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진, 백암터미널 설비투자…"B2B 패션 처리물량 20% 이상 늘어" 2024-08-08 11:18:53
쇼핑몰 등에서 판매하기 위한 의류를 운송하는 기업간거래(B2B) 패션 물류를 담당하는 곳이다. 이번 설비 투자로 백암 허브 터미널의 하루 처리 물량이 12만 박스에서 15만 박스로 20% 이상 늘었다. 한진은 B2B 패션 물량이 지난해 1천820만 박스에서 올해 1천950만 박스로 7%가량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진은 처리...
“제발 환불 좀”…카드사·PG사 티메프 환불 속도? 2024-08-08 11:12:55
발표하면서 티메프 판매대금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본 일반 상품 소비자들이 이번 주 내로 환불이 완료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실제 환불 속도와는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티몬에서 50만원 상당의 제습기를 구매한 A씨는 “환불 신청을 한 지 20일 정도 됐다”며 “기다리다 지쳐...
11번가, 티메프사태 속 배송 약속 지킨 '착한 기업' 기획전 2024-08-08 09:03:39
높은 판매 코너에도 상품을 올리고, 기획전 동안 참여 기업 상품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착한기업' 플래그도 부착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 기업들을 11번가 고객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기관들이 아마존 실적 발표후 외면한 이유 [레버리지셰어즈 인사이트] 2024-08-08 08:15:51
더 많은 판매를 '유도'하는 데 한계에 도달한 상황이다. 6월 아마존은 중국 플랫폼인 쉬인과 테무가 서양권 시장 전역에 꾸준히 진출하면서 회사의 기존 상인 네트워크를 침범하는 도전에 직면했다고 언급했다. 심지어 회사의 CFO인 브라이언 올사브스키도 실적 발표에서 소비자들이 평균적으로 더 저렴한 제품을...
LG가 '1조' 대박 냈다더니…삼성도 진출하나 '관심 집중' 2024-08-07 08:28:22
바탕으로 소비자직접판매(D2C) 방식의 구독 서비스를 기획·설계할 경력자를 찾았다. 구체적으로는 △구독 서비스 신규 기획·출시 △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커머스(전자상거래) 백엔드·플랫폼 기획 △서비스 개선 전략 수립 △유료 상품 기획·관리 △글로벌 확산·운영 프로세스 수립 등을 담당 업무로 제시했다....
온투업체서 600억원 규모 선정산대출 상환 지연 2024-08-06 19:24:35
선정산업체의 유동성이 줄어든 점도 이번 상환 지연의 배경으로 보고 있다. 금감원 관계자는 "루멘페이먼츠에서 상환 지연이 발생한 이유를 들여다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몬·위메프 판매자의 정산채권을 담보로 하는 투자 상품을 판매한 온투업체는 4곳으로, 30억원에 약간 못 미치는 규모로 알려졌다. built@yna.co.kr...
코오롱FnC, 이토추 손잡고 日진출 2024-08-06 17:30:32
내 라이선스 제품 생산과 유통을 담당한다. 코오롱스포츠는 현지 아웃도어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기획해 브랜드 인지도를 ‘하이엔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급으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일본의 글로벌 패션 편집숍 ‘유나이티드애로즈’와 디자인 협업으로 전용 상품 라인을 조만간 선보인다. 협업 상품은 도쿄...
'K-양궁' 숨은 조력자, 현대차 말고 더 있다[최수진의 패션채널] 2024-08-06 15:06:56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이 경기복은 시중에 판매하지도 않는, 순수 선수단만을 위해 특별 제작한 것으로 코오롱스포츠의 진심을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완성된 옷은 누가 먼저 입어봤을까요. 바로 이번 올림픽에서 금메달 1개와 동메달 1개를 차지한 이우석 선수입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산하 엑스텐보이즈 양궁...
코오롱스포츠, 일본 진출…아카이브 앱크는 태국으로 2024-08-06 09:07:05
생산을, 이토추 본사는 일본 현지 유통을 각각 담당하게 된다. 첫선을 보이는 라이선스 상품은 일본의 글로벌 패션 편집숍인 '유나이티드 애로우즈'와 협업해 제작한다. 익스클루시브(단독) 상품 라인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모든 라이선스 상품의 기획과 디자인은 코오롱스포츠가 직접 관리한다. 협업 상품은 도쿄...
거래액 거품 꺼지는 '오픈마켓' 생사기로 2024-08-05 17:50:47
담당해온 오픈마켓 기업이 백척간두의 위기를 맞았다. 거래액만 키우면 대규모 투자를 유치하고, 인수합병(M&A) 시장에서 높은 가치에 기업을 매각할 수 있었던 과거의 성공 방정식이 ‘티메프 사태’를 계기로 뿌리째 흔들리고 있어서다. 이번 사태에도 수익을 등한시한 ‘거래액 지상주의’가 지속된다면 국내 오픈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