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간편결제 '에이치 포인트 페이' 출시 2022-03-28 09:09:45
Pay)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H.Point)에 가입한 뒤 그룹 계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계좌 정보를 등록하면 이후에는 별도 절차 없이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 등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에이치 포인트와 자동 연동돼...
정용진의 '신세계', 증명의 시간이 다가온다[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3-26 05:58:01
후 통합) 결과물을 시장에 보여줘야 하고, 더 나가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사라진 이마트만의 쇼핑 경쟁력을 입증해야 한다. 이마트, 쓱닷컴, G마켓 등이 공동으로 ‘바잉 파워’를 행사할 수 있다는 식의 산술적인 합으로는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어렵다는 얘기다. 네이버와의 제휴에 대해서도 여전히 무엇을 위한...
박성수 이랜드그룹 회장의 승부수 "패션·유통·호텔·외식 합친 플랫폼 만들라" 2022-03-25 15:12:00
온라인 조직을 하나로 통합하기로 했다. 이랜드의 40대 CEO의 기수로 꼽히는 최운식 이랜드월드 패션사업 대표가 총괄 임무를 맡기로 했다. 이랜드월드는 기존 패션사업부에 그룹 전 법인의 온라인 조직을 합친 온라인 비즈니스 조직을 신설한다고 25일 발표했다. 이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은 윤성대 신임 대표를 발탁하고,...
올리브영 지난해 매출 2조1천억원…역대 최대 실적 2022-03-24 09:36:47
옴니채널(온·오프라인 통합) 전략이 힘을 발휘한 것으로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역직구 플랫폼과 일본 현지 제휴몰(라쿠텐·큐텐) 매출도 지난해 세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만큼 글로벌 사업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올리브영 전체 실적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7%에서 지난해...
롯데제과-푸드 합병…"매출 4조원 종합 식품기업 탄생" 2022-03-23 17:35:28
직후 가장 먼저 중복 사업인 빙과 조직을 통합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하면 해태의 빙과 사업을 인수한 빙그레를 넘어 국내 빙과시장 1위가 된다. 각자 운영해온 e커머스(전자상거래) 조직도 통합, 일원화함으로써 온라인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자사몰을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이...
롯데제과, 롯데푸드 합병…매출 3조7000억 '메가기업' 거듭난다 2022-03-23 16:46:46
통합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롯데제과와 롯데푸드가 합병할 경우 해태아이스크림을 품은 빙그레를 넘어서 업계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선다. 각자 운영하고 있던 이커머스 조직도 일원화할 예정이다. 우선 자사몰을 통합해 운영 효율성을 높인 뒤 중장기적으로 이커머스 조직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메쉬코리아 부릉, 현대백화점 바로추홈 퀵커머스 배송 수행 2022-03-22 15:05:49
퀵커머스를 비롯해 새벽배송, 풀필먼트 등 통합 유통물류 서비스와 동시에 빅데이터 분석 및 AI 운영 역량을 동원한 물류 컨설팅까지 원스톱으로 제공이 가능한 커머스 테크기업으로 도약했다. 기업 고객 수 500여 곳 이상, 고객 등록 상점 11만여곳 이상, 배송기사 10만명 이상을 보유했으며 이륜차 외에도 냉장냉동...
김황식 "인기 집착 말고 연금개혁을…미래세대에 존경받는 대통령 돼야" 2022-03-17 17:29:48
통합이 윤 당선인의 최대 과제라고 했다. 이를 위해 사회 시스템이 공정하게 작동하도록 무너진 법치주의를 바로 세우면 국민이 정부를 신뢰하고 국민통합도 이룰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인사만 잘해도 절반은 성공한 것이다. 그러면 국민이 신뢰하고 국정 운영의 동력도 생긴다”며 실력과 전문성을 잣대로 등용하되 편...
온라인 패션브랜드 백화점들도 모시기 2022-03-15 17:51:06
말 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과 협업하며 깜짝 실적을 낸 뒤다. 언더마이카는 당시 쓱닷컴에서 30초 만에 코트 1억원어치를 완판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언더마이카를 긴 시간 설득해 협업했고 이후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개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은 여의도 더현대서울과 판교점 등 2030 고객 비중이 높은...
에이블리, 취향저격 추천…브랜디, AI로 하루배송 2022-03-15 17:50:28
중이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도 최근 신세계백화점몰을 리뉴얼하며 맞춤형 추천 기술을 도입했다. 백화점몰 탭에 ‘포유(FOR YOU)’라는 메뉴를 만들어 소비자가 검색했던 상품과 관련된 제품을 보여주고, 소비자의 구매 및 검색 기록을 토대로 선호할 만한 브랜드를 뽑아내 인기상품과 신상품을 추천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