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가다`, 마장 프리미엄 휴게소 입점 2013-04-17 08:35:14
문화공간, 쇼핑몰, 중대형 마트 등을 모두 갖춘 국내 최대 복합 쇼핑엔터테인먼트 휴게소다.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 제과 등 국내외 유명 외식업체를 비롯해 아웃도어, 골프웨어, 캐주얼 등 다양한 의류업체 등이 입점해 있다. 오가다는 오픈을 기념해 1만 2,000원 이상 구매 시 오가다 텀블러 또는 머그컵을 증정하는...
이마트, 현금매입 농가직거래로 무값 25%↓ 2013-04-17 08:24:24
산지를 신규 개발해 상품성을 높였다고 마트 측은 설명했다.장희성 이마트 채소팀 바이어는 "현금매입을 통한 농가직거래로 장바구니 필수 품목인 무 가격을 내리고 무 농가는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며 "유통구조 혁신을 통한 농가직거래 품목을 늘려나가 가격 안정화를 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불황에도 냉장고는 크게…대형 냉장고 매출 20% '껑충' 2013-04-17 08:11:29
64.8%로 전년 대비 2배, 2011년보다 3~5배 가량 늘어났다.롯데마트는 대형 냉장고의 수요에 맞춰 오는 17일부터 8일간 lg냉장고(r-u914vdvl) 910ℓ 모델을 정상가 대비 7% 저렴한 259만 원에 판매한다.김보현 롯데마트 가전팀장은 "경기불황 및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대형 냉장고의 매출이 늘고 중형 냉장고의 매출은 줄고...
[마켓인사이트][티타임] 골드만삭스는 M&A의 神? 2013-04-16 17:13:41
코웨이 매각자문, 하이마트 롯데측 인수자문을 맡으면서 바이아웃(경영권 매각) 딜 기준으로 리그테이블 1위를 차지했다. 올해도 '핫딜' 중 하나로 꼽히는 동양매직 매각자문을 맡았다. 동양그룹이 동양매직을 매물로 내놨을때 시장에선 국내에서 인수할 만한 투자자가 나오겠냐는 회의적 시각이 존재했다. 동양매직...
생닭·공중전화까지…'현대판 장발장' 급증 2013-04-16 17:04:49
광주광역시 금호동에서는 김모씨(63)가 마트에서 한우와 생닭 등 3만5000원어치의 식료품을 훔치다 적발됐다. 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인 김씨는 5년 전부터 소득 없이 지내다 최근 암 진단을 받은 뒤 식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조사됐다. 2월 수원의 한 잡화매장에서는 5900원짜리 털장갑 한 켤레를 훔쳐 달아나다...
풀무원, 골뱅이넣은 비빔면 2013-04-16 16:56:26
팩에 6980원(대형마트 기준)이다. 생면에 골뱅이 플레이크를 담은 건더기 스프와 태양초가 함유된 분말 스프를 넣어 비벼 먹는 제품이다.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대형마트 규제 어길땐 과태료 최대 1억 2013-04-16 16:56:06
마트가 한 달에 두 번씩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 휴업을 하고 매일 0시부터 오전 10시까지는 영업을 하지 못하도록 규정하고 있다.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풀무원, 딸기 생과일 음료▶ 커피서 돌파구 찾는 매일유업▶ 애경, 잇몸질환 개선 치약▶ 반값·공짜…생수시장 뜨거운 '물싸움'▶ 롯데마트 패널...
북해서 키운 연어, 사흘내 한국식탁에…생산·포장·운송 전자동 일괄체제 2013-04-16 16:52:17
마트에서 삼치(250g당 4980원)보다 비싼 100g당 3000원인데도 연어가 많이 팔리는 것은 맛도 맛이지만 이런 신선함이 없으면 불가능하다. 150개국에 수산물을 수출하는 노르웨이의 첨단가공 및 유통시스템이 만들어낸 결과다. 생산관리를 책임지고 있는 오스카 오문센 매니저는 “월요일에 가공한 냉장 연어는 수요일이면...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인재·기술 나누고 자금 지원…대기업-협력사 '동반 불패' 2013-04-16 15:55:00
마트들은 협력사와 자체상표(pb)를 공동 기획해 소비자들에게 값싸고 질 좋은 제품을 내놓고 있다. 롯데마트는 기존의 pb를 개선해 제조사의 브랜드를 앞에 내세우는 mpb 상품으로 발전시켰다. 이 밖에 지원 범위를 2, 3차 협력업체까지 확대해 중소기업들의 경영난을 덜어주고 있는 현대중공업의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롯데, 공모전 열어 中企에 입점 기회 2013-04-16 15:31:46
제조사 브랜드로 유통…롯데마트, mpb상품 확대 롯데건설-엠엔이엔티…폐기물 재활용 공동연구 롯데그룹은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창조경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금리 자금 대출 등 단순한 지원 일변도에서 벗어나 신상품 기획과 기술 개발을 함께해 중소 협력사가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