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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인터 첫 영업익 '1조 클럽' 2024-01-29 18:13:33
부문이 영업이익 증가를 이끄는 건 삼성물산도 마찬가지다. 삼성물산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6.3% 늘어난 2조9414억원으로 추정된다. 건설, 패션, 바이오 등 모든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개선됐다. SK네트웍스는 렌터카, 휴대폰 단말기 판매, 워커힐호텔 등의 부문에서 영업이익이 늘어나며 회사 전체 이익 증가를...
상사업계, 작년 매출은 줄었지만 영업익은 늘어…"신사업 효과" 2024-01-29 06:15:00
것으로 전망됐다. 삼성물산은 상사·건설·패션·리조트 등 4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는데, 매출액 기준 상사 부문의 비중이 절반가량을 차지한다. 삼성물산의 상사 부문은 지난해 글로벌 경기 둔화로 인한 트레이딩 수요 약세에도 미국 태양광 개발사업 등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된 것으로 분석됐다. 삼성물산은 지난 2008년...
온라인 확대에 판매 종사자 10년간 45만명 매장 떠났다 2024-01-29 06:01:02
인원이 1천613명에서 1천359명으로 250여명 줄었다. 삼성물산[028260] 패션부문 직원도 2019년 6월 말 1천550명에서 지난해 6월 말 1천419명으로 줄었고 같은 기간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 직원 수는 1천391명에서 1천234명으로 감소했다. 쿠팡 등 이커머스 확대 영향으로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2017년 94조원에서 2018년...
"나도 장원영처럼" 1020女 열광…불티나게 팔린 이 제품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8 19:53:33
'에이블리' 등의 패션 플랫폼에서 출시 당일 뷰티 카테고리 랭킹 1위, 립메이크업 부문 1위를 기록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코로나19 시기 마스크에 묻어나는 입술 색조 화장품 수요가 급감했으나 엔데믹과 함께 마스크 착용이 줄어들면서 관련 시장이 반등하고 있다고 풀이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나도 해볼까"…신촌서 알바하다가 아디다스 모델로 '대박' 2024-01-28 07:23:22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경우 '세사패TV' '8초TV' '알꽁티비' 채널들의 구독자가 10만명 이상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받았다. SSF샵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는 구독자가 15만명에 육박한다. 세사패TV의 인기 영상 중 하나인 '소개띵'은 스타일과 장바구니로 상대방을 유추하는 블라인드...
연말효과에 유통가 '4분기 깜짝실적'…올해 개선은 미지수 2024-01-28 07:01:01
패션·잡화 매출이 늘면서 4분기에 '깜짝실적' 청신호가 켜졌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 내 보고서를 낸 증권사 4곳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롯데쇼핑[023530](이하 연결 기준)의 작년 4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3% 감소한 3조6천868억원, 영업이익은 107.14% 증가한 1천928억원으로 각각...
"이건 특급 제품이야"…작은 병 하나에 수십만원인데 '불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1-27 19:22:01
위해 면세점들은 향수 부문을 강화하고 나섰다. 신세계면세점은 지난해 11월 인천국제공항에 '향수 전문관'을 열었다. 하반기 신세계면세점의 인천공항 점포 향수 구매 수량은 상반기보다 45% 뛴 것으로 집계됐다. 신라면세점 역시 최근 인천공항 탑승동 매장을 화장품 복합매장으로 새단장하며 들인 61개 브랜드...
명품제국 이름값 한 LVMH…실적 선방에 배당금 늘린다 2024-01-26 18:09:48
지난해 862억유로(약 125조원) 매출을 기록했다. 패션·가죽 등 명품 브랜드의 선전 덕분에 전년 대비 13% 증가하며 시장 예상을 웃도는 실적을 냈다. LVMH는 25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내고 “2023년 전체 매출이 전년 대비 13% 늘어난 862억유로로 집계됐다”고 발표했다. 이 가운데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 셀린느 등...
공간디자인 전문 기업 디자인엠포-띵띵땡,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존재감 드러내 2024-01-26 10:07:34
F&B, 아티스트, 패션 등 다양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띵띵땡 그룹과의 협약을 체결하여 BM, BI, SI를 종합적으로 다루며 전략 기획에 중점을 둔 디렉팅 그룹으로 성장, 크리에이티브 그룹을 통해 차별화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공간 기획과 시각화에 특화된 조직을 별도로 운영하여 전문적이고 복합적인 서비스를...
"루이비통, 이름값 했네"…매출 성장에 배당금 늘린 LVMH 2024-01-26 08:50:07
등 패션·가죽 명품브랜드 부문 매출이 422억유로를 차지해 최대 비중을 기록했다. 동기간 그룹 전체의 영업이익은 8% 증가한 152억유로로, 영업이익률은 26%에 달했다. 와인·증류주 부문의 지난해 매출은 66억유로로 2022년의 71억유로보다 하락(-4%)했다. 반면 화장품 브랜드 세포라 등이 포함된 셀렉티브 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