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저성장 장기화에 대비 2013-06-26 16:15:55
진단했다. 이어 “중국에선 소비주도의 성장이 가능하겠냐는 게 변수”라며 “아직 그 효과는 미미하지만 앞으로 소비 중심의 성장이 가능할 것이기 때문에 경기 급락은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유럽에 대해선 “긴축 중심에서 성장 위주의 정책으로 옮겨가는 게 불가피하다”고 봤다. 일본의 아베노믹스에는 ...
‘안산밸리록페스티벌’ 평론가들이 꼽은 ‘놓쳐선 안 될 아티스트’ 대 공개 2013-06-26 15:52:34
이에 cj e&m 측은 “음악적 가치가 높은 아티스트를 소개하고 발굴함으로써 ‘음악이 주는 최대한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페스티벌 문화가 지니는 경제적 효과, 국가 브랜드 효과, 관광 효과, 음악 비즈니스 효과 등 다양한 장점들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세계적인 록 페스티벌로 성장시키는 것이 우리의...
기재부 차관 "기업은행 지분 15% 연내 매각 목표"(종합) 2013-06-26 15:45:55
양적 성장에서 질적 성장으로이동해 가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일"이라면서 "중국 정부의 시장 장악력을 감안할 때큰 불안 상황으로 가지는 않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어 "중국의 공기업 부채나 은행 부실, 도시와 농촌 간 격차는 언젠가는 극복해야 할 성장통"이라면서 "구조적인 문제가 불거지면 한국 경제에도...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고객 서비스, 기본으로 돌아가라 2013-06-26 15:44:48
실현을 최우선 목표로 정하고 고객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경영 방식을 통해 기업의 브랜드가치를 높이고 수익을 증대시키면서 사회와 소비자에게 공헌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 기본적인 서비스 품질에 충실해야 한다. 본질적인 기능(generic service)에 충실하고 고객의 기대(expected service),...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KB국민카드, 고객소통 강화…신용카드 부문 3년째 1위 2013-06-26 15:43:05
성장 동력 개발을 4대 핵심 과제로 선정하고 경쟁사와 차별화를 꾀했다. 먼저 활발환 내외부 고객과 소통을 통한 신뢰관계 강화가 서비스 품질 개선에 기여했다. 공식 트위터 및 페이스북 계정을 개설하고 외부 고객과 주요 신상품 및 이벤트 정보를 공유할 뿐 아니라 기타 고객 문의 사항에 대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동부화재, 접수된 민원은 무조건 1시간 이내 처리 2013-06-26 15:41:14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손해보험회사로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회사는 ‘고객과 함께 행복한 사회를 추구하는 글로벌 보험금융그룹’이라는 비전으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전략 및 정책을 실행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상호소통과 자율경영의 원칙 아래 글로벌 표준에 근거를 둔 경영...
[대한민국 100대 상품] "소비자만 생각합니다" 2013-06-26 15:32:00
바탕으로 고객성과를 창출한 ‘고객가치최우수상품’, 한국을 대표할 만한 가치가 있는 ‘대한민국명품’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올해 ‘주목받는신상품’에는 신한카드 cube(신한카드), 오페라(신한금융투자), 교보문고sam(교보문고), 현대라이프 zero(현대라이프), g마켓 비즈온(이베이코리아), 블루 크리스탈(코맥스) 등...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시흥 배곧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꼼꼼한 사업분석…리스크 철저 관리 2013-06-26 15:30:50
"눈앞의 이익보다는 입주민 가치가 더 중요" “눈앞의 이익보다는 입주민의 만족이라는 가치를 우선시한 경영이 장기적인 성과로 이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품질과 고객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최종만 호반건설 사장(사진)은 2013년 한경주거문화대상 베스트경영 부문 대상을...
[2013년 상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청라 푸르지오, 지열냉난방·옥상녹화 '그린 프리미엄' 2013-06-26 15:30:38
함께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공간’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삼고 있다. 대우건설은 친환경 이미지를 타사의 경쟁 브랜드와 비교해 가장 차별화하는 강점으로 활용하고 있다. 올해 3월에는 브랜드 탄생 10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bi)를 발표하는 등 브랜드 강화에 힘쓰고 있다. 새로 선보인 푸르지오의 비주얼 b...
[2013 KS-SQI(한국서비스품질지수)] SK에너지, 주유소 직접 찾아가 서비스 문제 진단 2013-06-26 15:30:30
최초의 정유회사로 에너지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급변하는 경영환경과 경쟁환경에 적극 대응해 에너지 산업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오고 있다. sk에너지 측은 “끊임없이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도전정신과 고객을 경영의 중심에 두는 경영철학이 성장의 원동력”이라고 말했다. ○4가지 고객서비스 활동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