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대학총장 인터뷰 (1)] 유지수 국민대 총장 "융·복합 선도, 산학협력 국내 리딩 대학 만들 것" 2013-01-17 11:55:55
달리 자동차 디자인 설계는 다른 부문 제품에도 많이 활용할 수 있어요. 이런 점을 십분 살리자는 거죠. '원 테크놀로지 멀티 프로젝트'가 필요한 부분입니다."-산학협력이 학과간 융합에 어떻게 적용되는 건가요."'콜래보레이션 스루 솔루션'을 강조합니다. 하나의 솔루션을 만들어 자연스럽게 협업이 일어나...
비싸야 뜬다! 가격으로 승부하는 ‘명품 마케팅’ 2013-01-17 11:30:50
이미지를 활용한 것. 엘도노반이라는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캐릭터를 만들어 준 것은 드라마 주인공 명품남 박시후였으며 실제 30만원대라는 높은 가격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상품에는 기존의 제품과 다른 특별함이 필요하다. 휴대전화 케이스에 ‘박시후’라는 이름을 붙이는 것은 가격과 이미지를 차별화하기 위한...
지경부 "중소기업 저환율 관리 이상 무" 2013-01-17 11:05:26
대표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환율 대응 전략과 무역보험 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지경부는 이 자리를 통해 환율 대응 전략 사례와 위험 회피 수단에 대해 설명하고 개별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장 컨설팅을 실시했습니다. 한진현 지경부 무역투자실장은 "환율 화락으로 무역 여건이 악화되고 있다"며 "수출 기업들은...
‘헉’소리 나는 옷걸이 가격 “한 개에 얼마라고?” 2013-01-17 10:21:01
이미지를 활용한 것. 엘도노반이라는 브랜드의 고급스러운 캐릭터를 만들어 준 것은 드라마 주인공 명품남 박시후였으며 실제 30만원대라는 높은 가격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신상품에는 기존의 제품과 다른 특별함이 필요하다. 휴대전화 케이스에 ‘박시후’라는 이름을 붙이는 것은 가격과 이미지를 차별화하기 위한...
[시황레이더] 반발 매수 유입 기대…꼬인 수급에 '촉각' 2013-01-17 06:47:22
중기적인 차원에서 저점매수의 기회로 활용하는 전략은 무리가 없어 보인다"고 판단했다.박상민 애널리스트도 "단기적으로 수급과 실적에 대한 부담으로 등락을 이어갈 가능성이 크다"면서도 "최근 외국인의 매도세는 펀더멘탈과 무관한 수급 이슈이며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경기와 실적 개선 기대가 유효한 상황이라 지수...
재계, 환율쇼크에 `얼음`..中企 환헤지 `관심` 2013-01-16 19:22:19
그룹을 비롯한 국내 대기업들은 지난 연말 전략회의에서 올해 환율 전망치를 잇따라 하향 조정했습니다. 일찌감치 환율 하락세를 예감하고 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해서입니다. 삼성전자가 기준 환율을 1천 원 대 초반으로 수정한데 이어 현대·기아차도 1천50원 수준으로 낮춰 환율 하락 여파에 대비했습니다. *...
[2013년을 뛴다] 카드업계 "비용절감·신사업발굴" 2013-01-16 18:16:21
전략 기능 강화를 위한 마케팅실과 전략사업의 집중 육성을 위한 전략영업본부를 신설했습니다. 신한카드도 신규 사업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스마트금융의 주도권을 확보하는 한편, 중장기적으로 해외진출 방안도 모색할 계획입니다. 카드사들이 이처럼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해 나서고 있지만 부가사업의...
"자동차, 인터넷 쇼핑채널 충분히 가능" 2013-01-16 17:57:55
자동차 수석 전략담당 인터뷰 노트북이나 스마트폰을 이용한 쇼핑이 자동차에서도 이뤄질 전망이다. 특히 자동차를 통한 인터넷 쇼핑 등은 실제 이동 중에 실물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향후 새로운 유통 시장으로 떠오를 것으로 예측됐다. 이와 관련, it 전문기업 아카마이(akamai)의 자동차부문 브라이언 애플리...
"기온 21도 넘어가면 휴가 마케팅 시작"…'빅데이터 경영' 배운 삼성 사장단 2013-01-16 17:00:56
트위터나 블로그에서 쏟아지는 말들을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제품과 브랜드가 있기 전에 인간의 욕구가 만들어내는 수요가 있다”며 “방대한 빅데이터 속에 담긴 인간의 마음을 캐내지 못하면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없다”고 강조했다. 휴가를 구체적인 예로 들었다. 송 부사장은 “빅데...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KB국민카드, 경영진 '고객의 소리' 매달 경청 2013-01-16 15:31:01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kb국민카드는 cs 개선 전략 수립 컨설팅에서 개선 과제를 발굴했다.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수행 부서를 선정,실행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 불편을 유발하는 프로세스를 과감히 개선,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또 최고경영자(ceo)가 위원장을 맡고 모든 임원과 부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