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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유동성, 중소형주 선호 뚜렷" 2013-04-05 14:24:06
많이 줄어들었으니 위험한 기업들이 발행한 채권 가격은 오를 것이므로 그것을 사고 싶다는 입장인데 기업의 실적이 얼마나 좋아질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특히 정부가 가난한 사람들을 도와 소비를 진작시켜야 되는데 그 돈을 부자들은 잘 빼앗기지 않으려고 하니 결국 기업들에게 빼앗아야 한다. 그렇다면 차라리 주주보다...
[논술 기출문제 풀이] Smart한 논술의 법칙 <55> 논술 답안 분량을 채우기 어려운 두 가지 이유 2013-04-05 14:01:17
즉, 소비를 통한 배타적 소유의 의미는 퇴색하고 타인과의 상호관계를 중시하는 접속의 관계 변화가 이루어졌다. 이러한 변화는 상호관계를 중시하는 네트워크 중심의 시대에 따른 것이다. 타인과의 관계는 경쟁적이 아닌 협조가 중시된다.(다)는 아이티 기기 매니아의 소비 형태에 대한 설명이다. 소비는 인터넷이라는...
[강현철의 시사경제 뽀개기] 경기가 나쁜지 좋은지 알려주는 지표 2013-04-05 13:52:33
pmi·ism지수·단칸지수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주요국들의 제조업은 회복세를 보였지만 미국은 예상외로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공급관리자협회(ism)는 1일 지난달 제조업 지수가 51.3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반면 중국의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는 50.9로 지난 2월보다 0.8포인트 상승했다. - 4월2일...
[인문학과 경제의 만남] <102> '와인 최강국' 프랑스가 와인을 수입하는 이유는? 2013-04-05 13:48:31
역부족이었다. 전 세계적으로 프랑스 와인에 대한 선호가 이렇다 보니 ‘세계의 와인은 프랑스 와인과 그렇지 않은 것으로 나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프랑스 와인에 대한 선호와 자부심은 대단하다. 하지만 이런 프랑스도 자국에서 생산하지 않고 수입을 통해 소비하는 와인이 있으니 바로 ‘아이스와인(ice wine)’이다...
[Cover Story] 정부도 시장도 만능은 아니다…자율과 규제의 조화 필요 2013-04-05 13:46:17
문제'의 딜레마 애덤 스미스가 강조한 ‘보이지 않는 손’이 시장을 효율적으로만 이끈다면 적어도 경제에서만큼은 정부의 역할이 거의 없어진다. 생산, 소비, 가격이 최상의 효율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 국가든 정책입안자들은 효율적 경제작동을 위해 고심한다. ‘보이지 않는 손’만으론 시장기능에 허점...
'다함께 차차차' 수리카 그랑프리 대회 연다 2013-04-05 12:26:00
대회와 달리 이용자의 차량을 수리카로만 한정한 것이 특징이며 수리카의 클래스는 제한을 두지 않는다. 대회 참가는 트로피 소비 없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다.넷마블은 모바일 게임 최초로 지난 2월과 3월 두 차례에 걸쳐 '전국민 차차차 대회'를 개최했고 각기 200만명 이상을 운집시키며 국민게임의 면모를 입증시킨...
본격적인 나들이철‥외식업계, 테이크아웃 `경쟁` 2013-04-05 10:37:57
나들이 철을 맞아 답답한 실내에서 벗어나 맛있는 음식을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었다. 뿐만 아니라 나홀로족 및 직장인, 아이들의 소풍 도시락을 준비해야 하는 주부 등 평소에도 포장 수요가 꾸준히 늘고 있어 외식업계는 그동안 간단한 메뉴에만 제한했던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분식, 중식, 양식...
"2분기 증시, 각종 악재 속 `먹구름`..환율 주시" 2013-04-05 10:32:55
한 것은 미국경기가 방향을 잡았다는 것이다. 이는 의심할 수 없는 확실한 상황이다. 일본도 여전히 방향에 동참을 했다. 유로존은 여전히 꼬여 있다. 중국은 투자경기가 급랭하면서 내수소비에 올인하고 있다. 이런 상황을 고려해 글로벌 자금이 움직이는데 채권시장에서 글로벌 자금이 주식시장으로 오는 것은 확실하다고...
[대구·경북]대구 수성구청, 수성기업 씨앗터 발간 2013-04-05 10:31:19
기업가치 등을 담고 있다. 특히 소비와 나눔이 접목된 일명 ‘착한소비’의 패턴을 현장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책자는 사회적기업이 추구하고 있는 ‘소통·나눔’, 마을기업이 모델이 될 ‘일·사람’, 1인 창조기업의 방향을 제시한 ‘희망·비전’, 소비자 참여를 위한 ‘공감·참여’ 등 4개...
“이런 화장품 또 있을까?” 품질관리 투명한 브랜드 ‘누드 코스메틱’ 2013-04-05 09:42:24
좋은 성분을 사용하고 우수한 품질의 화장품을 만들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먼저 생각 하는 브랜드로 주목 받기 시작했다. 정직한 브랜드는 좋은 제품을 유통마진을 없애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가격을 제시하는 것에서 시작한다. 누드 코스메틱은 화장품 개발 단계부터 용기를 절약해 그 가격을 되돌려 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