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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개발·약관변경때도 '고객 먼저' 2013-10-07 17:34:36
침해하는 부분이 없는지 살피고 있다. 민원 발생 가능성을 단계별로 나눠 관리하는 현대해상의 ‘민원 예보제’도 주목받는 사례다. 현대해상은 전년 대비 민원 건수를 기준으로 주의, 경고, 위험 등의 단계로 나눠 현업 부서의 소비자 보호 현황을 관리하고 있다. 경남은행이 운영하고 있는 ‘고객기상도·민원119’ ...
동양그룹 CP와 회사채에 투자한 개인들 5만명 육박(종합) 2013-10-07 16:58:53
수 있다. 금감원에 접수된 동양그룹 관련 민원은 5일까지 7천396건에 달했다. 동양그룹 계열사들의 회사채, CP에 투자한 개인 투자자가 5만명에 육박하는 만큼 향후 민원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금융소비자원에는 피해를 접수한 건수가 1만7천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동양그룹...
동양그룹 개인투자자 9천명 추가 확인…5만명 육박 2013-10-07 10:00:06
수 있다. 금감원에 접수된 동양그룹 관련 민원은 5일까지 7천396건에 달했다. 동양그룹 계열사들의 회사채, CP에 투자한 개인 투자자가 5만명에 육박하는 만큼 향후 민원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금융소비자원에는 피해를 접수한 건수가 1만7천건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금감원은 동양그룹...
금감원, '무기한' 동양증권 특별검사…IMF 이후 처음(종합) 2013-10-06 16:46:23
<<금융감독원 민원접수 최근 건수 등 추가.>>불완전판매 임의매매 등 각종 의혹 확인에 시간 걸려"동양증권 유동성 위기 발생할 경우 영업정지도 검토" 금융감독원이 동양증권 불완전판매 등각종 의혹을 확인하기 위해 기한을 정하지 않고 특별검사를 진행하기로 했다. 증권사 검사를 무기한 추진하는 것은...
<카드사들 "불만고객 잡아라"…임원이 직접 상담> 2013-10-06 06:10:11
관련, 정태영 사장은 작년 1월 트위터를 통해 "비록 민원 지수가 떨어져도 어쩔 수 없다. 직원들과 선의의 고객들을 지키는 것이 진짜 서비스"라고 밝힌 바 있다. 성희롱 등 악성 민원인에 대한 전화 차단은 다른 카드사에서도 도입하고 있다. 하나SK카드는 욕설, 폭언, 협박, 억지 주장을 하는 고객에게 세...
금감원, '무기한' 동양증권 특별검사…IMF 이후 처음 2013-10-06 04:04:05
유동성 위기가 발생할 경우 적기시정조치를 통해동양증권의 영업을 정지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실행하지는 않았다. 아직은 유동성위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크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금감원의 관계자는 "지금은 투자자들에게 자금 지급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어영업정지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면서도 "사태가 더...
LH 아파트 4가구당 1가구꼴 '하자' 2013-10-03 17:35:48
1만7525가구에서 6955건의 하자가 발생해 100가구당 40건이나 됐다. 소유권이 없는 임대아파트보다 소유권이 이전되는 분양 아파트 입주민이 적극적으로 하자 민원을 제기한 것으로 풀이된다. 분양 아파트 평형이 다양해 이에 따른 하자도 임대보다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김태철 기자 synergy@hankyung.com ▶[화제]...
금감원, 미분양 대출 강력 제동…상반기만 8000억·5000세대 달해 2013-10-03 11:37:37
내면 계약자는 돈을 한 푼도 못 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금감원은 미분양 집단 중도금 대출을 방치할 경우 '부동산판 제2의 동양사태'가 될 수 있다는 판단 아래 선제적으로 단속에 나섰다. 이미 정부 부처에 관련 민원이 제기돼 있고 인터넷 카페에도 건설사의 중도 해지 거부 등 피해 사례가 올라오고 있고...
'시한폭탄 미분양 대출'…금감원 강력 제동 2013-10-03 06:01:08
못 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나 공정거래위원회에도 애프터리빙 관련 민원이 접수됐으나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 정부가 부동산 경기 활성화를 위해 미분양 주택 해소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8월 전국의 미분양 주택은 총 6만8천119가구로 2개월 연속 늘었다....
신용카드 민원 지속증가‥대응책 발표 2013-10-01 12:00:01
민원 유발 원인 분석을 통해 선제적으로 민원 발생 요인을 해소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이로 인해 민원 발생건수 또한 자연스럽게 감소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금감원은 총 53개 유형별 FAQ 및 신용카드 이용자가이드를 카드사와 여신금융협회 및 소비자단체에 배포해 즉시 민원 상담과 소비자 홍보 등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