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시론] 국적선 적취율 높여야 '해운한국' 되찾는다 2017-01-03 17:31:47
적취율(해상 수출입 화물량 중 국적선 수송 비중)을 높이고 금융이자 부담을 낮춰줘 손실을 줄이도록 해야 한다. 선사들은 대량 화주와 장기운송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현재 우리 화물의 적취율은 20%에 지나지 않는다. 이를 50% 수준으로 올려주면 안정적으로 영업할 수 있다. 경기변동에 따라 5~10% 운임을 증액 혹은...
[뉴스의 맥] 잃어버린 해운 경쟁력, 상생의 협력 틀부터 구축해야 2016-12-13 19:55:25
붕괴도 현실화…해상운임 급등에 화주 피해 급증 해운·조선 동반 회생 전략 절실…안정적 수송 기반 확보해야한종길 < 성결대 동아시아물류학부 교수 > 청산으로 가는 한진해운과 한국해운의 길지난 8월31일 한진해운 선박 100여척은 120억달러의 상품가치를 가진 50만개의 컨테이너를 운송 중이었다. 지난달 27일 캐나다...
해운 물류대란 뒷북대응 3조 날렸다 2016-11-08 18:41:46
피해는 눈덩이처럼 늘었다. 한진해운에 해상운송을 의지한 국내 기업들의 피해가 컸다. 지난해 기준 삼성전자는 북미 수출물량의 56%, lg전자는 23%를 한진해운에 맡겼다. 지난달 한국선주협회는 한진해운 청산으로 인한 매출 소멸, 환적화물 감소, 운임 폭등 ?피해액을 총 20조원으로 추산했다.하역이 거의 마무리됐지만...
현대상선, 영업조직 전면 개편…유창근 사장 "장기적 회사 경쟁력에 집중해야" 2016-11-06 19:31:46
그동안은 화주 위주였다. 예컨대 a업체와 계약하면 한 개 팀이 a업체의 미국, 유럽 등 모든 지역의 영업관리를 맡는 식이었다. 언뜻 보면 업체별 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역별로 천차만별인 해상 운송 환경에 대응하기가 어려웠다. 또 담당이 아닌 신규 화주를 물색하는...
동방 "카자흐스탄 유전확장공사 기자재 해상운송 낙찰" 2016-10-25 11:35:53
[ 이민하 기자 ] 동방은 카자흐스탄 유전 확장공사의 중량 기자재 해상운송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계약기간은 2018년부터 3년 간이다. 계약 추정금액은 2269억원이다.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한 경 스 탁 론 1 6 4 4 - 0 9 4 0] ⓒ...
[신설법인 현황] (2016년 10월 14일~2016년 10월 20일) 서울 2016-10-22 17:06:00
마포구 마포대로 15, 803호 (마포동,현대빌딩)◇관광/운송 ▷글로마(이의석·3·해운중개업) 서초구 서운로6길 26, 4층 (서초동,지훈빌딩) ▷글로벌로지탑(강희라·300·국제물류주선업.) 영등포구 도신로15길 37, 205호 (도림동,타원밸라움) ▷보나코리아(임옥민·50·해상화물 운송...
[신설법인 현황] (2016년 9월 30일~2016년 10월 6일) 서울 2016-10-08 17:06:00
(역삼동,쓰리엠타워)◇관광/운송 ▷뉴엠씨인터내셔널(장밍·100·일반여행업) 영등포구 영중로22길 6, 314호 (영등포동5가,벤쳐내오피스) ▷대교여행사(오해종·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