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방창업, 서비스 다양화 중요 2013-02-04 11:43:33
이벤트 프로모션으로 고객확보를 주도하고 창업자의 만족스러운 수익창출을 돕는다. 또한 개설 후 관리가 수월할 수 있도록 매장별로 배정된 1:1 전담 슈퍼바이저가 매장관리를 지원, 고객들이 느끼는 서비스만족도를 점검하는 등 사후관리가 철저하다. 시즌아이PC방 관계자는 “피시방창업은 프랜차이즈의 다양화로 ...
기차역 독점한 '스토리웨이'…대기업 편의점 프랜차이즈 뺨치네 2013-02-04 08:12:56
보증금만으로 창업이 가능해 수익 배분만 놓고 불리하다고 말할 수 없다" 며 "매출이 적은 매장엔 오히려 매출에서 수취할 수 있는 비중을 높여줘 경영 리스크를 축소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본사가 가맹점에 설치한 방범용 폐쇄회로(cctv)가 방범용이 아니라 실제론 점주 감시용으로 활용되고...
소자본창업 커피전문점 돌풍 ‘카페 이탈리코 미니’ 2013-02-04 06:00:34
한 중소형 매장 형태로 나뉘던 업계의 균형을 소자본 창업자들의 입장에서 선택폭이 적었던 시장에 획기적인 대안을 제시한 모델로 평가된다. 이탈리코는 인터뷰를 통해 “현재 카페이탈리코는 커피 메뉴 외에 스파게티, 샌드위치, 핫도그, 프레즐, 로티번등의 메뉴 구성으로 식사를 겸한 멀티카페테리아로 점주의...
이 남자의 성공 시크릿? '속옷 = 패션' 공식 완성…부끄러움 대신 당당함을 팔다 2013-01-31 15:30:34
남성들에게 팔고 있는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이었다. 그는 이 속옷 가게가 너무 남성 중심적이고 퇴폐적이라고 생각했다. 순간 생각이 스쳤다. ‘여성들에게도 자신의 시각으로 성적 매력을 발산할 기회가 있어야 하지 않을까. 섹시함은 미래에 확실한 패션 트렌드가 될 것이다.’오래 고민하지 않았다. 창업주 레이먼드에게...
<최병오 중견기업위원장 "손톱밑 가시 알리겠다"> 2013-01-31 09:59:53
낸 3.3㎡짜리 매장을 연매출 7천800억원의 중견기업으로 키워내 업계에서 '패션왕'으로 불린다. 크로커다일 레이디, 샤트렌, 올리히바 아슬러, 노스케이프, 와일드로즈 등 12개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최 위원장은 점포 창업에서부터 중견기업 경영 일선까지 체험한 현장형 최고경영자(CEO)로...
외식 프랜차이즈 돈호야, 브랜드 리뉴얼 새단장 2013-01-29 09:17:46
고객들도 배려했다. 매장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도록 모던한 느낌을 주는 그레이와 자연의 느낌이 담긴 원목 가구를 적절하게 배치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가 어우러질 수 있는 카페 형태를 적용했다. 돈호야는 프랜차이즈 창업 시 업종을 고민하는 예비창업자들을 고려해 한식, 중식,...
프랜차이즈 자바시티 커피, 위탁경영시스템으로 차별화 전략 시동 2013-01-29 09:05:23
예비창업자들은 새롭게 시작하는 사업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있지만 막상 매장을 오픈하게되면 실패에 대한 적지 않은 부담을 갖게 된다. 특히 베이비붐 세대들이 주축을 이루는 신규창업자들은 한번 창업에 실패하면 다시일어서기가 쉽지 않다는 측면에서 자바시티의 위탁영시스템은 특히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피쉬&그릴, 감성 인테리어 앞세운 퓨전 주점…中 공략 2013-01-28 15:31:56
올해로 창업 10주년을 맞는다. 꾸준하게 메뉴를 개발해 다양한 메뉴와 감성적인 매장 인테리어로 서민들과 함께 해온 퓨전 주점이다. 여성들이 좋아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의 메뉴를 안주류로 개발해 젊은 여성층을 고객으로 끌어들였다. 이는 국내 주점 프랜차이즈 최초로 2008년 연구·개발(r&d) 연구소를 설립한 것이...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크로커다일레이디, 고품질·합리적 가격…30~50대 여성복 강자 2013-01-28 15:31:53
달성하기도 했다.패션그룹형지는 창업 30주년의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업계 최고의 생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고객에게 최신 패션 트렌드를 제안하기 위한 국내외 시장 조사를 거쳐 타깃 고객에 맞는 최신 디자인의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일본, 대만, 유럽 등 해외 굴지의 소재...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WABAR, 세계 각국 200여 맥주 판매 2013-01-28 15:31:32
매장 중 70%는 출점 지역 인근 동일 업태 매장 중 매출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2004년부터는 공동창업 방식을 도입해 현재까지 안정적으로 안착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중국에도 진출했다. 현재 중국에 6개 매장을 운영 중인데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세계맥주전문점’으로 자리매김했다. 2011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