요금 인상 적정액(51.6원)의 4분의 1 수준으로, 올해 분기별로 이런 수준의 인상은 불가피한 셈이다. 아울러 이날 가스공사도...
한전, 작년 32조6천억원 영업손실…사상 최악 경영실적(종합) 2023-02-24 15:14:34
킬로와트시)당 196.7원으로 2021년(94.3원)의 2.1배에 달했다. 같은 기간 LNG 가격은 t(톤)당 734.8원에서 1천564.8원으로, 유연탄은 t당 139.1달러에서 359.0달러로 역시 두 배 넘게 급등했다. 여기다 발전·송배전 설비 취득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기타 영업비용도 같은 기간 1조8천810억원 증가했다. 한전은...
전기료 더 오르나…한전, 지난해 영업손실 32.6조 `사상 최악` 2023-02-24 15:09:18
사업 시기 조정 등으로 향후 5년 간 20조원의 재무 개선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앞서 한전은 지난해 세 차례 전기 요금을 올린 데 이어 올해 1분기에도 kWh(킬로와트시)당 13.1원 인상한 바 있다. 한전이 누적 적자 해소를 목표로 지난해 국회에 제출한 올해 연간 전기요금 인상 적정액(51.6원)의 4분의 1 수준이다. 올해...
`빚더미` 한전, 역대 최악 성적…작년 32조 영업적자 2023-02-24 14:09:46
킬로와트시)당 196.7원으로 2021년(94.3원)의 2.1배에 달했다. 같은 기간 LNG 가격은 t(톤)당 734.8원에서 1천564.8원으로, 유연탄은 t당 139.1달러에서 359.0달러로 역시 두 배 넘게 급등했다. 여기다 발전·송배전 설비 취득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기타 영업비용도 같은 기간 1조8천810억원 증가했다. 한전은...
한전, 작년 32조6천억원 영업손실…사상 최악 경영실적 2023-02-24 14:00:01
킬로와트시)당 196.7원으로 2021년(94.3원)의 2.1배에 달했다. 같은 기간 LNG 가격은 t(톤)당 734.8원에서 1천564.8원으로, 유연탄은 t당 139.1달러에서 359.0달러로 역시 두 배 넘게 급등했다. 여기다 발전·송배전 설비 취득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기타 영업비용도 같은 기간 1조8천810억원 증가했다. 한전은...
"아이오닉6 1등급"…전기차도 `에너지효율 등급` 매긴다 2023-02-22 11:34:10
에너지 효율을 쉽게 비교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전비가 1kWh(킬로와트시)당 5.9㎞ 이상이면 1등급, 5.1~5.8㎞면 2등급, 4.3~5.0㎞면 3등급, 3.5~4.2㎞면 4등급, 3.4㎞ 이하면 5등급이 부여되는 식이다. 정부는 등급 별 구체적인 차종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현대 아이오닉6, 아이오닉5, 테슬라 모델3 등...
전기차에도 에너지효율 등급 표시된다…세계 최초 도입 2023-02-22 11:10:33
에너지 효율을 쉽게 비교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전기차 전비가 1kWh(킬로와트시)당 5.9㎞ 이상이면 1등급, 5.1~5.8㎞면 2등급, 4.3~5.0㎞면 3등급, 3.5~4.2㎞면 4등급, 3.4㎞ 이하면 5등급이 부여되는 식이다. 이러한 등급 기준에 따르면 작년 말까지 인증된 전기차 중 1등급은 2.0%, 2등급은 16.9%으로 1·2등급 전기차가...
테슬라, '바이 아메리카'에 독일 배터리 생산 계획 축소 2023-02-22 10:54:11
생산한 배터리에는 KWh(킬로와트시)당 35달러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내년부터 완성차 업체들은 전기차 배터리에 북미에서 제조 또는 조립된 부품 비율을 50% 이상, 2029년부터는 100%로 높여야 보조금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브란덴부르크 경제부 장관은 “테슬라는 브란덴부르크 그루엔하이데에서 베터리 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