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타불라, 최적화된 사용자 타겟팅 돕는 `데이터 마켓 플레이스` 한국 출시 2018-08-27 15:34:26
반대 개념으로, 기존 검색엔진에서 사용자가 정보를 찾기 위해 키워드를 검색해야 하는 것과는 달리 타불라 개인 맞춤형 예측 엔진을 통해 사용자의 콘텐츠 소비, 지역, 사용 기기, 소셜미디어 트렌드 등 수백 개의 실시간 신호를 분석해 해당 콘텐츠를 좋아할 만한 사용자에게 노출하는 서비스다. 타불라는 매월 10억 개...
'검색에서 결제까지 페이코로 한 번에'…페이코 쇼핑 오픈 2018-08-22 13:46:10
'검색에서 결제까지 페이코로 한 번에'…페이코 쇼핑 오픈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간편결제 전문기업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내 쇼핑 채널링 서비스 '페이코 쇼핑'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페이코 쇼핑은 상품 검색부터 쇼핑, 결제까지 모두 페이코로 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다. 홈...
스마트 소비자가 유통·식품 시장 바꾼다 2018-08-21 16:57:11
간편식(hmr) 시장에 진출하고, 어린이를 위한 유기농 차(茶) 시장도 생겼다. 화장품회사는 한국 여성의 손가락 길이를 데이터로 분석해 관련 제품을 내놨다. ‘인공지능’으로 무장하는 백화점들다음달부터 롯데백화점 고객들은 인공지능 채팅봇 ‘로사(lo.s.a)’ 스피커를 통해 백화점 쇼핑 정보를...
[ 사진 송고 LIST ] 2018-08-17 15:00:01
간편식 신제품 2종 출시 08/17 11:43 지방 홍기원 정의경 '일본 비켜' 08/17 11:44 서울 사진부 한국공항공사 '비정규직 제로' 노사 상생협력 선포식 08/17 11:44 서울 신준희 '열심히 막아봤지만' 08/17 11:45 서울 사진부 "남북 부부 은행나무" 강화 볼음도 은행나무 08/17 11:47...
인터넷은행 첫돌 맞았지만…"규제 발묶여 中에 뒤처져"(종합) 2018-08-07 15:04:48
인가했다. 전자상거래·SNS·스마트기기·검색엔진 등 각 주력분야에 맞춰 키우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작년 말 중국을 방문했을 때 거리의 작은 가게까지 확산된 모바일결제, 핀테크 산업을 보고 아주 놀랐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실제로 EU나 일본, 중국 등은 핀테크 경쟁에서...
인터넷은행 첫돌 맞았지만…"규제에 발묶여 中에 뒤처져" 2018-08-07 14:50:01
중국 정부는 전자상거래·SNS·스마트기기·검색엔진 등 이들 기업의 주력분야에 맞춰 인터넷은행을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반면 우리나라는 '은산분리(산업자본의 은행지분 소유 제한)'에 가로막혀 인터넷은행의 자본확충이 어려운 실정이다. 빅데이터도 '개인정보 보호'와 부딪혀 활성화가 부진하다....
롯데정보통신 "카톡으로 햄버거 주문부터 결제까지" 2018-08-01 17:54:06
‘엔제리너스 챗봇’을 검색해 주문해도 된다.서비스를 실행하면 챗봇이 사용자와 가장 가까운 매장을 추천해준다. 직접 매장을 검색하거나 자주 찾는 매장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매장을 선택하면 챗봇이 인기 메뉴를 자동으로 띄워준다. 원하는 메뉴가 없으면 키워드로 검색해 주문하면 된다. 메뉴 준비...
"카톡으로 롯데리아버거 주문해요"…롯데정보통신, 챗봇 서비스 2018-08-01 10:12:19
카카오톡에서 '롯데리아 챗봇', '엔제리너스 챗봇'을 검색하면 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뉴와 수량을 선택하면, 결제화면으로 넘어간다. 롯데그룹의 간편결제 시스템인 '엘페이'(L.Pay)와 롯데 멤버십 서비스인 '엘포인트'(L.Point)와 연동돼,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고객이 있는 ...
앱으로 대출 받고 자산관리… 요즘 은행가는 사람 없어요 2018-07-31 17:17:07
등 생체인증 간편 로그인 은행 선점경쟁에 금융상품 진화 [ 안상미 기자 ] 인터넷전문은행 케이(k)뱅크·카카오뱅크가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았다. 지난 1년간 카카오뱅크는 계좌 가입자만 633만 명을 끌어모았고, 수신상품(예·적금)도 8조6300억원을 확보하며 국내 금융시장에 빠르게 자리잡았다. 이 같은...
폭염에 '생존형' 더위극복상품 판매 '급증' 2018-07-30 14:41:41
등 가정 간편식(113%) 판매가 크게 늘었고, 양산(161%)이나 보냉병 같은 휴대용 물통류(84%)의 판매도 증가세를 보였다. 특히 이 기간 남성 고객의 양산과 쿨스카프 구매는 작년 대비 각각 50%, 8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폭염이 진행된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 CJ몰의 검색어 '톱 10' 가운데 에어컨, 휴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