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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스타트업] '십시일반(十匙一飯)'의 힘…창업 꿈 키워주는 크라우드펀딩 2015-04-21 07:00:22
부족해 발전속도가 더뎠던 농·축산 언론 출판 등 전통산업이 크라우드펀딩과 결합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충북 괴산군 감물면 박달마을의 50대 청년회원 7명은 토종 콩을 판매하기 위해 의기투합했다. 수요가 적은 토종 콩만을 따로 파는 것보다 여러 가지 잡곡을 섞어 부가가치를 높이기로 한 것....
NS홈쇼핑 "공영홈쇼핑은 협력 대상" 2015-04-20 21:02:20
농수축산식품 시장 규모를 키울 수 있는 기회”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공영홈쇼핑에 식품의 상품화, 배송, 품질검사 등과 관련한 다양한 노하우를 알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도 했다.오는 7월 방송을 시작하는 공영홈쇼핑은 중소기업 제품과 농수축산물이 주요 판매 대상이다. 기존 홈쇼핑 6개사 중...
공정위, 시장경쟁 막는 4개 법령 개정권고 2015-04-16 21:10:33
불가 조항 등의 법령에 대해 관계 부처에 개정 권고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기업의 자유로운 활동을 저해하는 ‘경쟁 제한적 규제’라는 판단에서다. “농산물 경매 수수료 과도”공정위 관계자는 16일 “농수산물유통가격안정법(농안법) 23조인 ‘도매시장법인의 지정’ 조항의 경쟁...
[포토] 올해로 10회째 맞는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015-04-16 15:06:16
기자] 한경닷컴, 동아닷컴, imbc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브랜드 시상식인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16일 오전 서울 용산구 남산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렸다. 황재활 한경닷컴 대표이사(앞줄 왼쪽부터 다섯번째),...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한국을 빛낸 브랜드가 이젠 글로벌 대표브랜드다 2015-04-16 07:10:00
기업에 새로운 기회가 되고 있다.한경닷컴 imbc 동아닷컴이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경제신문 동아일보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은 소비자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기업 및 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의 브랜드를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하는 행사다....
[새 시장 만드는 크라우드 펀딩] '농업의 잡스' 되겠다, 돈 모아달라 2015-04-10 21:15:39
창업 기업이 싹틀 수 있는 기반이 될 수 있다는 평가다.조용기 한국크라우드펀딩기업협의회 회장은 “보상형 크라우드펀딩이 조금씩 활기를 띠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소규모 자금조달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설명했다.■ 크라우드펀딩은인터넷을 통해 대중으로부터 駕쳄球?투자금을 모으는 방식. 일정액을...
물티슈 업계 굳건한 1위 몽드드, 2015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2015-04-09 13:25:44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통해 몽드드는 우수한 품질력과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되면서 물티슈 업계 1위를 넘어 명실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됐다. 몽드드가 물티슈 업계 1위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선정된 데는 우수한 제품...
한·중 FTA 비즈니스 플라자 27~28일 고양 킨텍스 등서 2015-04-05 21:41:26
기업 1500개가 참여한다. 이들 기업은 현장에서 1 대 1 수출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중국 기업만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수출상담 행사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주관한다. 농식품 분야 수출상담과 전시는 at가 전담하고, 나머지...
세월호 1년…공공기관서 관료출신 '썰물' 2015-04-05 21:21:15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에는 관료 출신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농식품부는 산하기관 임원 12명 중 7명(58.3%)이 관료 출신이었다. 이어 해양수산부(46.7%), 중소기업청(40.0%), 금융위원회(37.5%), 국토교통부(34.3%) 등의 순으로 관료 출신 임원 비중이 높았다.반면 산업통상자원부 등은 산하 공공기관 임원...
코레일, 국가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2015-04-03 15:09:49
공기업으로는 유일하게 기업브랜드 '코레일'과 상품브랜드 'KTX'가 동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KTX는 '안전하고 정확하고 환경친화적' 교통수단이라는 KTX만의 브랜드가치를 확고히 다지며, 2004년 개통 이래 12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로 선정됐다. 순위도 전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