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자동차 수리비 싸질 듯…자동차관리법 개정·공포 2014-01-06 17:57:02
경우 소비자에 따라 요금을 차별해 받는다는 민원이 계속 들어왔다는 게 국토부측 설명이다. 개정안이 발효되면 정비사업자단체는 표준정비시간을 인터넷과 인쇄물 등에 공개해야 한다. 정비업자는 엔진오일 교환, 타이어 수리 등 주요 작업에 대한 시간 당 공임과 표준정비시간을 사업장 내에 게시하도록 했다. 새 ...
키랜드디앤씨, 녹색기술 활용 가축분뇨 액체비료화 시설 준공 2014-01-03 16:45:05
가축분뇨의 정화 및 자원화에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인데, (주)키랜드디앤씨의 기술이 가축분뇨의 정화 및 자원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축사의 악취를 제거함은 물론, 주민들의 민원 발생이 없는 친환경 유기축산을 실현할 수 있는 생산 기반을 구축함으로써 FTA로 인한 우리 농업의 위기를...
[금융산업 2014] 한국 금융, 새 날이 밝았다 2014-01-03 06:58:18
있다는 이유에서다. 소비자 보호와 민원 감축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보험사들의 최대 과제다. 이를 위해 수시로 고객과 접촉이 이뤄지는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방침이다. 상품 개발과 판매 과정에서부터 불만족을 유발할 수 있는 요인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서다. 또 위험을 회피하고 혹시 발생할지 모르는...
<금융권 올해 화두는 '고객 신뢰 회복'> 2014-01-02 11:44:55
금융 관행, 어설픈 업무지식, 민원 발생에 대한대처 미흡 등은 고객에게 곧바로 상대평가를 받고 있으며, 금융사고는 신뢰를 기본으로 하는 은행에게 돌이킬 수 없는 심각한 위험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안정적인 미래 수익 기반 창출"…리스크 관리 강조 CEO들은 하나같이 리스크(위험) 관리의 중요성도...
보험대리점들 '거액 수수료' 불법 영업 발각(종합) 2014-01-02 09:55:58
설명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나중에 민원이 많이 발생한다는 지적에 따라 금융당국이 집중 검사를 통해 강하게 징계한 것이다. 이는 최수현 금감원장의 각별한 지시사항이기도 하다. 보험업법은 보험사와 위탁 계약을 체결한 다른 보험 대리점이나 소속 보험 설계사 외에는 타인에게 보험 모집을 하게 하거나...
거액수수료 챙긴 보험대리점 적발 2014-01-02 09:13:57
설명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나중에 민원이 많이 발생한다는 지적에 따라 감독당국이 집중 검사를 통해 징계한 것입니다. 보험업법은 보험사와 위탁 계약을 체결한 다른 보험 대리점이나 소속 보험 설계사 외에는 타인에게 보험 모집을 하게 하거나 모집 수수료를 지급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한편, 금감...
당국, 보험대리점들 '거액 수수료' 불법영업 적발 2014-01-02 06:44:52
설명 등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아 나중에 민원이 많이 발생한다는 지적에 따라 금융당국이 집중 검사를 통해 강하게 징계한 것이다. 이는 최수현 금감원장의 각별한 지시사항이기도 하다. 보험업법은 보험사와 위탁 계약을 체결한 다른 보험 대리점이나 소속 보험 설계사 외에는 타인에게 보험 모집을 하게 하거나...
올해 보험업계 10대 뉴스…1위는 '우량 보험사 M&A' 2013-12-30 05:58:01
위해 '보험민원감축 표준안'을 마련했다. 앞서 지난 2월 생명보험업계는 소비자보호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자율적 민원감소 모범규준'을 내놓은 바 있다. 손해보험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이 손해보험의 기능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감동사례집인 '나에게도 천사의 날개가 있었다'를...
악성 민원에 보험금 '퍼주기'…보험사 아우성(종합) 2013-12-24 14:22:18
보상 지급기준을 지키라고 주문해도 해당 직원은 금감원 민원평가기준과 회사 내 평가기준상 불이익을 피하고자 보험금을 퍼줄 수밖에 없는 구조다. 다른 보험사 임원은 "검증도 안 된 발생 단계에서 민원은 민원이라고 볼 수 없으므로 '민원'이라는 표현 대신 '불만' 접수로 하고 정당한 불만인 경우...
악성 민원인에 보험금 '퍼주기'…5천억원 과다 지급 2013-12-24 06:01:13
보상 지급기준을 지키라고 주문해도 해당 직원은 금감원 민원평가기준과 회사 내 평가기준상 불이익을 피하고자 보험금을 퍼줄 수밖에 없는 구조다. 다른 보험사 임원은 "검증도 안 된 발생 단계에서 민원은 민원이라고 볼 수 없으므로 '민원'이라는 표현 대신 '불만' 접수로 하고 정당한 불만인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