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 기자의 궁시렁]중국 화장품 특수, "기회 아닌 위기일 수도 있다" 2015-05-10 01:35:38
매장들도 생겨나 국가적인 신뢰도를 떨어트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사 제품만을 판매해야 되는 화장품 원브랜드숍에서 타사 제품은 물론 유사 제품까지 진열해 판매하는 일이 생겨나면서 한국산 화장품에 대한 신뢰도뿐만 아니라 같은 업종에 종사하는 화장품 점주들에게도 심각한 이미지 타격을 주고 있다. 일부 해외...
중국인 대상 화장품전문점 `탈세 자유 구역 우려` 2015-05-08 15:38:17
C매장 점주는 "화장품 도매 전문점이 생긴 이후 상권 화장품 매출이 급하락 했다"며 "똑같은 제품을 50% 이상 할인 판매하니까 당해낼 재간이 없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A 매장의 화장품은 기본 30%에서 최대 80%까지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었다. 중국인 유학생 소호무역 증가…관광 상권 위주...
롯데마트, 인도네시아 진출 가속화…매장 39개 운영 2015-04-15 09:50:15
줄여 매장 효율화를 높일 계획입니다. 앞서 지난해 8월 오픈한 자카르타 소재의 `끄망점`의 경우, 월 평균 4억원 상당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한편 롯데그룹의 슈퍼마켓 사업은 롯데슈퍼에서 운영하고 있지만 인도네시아의 경우 2008년 현지 시장에 진출한 롯데마트가 슈퍼의 운영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울산유통센터, 개장 5년만에 흑자 전환 2015-04-08 21:15:41
선정 가공식품 전국 최저 판매업소 1위에 올랐다.고객 차별화 전략으로 하루평균 매장을 찾는 고객은 2009년 2413명에서 2010년 3306명, 2011년 3248명, 2012년 3614명, 2013년 4236명, 2014년 4785명 등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2009년 383억원이던 매출은 지난해 974억원으로 2.5배 늘었다. 유통센터는 2013년과 2014년 2년...
베르사체, 강한 성장세 보이며 2015년 1분기 매출 두 자릿수 기록 2015-03-28 12:00:00
유로에 달했으며 도매 판매는 17.7% 증가해 1억9천만 유로를 기록했다. 로열티는 약 4천만 유로로 19.2% 증가했다. 베르사체의 성장은 직영 매장의 매출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전년도 대비 16% 상승을 보였고 베르수스 매출은 두 배 이상을 기록해 강렬한 컬렉션과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성공적인 조합을 증명했다. 레디...
[JOB] 기업 최전선에서 싸운다, 영업맨 2015-02-02 22:01:57
음식점을 관리하는 유흥판촉팀, 주류상 관리영업인 도매영업, 할인점·대형매장을 관리하는 유통영업 그리고 면세·군납을 담당하는 특수영업으로 나뉜다. 유흥판촉팀은 음식점 판촉비용, 현수막, 메뉴판을 지원한다. 서울에는 강남·강북팀이 있다. 영업사원 한 명이 평균 200곳의 음식점을 맡는다....
[생글기자 코너] 웹 드라마가 진화하고 있다 등 2014-12-05 17:19:55
잘 다루지 않은 동대문 도매 패션 매장과 인터넷 쇼핑몰의 이야기를 리얼하고 재미있게 잘 풀어냈다. 로맨틱 코미디 청춘 드라마로 엮은 게 비결이다. 최근 종영된 간서치열전(kbs 미디어 제작)은 고전 소설이 도난당하는 액션 사극으로 시청자들의 이목을 끌었다.웹드라마의 장점은 짧은 시간에 관람할 수 있다는 것이다....
창고형 할인점, 경기불황 속 나홀로 '성장' 2014-11-26 11:37:23
1/10 수준인 약 4000여 개 핵심 상품만을 대량 매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매장 인테리어, 진열 등을 최소화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특히, 가격 비교 구매 품목인 가전, 패션 상품들의 경우 이런 가격 경쟁력을 바탕으로 컴퓨터 99.2%, 소형 생활가전 53.3%, tv 29.8%, 신발 61.4%, 스포츠 54.5% 등 높은 매출 신장을 기록...
이서현·양현석 합작품 '노나곤' 미국·일본 진출 추진 2014-11-13 15:19:21
중국 상하이점, 홍콩 편집매장 i.t 등에 팝업매장을 열었다. 비니 제품의 경우 밀라노, 홍콩, 상하이에서 출시되자마자 모두 완판되는 등 초기 반응이 좋았다는 설명이다.네추럴나인 측은 "노나곤이 해외 현지 편집매장의 윈도우와 중앙 디스플레이존에 배치되는 등 해외 유수 브랜드와 동등한 대우를 받고 있다"...
[공기업 혁신] 농수산물 직거래 유통경로 확대에 역량 집중 2014-10-14 07:00:12
첫 거래를 개시했다. 포스몰은 소상공인 매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카드결제용 포스 단말기에 직접 농산물 직거래 몰을 구축한 것이다. 별도의 인터넷 설치나 컴퓨터 없이 포스를 통해 필요한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이처럼 유통구조가 단순화돼 대형유통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구매원가를 지급했던 소상공인의 유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