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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사 취직시켜준다면서…청년구직 대출사기 주의 2013-10-14 14:10:52
4일부터 피해자들이 금감원에 민원을 제기하기 시작해 현재 총 105건의 피해가 접수됐고, 피해액을 변제받지 못한 민원이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금감원은 취업을 위해 면접 또는 입사 과정에서 회사가 높은 수당 등을 약속하면서 대출을 받아 투자금을 입금시키거나 물품을 사도록 하는 경우에는 대출사기에...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 고지 강화(종합) 2013-10-10 08:08:44
시점에는 아무런 통보 없이 재발급된 카드가 배송된다는 민원이 많아 카드사가 더욱 친절하게 안내해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규정을 바꿨다"고설명했다. 카드 이용한도 감액도 사전 통지 절차가 강화된다. 이용 한도 감액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전에 SMS, 이메일 등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리도록...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KB국민카드, 고객 요구 선제적 대응…체크카드 1위 유지 2013-10-10 06:59:41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kb국민카드는 고객 민원을 사후적으로 해결하는 차원에서 더 나아가 민원 발생 원인을 철저히 따져 제도적인 보완을 실행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kb국민카드는 최근 브랜드총괄 부서를 사장 직속으로 개편하고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상품, 마케팅 등 모든 부문에서 일...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국민은행, 희망금융플라자 원스톱 서민 지원 '눈길' 2013-10-10 06:59:35
판매와 민원 발생으로 이어지고 있는 주요 배경이다. 이에 따라 국민은행은 현재 1000점 만점인 kpi 중 비이자수익(110점) 항목을 줄여 자연스럽게 직원들이 고객 이익과 배치되는 무리한 영업 행위를 줄이는 방향으로 kpi를 변경할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 고객을 바라보는 시선부터 바꿔야 한다는 주문이 이어지고...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카드, 혜택 명확하게…숫자카드 시리즈 200만장 발급 2013-10-10 06:59:08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불만 발생 시 최고경영자(ceo)를 포함한 전 임원이 해당 고객과 직접 통화해 문제 원인을 해결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카드는 고객만족 경영부문에서 대외적으로도 인정을 받고 있다. 금융감독원 민원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콜센터 부문에서는 신용카드업계에서 유일하게...
[창간49 도약하는 금융사] 삼성화재, 고객만족 경영…불만 사항 24시간내 처리 2013-10-10 06:59:00
금융감독원의 ‘2012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손해보험사 중 유일하게 1등급을 획득했다. 또 매출 재무건전성 고객만족도 등 기업 경영 관련 전 부문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글로벌 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드푸어스는 올해 평가에서 기존 ‘a+, 긍정적’이던 삼성화재의 신용등급을 ‘aa-, 안정적’으로...
카드 이용한도ㆍ수수료 변경시 고객에 고지 강화 2013-10-10 06:02:08
시점에는 아무런 통보 없이 재발급된 카드가 배송된다는 민원이 많아 카드사가 더욱 친절하게 안내해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규정을 바꿨다"고 설명했다. 카드 이용한도 감액도 사전 통지 절차가 강화된다. 이용 한도 감액 적용 예정일로부터 14일 전에 SMS, 이메일 등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알리...
"영업점 평가때 소비자 보호지표 비중 늘려야" 2013-10-08 17:07:25
내놨다. 금융소비자들의 민원을 현명하게 해결하는 것이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도 나왔다. 권선주 기업은행 부행장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충성 고객 확보 역량이 금융회사의 장기적인 성장을 이뤄낼 수 있는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상무는 “감독당국과 금융회사 모두 실질적인...
동양증권, 최근 3년간 민원발생 건수 최다 2013-10-08 15:39:22
미래에셋증권[037620](243건) 순으로 지난 3년간 제기된 민원이 많았다. 동양증권은 또 이미 불완전판매를 이유로 2011년 5월부터 올해 6월 사이 금감원으로부터 4건의 기관 제재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각각 5번의 기관 제재를 받은 HMC투자증권[001500]과 한화투자증권[003530]에 이어 세 번째로...
동양증권, 최근 3년간 민원발생 건수 최다 기록 2013-10-08 15:34:42
동양증권이 최근 3년간 증권사 중에 가장 많은 민원을 발생시킨 것으로 나타났다.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기준 민주당 의원이 8일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간 동양증권에 대한 민원은 589건으로 20개 증권사 중 가장 많았다. 2010년에는 157건, 2011년에는 238건, 2012년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