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C쇼크' 맞은 설화수…아모레퍼시픽 1분기 영업익 67% ↓ 2020-04-28 09:31:20
럭셔리 K뷰티를 대표하는 설화수도 코로나 쇼크(C쇼크)를 피하지 못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분기 낮아진 증권가 눈높이보다도 부진한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609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67.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운동 전후 세안의 모든 것 2020-04-27 16:05:00
화장을 한 채로 운동할 수 있는 기능성 화장품도 많지만 운동을 하다 보면 땀으로 인해 조금씩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지게 되고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피부 역시 미관상 좋지 않기 때문에 운동 전에는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깨끗한 상태를 지향하는 것이 좋다. 또 운동하는 동안에는 피부에 혈액의 흐름과 혈류량이 증가...
한투증권 "LG생활건강, 수익성 호조 기대"…목표가 상향 2020-04-24 08:25:26
이어 "중국 프리미엄 화장품 시장 성장과 높은 럭셔리 비중에 힘입어 실적 우위가 지속되고 있다"며 "수익성 호조를 반영해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기존대비 각각 14%, 16% 상향한다"고 설명했다. 다만 그는 "최근 중국인 입국자 수는 전년 대비 10분의 1 이하 수준이고 4월부터는 전체 입국자들에 대한 자가격리...
LG생활건강, 코로나 위기 속 빛난 '차석용 매직'…2분기도? [분석+] 2020-04-23 15:32:34
라인이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성장했고, 더마화장품 ‘CNP’ 또한 13%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 시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화장품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들에 대한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의 충격을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생활용품 사업과...
LG생활건강, 코로나19 쇼크에도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2020-04-23 14:07:34
뷰티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들에 대한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매출과 영업이익 감소의 충격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화장품 사업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6.4% 감소한 1조 665억원, 영업이익은 10.0% 감소한 2,215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2월부터 본격화된 코로나19의 여파로 국내외 화장품 시장 내 주요...
LG생활건강, 코로나 뚫고 1000억 초과 '깜짝 실적'…주가도 강세 2020-04-23 13:59:00
화장품 부문은 럭셔리 브랜드들이 선방하면서 이익 감소를 방어한 것으로 풀이된다.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은 성장세를 거뒀고, 더마화장품 CNP의 매출도 13% 증가했다. LG생활건강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중국 시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뷰티 사업은 럭셔리 브랜드들에 대한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속보] LG생활건강 1분기 역대 실적…코로나 넘은 '차석용 매직' 2020-04-23 13:52:25
60분기 증가세를 지속했다. 사업부문별로 화장품 사업 매출은 6.4% 감소한 1조665억원, 영업이익은 10.0% 줄어든 2215억원을 기록했다. 중국인을 포함한 외국인 관광객의 현저한 감소로 면세점 채널이 큰 타격을 입었다. 그러나 ‘숨’과 ‘오휘’의 초고가 라인이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성장했고, 더마화장품 ‘CNP’...
[분석+] '면세점 타격' K뷰티…돌파구는 e커머스 2020-04-22 14:59:28
앞둔 K뷰티 업계의 표정이 어둡다. 럭셔리 화장품의 주요 판매처인 면세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직격탄을 맞았기 때문이다. 앞서 발표된 글로벌 화장품 기업 실적 등에 비춰 앞으로 e커머스(전자상거래) 전략의 중요성이 한층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22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오는 23일...
롯데호텔 럭셔리 브랜드 시그니엘부산, 6월17일 해운대서 개장 2020-04-22 09:58:11
딥티크가 준비됐다.. 야외 인피니티 풀과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샹테카이'의 스파도 들어선다. 식음료장으로는 미쉐린 가이드 3스타인 셰프 브루노 메나드의 '더 라운지'와 뷔페 레스토랑 '더 뷰', 중식 레스토랑 '차오란' 등이 운영된다. 롯데호텔은 "시그니엘부산은 해운대 지역에서...
럭셔리 K뷰티 휘청…LG '후' 14년만에 성장 멈추나 2020-04-17 10:48:3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휘청이고 있다. 럭셔리 브랜드 '후'를 보유한 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은 면세점과 중국 현지 매출 부진으로 시장 예상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1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감소하면 14년 만에 성장세가 멈추게 된다. 1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의 1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