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화건설, 프로젝트 기획 단계부터 고객 의견 반영 2013-01-16 15:30:48
경영의 모든 부분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고객감동 경영을 2007년부터 실시해 왔다. 고객감동 경영 실천을 위해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고객 중심의 조직 문화를 구축하고 각종 제도 개선, 고객 지원 인프라 구축에 힘썼다. 한화건설은 입주 고객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해주는 고객 서비스 프로그램 ‘꿈에그린...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미니스톱, 즉석식품 다양화…점포 위생 순회 점검 2013-01-16 15:30:46
한국미니스톱(대표이사 사장 심관섭·사진)은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먹거리를 개발하고 매장 환경도 개선하고 있다. 미니스톱은 먼저 즉석 패스트푸드 상품의 다양화를 통해 고객 중심, 가맹점 중심의 감동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를 위해 ‘후라이드점보치킨’을 비롯한 소프트크림, 햄버거, 문어바, 채소바와...
[상장예정기업]지디 "사업 다각화로 매출성장 가속화할 것" 2013-01-16 14:57:04
가속화할 것입니다." 김명선 지디 대표이사 사장(사진)은 16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공모 자금으로 사업 다각화를 위한 기술 개발과 외형 확대에 적극 뛰어들겠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2008년에 설립된 지디는 디스플레이 패널의 두께를 얇게 가공하는 슬리밍 사업을 주력으로...
[인천·경기·서울][부산·경남]부산시민단체들,한국거래소 공공기관 해지 강력 촉구 2013-01-16 14:43:06
쏟을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자율 경영이 이뤄지면 그동안 부진했던 ‘부산화 프로그램’도 활발하게 추진될 수 있다는 것이다. 이들은 “ipo에 따른 상장차액의 상당 부분을 부산금융중심지 인프라 구축에 투자할 수도 있다”며 “이런데도 정부가 krx를 계속 움켜쥐겠다면 퇴임관료의 낙하산 인사를 위한 안전장치를...
STX메탈·중공업 합병‥‘STX중공업’으로 새출발 2013-01-16 10:39:26
통해 합병종료보고총회를 마치고 STX중공업 대표이사에 이찬우 사장을 선임한 바 있습니다. STX중공업은 이번 합병을 통해 생산과 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고 그룹의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엔진 핵심소재 등에서 강점을 지닌 STX메탈과 플랜트 EPC 역량을 보유한 STX중공업이 합병하면서 타...
대기업 사장 이상 임원 60%, '서울·연·고대' 2013-01-16 09:55:06
'스카이' 출신인 것으로 나타났다. 재벌, CEO(최고경영자), 기업 경영평가사이트인 CEO스코어(대표 박주근)는 임원인사를 마무리한 10대 대기업 그룹 상장사들의 사장급 이상 임원 189명의 출신대학을 분석한 결과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졸업자가 총 61.9%로 조사됐다고 16일 밝혔다. 서울대가 36.5...
STX메탈-중공업 합병…STX중공업으로 새출발 2013-01-16 09:42:58
마치고 대표이사에 이찬우 사장을 선임했다. STX중공업은 이번 합병이 생산·경영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재무 안정화에 기여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엔진 핵심소재·기자재 생산·조달능력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는 STX메탈과 대형저속 엔진 생산·플랜트 EPC(설계·자금조달·시공 전과정) 역량을 보유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신한생명, 고객패널단 운영…'따뜻한 보험' 실천 2013-01-16 09:06:14
신한생명(대표이사사장 권점주·사진)은 모든 경영 활동의 가치판단 기준을 고객만족(cs)에 두고 있다. 서비스 혁신과 전사적 cs 마인드 확산, 정도 영업 및 현장과 영업 중시 경영을 통해 고객 감동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신한생명은 먼저 고객 중심 경영 기반을 다지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보호 활동을...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롯데면세점(대표이사 부사장 이원준·사진)이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받았다. 롯데면세점은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와 ‘3시간전 숍’ 등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롯데인터넷면세점 중국어사이트를 개설하는 등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롯데면세점은 2006년 국내 면세점 업계 최초로 고객상담센터를 만들었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한국전기안전공사, 전기안전에 일기예보 개념 도입…만족도 높여 2013-01-16 09:01:04
설립된 한국전기안전공사가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박철곤·사진)는 전기안전관리 전문기관으로 전기설비에 대한 검사·점검 업무와 전기안전 진흥사업을 담당해왔다. 공사의 대표 캐릭터는 사막의 파수꾼이라는 별명을 가진 동물 ‘미어캣’. 전기 안전과 국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미리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