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오스트리아 생산라인 달구는 '제네시스 H트랙' 인기…차기 먹거리는 에쿠스 사륜구동 2014-03-03 15:39:16
분배 시 진동과 소음은 어느 정도인지를 측정하는 실험이다. 현대차 h트랙 조립 라인에선 bmw x드라이브, 마세라티 기블리s q4 등 유수 프리미엄 브랜드의 사륜구동 시스템도 만들어진다. 모두 노면 상태에 따라 앞뒤 바퀴의 구동력을 변화무쌍하게 바꾸는 전자식 사륜구동이라는 게 공통점이다. 다만 각 브랜드에 따라...
푸조, 신형 3008 출시 2014-02-23 20:36:06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노면 상태에 따라 다이얼로 5가지 주행모드를 정할 수 있는 그립컨트롤을 유지했다. 엔진은 1.6ℓ e-hdi와 2.0ℓ hdi 등 2종이다. 1.6ℓ는 최고 112마력, 최대 27.5㎏·m의 힘을 낸다. 6단 전자제어형 변속기(mcp)와 결합해 복합 기준 ℓ당 18.1㎞의 연료효율을 기록했다....
돌풍 몰고 나타난 신형 제·네·시·스 2013-12-26 07:08:01
60㎞ 이하에서는 노면소음과 진동이 느껴지지 않았다. 신형 제네시스에는 람다 3.3gdi엔진과 3.8gdi엔진이 탑재됐으며 시승 차량은 3.8 최고급 사양인 ‘프레스티지’였다. 최고출력 315마력, 최대토크 40.5㎏·m의 성능을 낸다. 액셀을 조금 더 밟자 시속 80~120㎞까지 속도계가 빠르게 올라갔다. 잠시 차량 앞유리의...
<시승기> 스포츠카 성능의 SUV 폴크스바겐 투아렉 2013-12-23 06:21:05
순항할 때는 소리가 잦아들면서 세단같은 느낌을 낸다. 노면 소음이나 풍절음에도 상당히 신경을 썼다. 속도를 계속 올려봐도, 코너링을 할 때도 별다른 흔들림없이 안정적이다. 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에어 서스펜션 기능은 도로, 속도, 주행성격에 맞춰 안락한 승차감을 준다. 상시 4륜구동 시스템인 4모...
엠디엠, 도심속 '타운형 리조트'…광교 더샵 레이크파크의 실험 2013-12-13 06:58:05
3중유리를 설치해 소음을 막고, 관리비도 아낄 수 있도록 했다. 광교신도시 중심인 경기도청역세권에 들어서 광교신도시의 행정·업무·교통·교육·생활편의 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2016년 신분당선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까지 30분대에 접근할 수 있어 도시생활과 광교호수공원에서 즐기는 전원생활을 동시에 누릴...
금호타이어, "겨울에는 겨울용 타이어 선택이 현명" 2013-11-25 14:51:00
빙판길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지만 마른 노면에선 승차감이 떨어지고 소음이 크다. 국내는 도로 표면 파손을 우려해 사용을 제한했다. 그러나 최근에는 고무소재 배합과 패턴 디자인 기술만으로도 겨울철 주행성능을 극대화한 스터드레스 타이어가 각광받고 있다. 타이어 기술 발달로 주행품질은 일반 타이...
한국타이어, 세마쇼에 초고성능 타이어 4종 공개 2013-11-06 23:32:11
s1 에보2 suv', 주행 소음을 줄이고 코너링 성능과 젖은 노면 제동력을 강화한 suv 및 경트럭용 초고성능 타이어 '다이나프로 hp2', 경제성과 초고성능 타이어의 드라이빙 능력을 동시에 만족시킨 '벤투스 v2 콘셉2' 등이다. 이 회사 서승화 부회장은 "이번 2013 세마쇼는 한국타이어의 미래지향 첨단...
<시승기> 도요타가 꿈꾸는 왕의 낙원 '아발론' 2013-11-04 07:00:06
차를 출발시키자 정숙성이 두드러졌다. 엔진·노면·바람으로 인한소음을 잡은 것은 물론, 고급 세단답게 창문 여닫는 소리마저 조용했다. 6기통 3.5ℓ 가솔린 엔진이 뿜어내는 최고출력 277마력, 최대토크 35.3㎏·m의주행 성능을 시험하기 위해 액셀을 밟아보니 가속이 아주 부드럽고 편안했다. 오르막도 전혀...
'조용하고 편안한 주행'으론 만족 못하지…현대차 새 목표는 '달리는 재미가 있는 車' 2013-11-01 20:42:05
지금까지 ‘nvh’ 개선에 집중해왔다. 소음(noise), 진동(vibration), 불쾌함(harshness)의 약자다. 차량에서 나는 각종 소음과 진동, 거친 노면 등을 통과할 때 탑승자가 느낄 수 있는 불쾌한 반응을 가리키는 말이다. 이를 최소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게 현대차의 핵심 개발 전략이었다. 여기에 꾸준한 투자를 통해...
[시승기]"어! 싼타페 타는 느낌인데~" 디테일 보강하고 정숙해진 신형 쏘울 2013-10-30 09:25:44
로드 노이즈(노면 소음)가 상당히 줄어들어 시속 140㎞ 주행 중에도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이 적다. 동승자와 대화하는데 전혀 불편하지 않았다. 작은 체구인데 하체 힘도 단단해졌다. 가속감이 월등히 향상된 것은 아니지만 주행 안정감과 진동·소음(nvh)이 개선돼 승차 만족도는 높아진 느낌이다. 고속 구간에서도 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