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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업 성공하려면 `스펙`보다 `조직 적응력` 2013-04-30 14:11:37
조사됐습니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151개 기업을 대상으로 `스펙의 평가 비중`을 조사한 결과 38.4%가 스펙의 비중이 `낮아지는 추세`라고 응답해 `높아지는 추세`(15.2%)보다 2배 이상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원자격 완화, 서류 기재 항목 축소, 채용 오디션 도입 등 `스펙파괴` 상반기 채용트렌드와도 일치했습니다....
<게시판> 통계청, 자체 감사관계관회의 개최 2013-04-30 14:06:26
▲통계청(청장 박형수)은 30일 대전 통계센터에서 새 정부 출범에 따른 공직기강 확립 및 자체 감사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기 위해 본청 주요업무 담당사마관과지방청 사무소장 등 124명을 대상으로 자체 감사관계관회의를 개최했다. (서울=연합뉴스)(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
식약처, 한국얀센 화성공장 특별약사감시…41개 전 품목 대상 2013-04-30 14:04:24
품목을 대상으로 의약품안전국과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이 합동으로 실시할 예정이다.주요 조사내용은 △시설 및 환경 관리 △조직 및 문서 관리 △제조 및 품질관리 △밸리데이션 관리 △원자재·완제품 관리 등 약사법령 전반에 대한 준수 여부다. 또 시중에 유통 중인 41개 품목들을 수거·검사해 주성분 함량 초과 여부...
소비자원, `소비자 시장 평가`제도 실시 2013-04-30 13:55:01
등 10개 분야 시장을 대상으로 이뤄집니다. 평가 항목으로는 정보의 비교 용이성, 소비자 문제(실체적 문제적 경험), 소비자 불만(공식적 불만 제기), 사업자에 대한 신뢰성, 제품의 안전성, 만족도, 사업자 전환성(소비자의 선택권 평가) 등 총 7가지입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시장을 소비자 지향적으로 유도하는 정책...
신용평가사, `신용등급 신뢰도` 악화 2013-04-30 13:43:57
대상 신용평가기관 평가` 결과, 신용등급 신뢰도 부문에서 부도율 실적은 전년 대비 개선된 반면, 체감 신뢰도는 악화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부도율 평가에서는 기준부도율 초과정도와 등급간 부도율 역전현상이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으며, 평가사별로는 한국기업평가(기준부도율 초과정도)와 NICE신용평가(부도율...
자동차 연비 허용오차 3%로 강화 2013-04-30 12:18:13
적정성 사전 검증제'를 연내에 도입하고 대상차종을 점차 확대한다. 사후관리 검증 차종은 크게 늘린다. 현행 3∼4%에서 올해 6%(45개 모델), 내년 8%(60개), 2015년 이후 10%(75개)로 확대할 방침이다. 판매대수가 많은 차, 연비 향상률이 높은 차, 전년도 사후관리에서 오차가 크게 나온 차,...
중기 직장인들에 '근로자의 날 휴무 여부' 물어보니… 2013-04-30 12:08:14
300명 미만의 중소기업에 재직 중인 남녀 직장인 562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근로자의 날 휴무’를 테마의 이메일 설문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30일 밝혔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설문에 참여한 전체 562명 가운데 절반에 약간 못미치는 260명 (46.3%)만이 ‘5월 1일 근로자의 날, 유급휴가를 지급받는가?’라는 질...
금융사에 작년 6만6천건 민원…19% 급증 2013-04-30 12:01:13
평가대상에 새로 포함돼 9개사의 등급이 내려갔다. 삼성증권[016360]과 한화투자증권[003530]은 1등급, 교보증권[030610]과 동부증권[016610], 동양증권[003470], 아이엠투자증권, 키움증권[039490]은 5등급이었다. 영업정지로 업권 전반에 걸친 부실화가 진행되면서 저축은행 민원은 전년 대비54.3% 늘었다. 1등급은...
한은 "청년들 고금리 대부업체에 몰린다" 2013-04-30 12:00:26
"이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상품이 미흡한데다 대부업은 대출절차가 간편하고 인터넷·TV광고로 청년층에게 많이 노출됐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은은 또 금융기관의 신용차별이 심해지며 금융취약계층이 생계형 자금을 마련하고자 고금리 대부업체로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고 봤다. 실제로 지난해 말...
지난해 금융회사 민원건수 19% 증가 2013-04-30 12:00:00
민원을 대상으로 금융회사별 민원건수·민원해결 노력과 영업규모를 감안해 1등급부터 5등급으로 평가했는데, 평가등급이 개선된 회사는 14개사였고, 하락한 회사는 24개사였다.15개사 은행 중 대구은행이 유일하게 1등급을 받았으며, 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sc은행은 5등급을 기록했다.신용카드사 중에는 삼성카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