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수입차 점유율 10% 넘었지만…현대차 '건재' 2013-01-07 12:45:42
내수 비중이 10%를 넘었다. 반면 수입차 공략의 대상이 됐던 현대차의 점유율도 동반 상승한 것으로 나타나 선방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7일 각 국산차 회사 및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통계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승용 내수 시장은 130만6,749대로 집계됐다. 2011년 131만5,788대보다 0.7% 줄어든...
금감원, 오일 달러 유치 나선다 2013-01-07 12:11:00
`제2의 산업화`가 예상되는 중동지역에 대한 공략에 나섭니다. 금융감독원은 한-중동 금융협력추진단이 9일부터 1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와 카타르, 아랍에미레이트(UAE) 등을 방문해 한-중동 금융협력 강화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추진단은 국회 정무위원회와 금융감독원, 정책금융공사를 비롯해 ...
<고침> 경제(<세계경제 지각변동…) 2013-01-07 10:04:38
이에 따라 한국도 나날이 성장하는 신흥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수출전략과 현지시장 맞춤형 접근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세계의 공장' 역할을 이어받은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ㆍASEAN)지역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신흥국 고성장으로 부상…"아세안...
<세계경제 지각변동…경제권력 선진국→신흥국 이동> 2013-01-07 04:57:14
이에 따라 한국도 나날이 성장하는 신흥국의 내수시장을 공략할 수 있도록 수출전략과 현지시장 맞춤형 접근법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특히 중국에서 '세계의 공장' 역할을 이어받은 동남아국가연합(아세안ㆍASEAN)지역이 각광을 받고 있다. ◇ 신흥국 고성장으로 부상…"아세안...
<재벌 총수들 연초부터 바쁜 행보>(종합) 2013-01-06 14:26:49
공략에 힘쓰고 있다. 그룹 최고의결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자리를 넘긴 최 회장은 지난해 말중국으로 건너가 현지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창근...
기아차도 내수시장 방어...한달내 차량교환 2013-01-06 14:14:33
보여주는 것이자 고객을 중심으로 경영하는 회사로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차가 올해부터 차량에 따라 최대 100만원의 가격인하를 단행한데 이어 기아차가 차량 교환 프로그램`까지 가동하면서 신 모델을 앞세워 내수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수입차 브랜드와의 치열한 경쟁을...
삼성, 한층 더 스마트해진 가전으로 북미 공략 2013-01-06 11:00:16
2013'에서 공개하며 북미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우선 대용량 냉장고 T9000에 와이파이 기능을 갖춘 10인치 컬러 LCD를 채용한 스마트 냉장고를 8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행사에서 공개한다. 이 냉장고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 등을 LCD 에버노트 앱으로 보내 공유할...
<재벌 총수들 연초부터 바쁜 행보> 2013-01-06 07:01:05
공략에 힘쓰고 있다. 그룹 최고의결기구인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자리를 넘긴 최 회장은 지난해 말중국으로 건너가 현지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 회장은 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다보스 포럼에 참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허명수...
이번 설에는 `모바일 상품권`이 대세 2013-01-05 15:40:48
공략에 나섰다. 우리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계좌 이체 방식으로 상품권을 구매하면 멀티문자메시지형태(MMS)로 휴대전화에 상품권이 들어오고, 이를 지인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할 수 있다. 죽 전문점 본죽은 지난달 모바일 본죽 교환권 `기프트본`을 출시했다. 본죽 공식 홈페이지 등에서 기프트본을 구매하면...
패션계 글로벌 M&A 큰 손은? 2013-01-04 18:05:32
달러로 커리어우먼을 공략한 브랜드의 사냥이 돋보인다. 특히 디자이너, 컨템포러리, 브릿지, 볼륨 존 등 세분화된 여성 공략 브랜드 전략으로 나인웨스트, 앤클라인, 존스뉴욕 등을 갖고 있다. 나인웨스트의 성공 이후 꾸준히 슈즈 잡화 브랜드를 늘려가고 있으며 재작년 지미추 m&a를 시도했으나 성공하지는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