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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불붙은 '모바일 지갑' 쟁탈전…세상을 바꾸는 '핀테크' 혁명 등 2015-09-04 20:02:39
=플랫폼을 내세워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얍컴퍼니는 최근 콘텐츠를 강화한 o2o 플랫폼 ‘얍(yap)’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얍’은 소비자가 현재 위치나 자신이 설정한 특정 장소를 중심으로 맛집 등 다양한 가게를 검색하거나 쿠폰, 멤버십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만든 앱이다....
DGIST,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기술창업교육 2015-08-29 07:33:21
강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지역 대학들과의 공개창업지원플랫폼(c-college)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교육의 참가신청은 각 기관 교육 홈페이지(http://cle.dgist.ac.kr, http://c-academy.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9월 3일까지다. 40명의 교육생을 모집...
당일 배송 서비스 '무버' 앱 정식 버전 출시 2015-08-26 16:15:15
플랫폼 서비스 '무버(Mover) 앱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버 앱은 필요한 것을 구매할 때나 물건을 보낼 일이 있을 때 그 장소를 오고 가는 일반인 사용자들이 대신 구매대행을 해주거나 배송을 해주면 일정 요금을 지불하는 시스템으로, 사용자들은 본인의 이동 장소와 시간을 공유해 배송 대행을...
'얍' 정식 버전 출시…중화권 등 글로벌 시장 공략 박차 2015-08-26 13:45:00
후 첫 기자간담회를 열고 '통합 o2o 커머스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시장 공략에 관한 청사진을 제시했다. 이날 안경훈 얍컴퍼니 창업자(얍글로벌 공동대표)는 "o2o 비즈니스의 근원적 성장 동력은 사용자의 능동적 검색 행위가 전제되지 않아도 위치 기반의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행위까지 유도하는데 있다"...
'김범수 라인' 앞세운 다음카카오…부진 씻을 '구원투수' 될까 2015-08-26 11:06:32
등을 거쳤다. 이후 게임 퍼블리싱 플랫폼 엔진을 통해 김 의장과 다시 손을 잡았다.두 사람이 재회한 타이밍도 이목을 끌었다. 지난 2분기 다음카카오의 실적 효자였던 게임 매출이 뒷걸음질쳤기 때문이다. 특히 부진을 탈출하기 위한 카드로 웹보드 게임을 비롯한 신작을 꺼내들면서 게임 퍼블리싱 회사인 엔진과 시너지를...
요기요, 기업 가능성 인정 `419억 추가 투자 유치` 2015-08-25 13:21:12
제품/서비스 고도화를 꾀할 계획이다. 또 기존의 단순한 배달앱 모델을 뛰어넘어 음식점주에게 제공하는 가치를 주문 중개 외의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가는 것이 목표다. 지난 2012년 6월 처음 서비스를 런칭한 요기요는 국내 최초의 배달음식 온라인 주문 플랫폼 구축을 통해 3년만인 2015년 8월 기준 1,200만 건에 달하...
주문·결제·고객 관리까지…'푸드테크' 뛰어든 LG유플러스 2015-08-20 19:54:32
플랫폼 '페이나우샵' [ 안정락 기자 ] lg유플러스가 국내 이동통신사로는 처음 음식배달 시장에 뛰어들었다. 전국 20만여곳의 음식점을 대상으로 주문 접수부터 배달 대행, 결제, 고객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한다는 전략이다.lg유플러스는 20일 배달음식점 전용 솔루션인 ‘페이나우샵’을 선보였다. 동네...
LGU+ `페이나우 샵` 출시…"음식 접수부터 배달, 결제까지" 2015-08-20 19:26:46
지역 배달대행 전문업체에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종우 LG유플러스 e-Biz사업담당은 “LG유플러스는 지난 1년간 배달시장의 고객 수요와 사업기회를 철저히 분석하여 고객에게 차별화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푸드테크 플랫폼 ‘페이나우 샵’을 업계 최초로 출시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와...
스타트업 어플업계 `소통이 힘이다` 2015-08-20 17:26:24
관계자들과의 소통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배달앱 배달의민족과 네이버는 지난 8월 17일, 18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네이버 파트너스퀘어에서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우리가게 홈페이지 만들기`를 실시했다.교육 내용은 네이버의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플랫폼 `모두(modoo!)`을 활...
카톡 옐로아이디 1주년…15만계정 모바일 비즈니스 '활발' 2015-08-20 09:39:59
다음카카오는 20일 중소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옐로아이디'가 정식 오픈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친구를 맺고 채팅방에서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옐로아이디에는 총 15만7000개의 계정이 생성됐다. 860만여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