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통시장도 비대면 시대…LGU+ 온라인몰 통한 가입신청 40%↑ 2020-10-06 09:23:53
당일 가까운 매장에서 받을 수 있는 '픽업 서비스', '원스탑 중고폰 보상 프로그램'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2O(Offline to Online) 서비스도 내놨다. 8월에는 고객에게 더욱더 쉽고 편리한 온라인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샵의 사용자 환경을 개편하기도 했다. 연내에는 가입 신청 페이지 내...
카카오페이, 영세중소상공인 결제 수수료 우대…"내년 초 적용" 2020-10-05 10:23:10
시스템 개편을 완료해 내년 초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신용카드 수준까지 낮출 계획이다. 구체적인 우대율과 적용 대상은 시행 시점에 맞춰 상세 공개된다. 카카오페이 측은 "영세중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카카오페이, 영세중소상공인 대상 우대 수수료 적용 2020-10-05 09:59:05
체계를 마련하고 최대한 빨리 시스템 개편을 완료해 내년 초부터 적용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개편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신용카드 수준까지 낮출 계획이다. 구체적인 우대율과 적용 대상은 시행 시점에 맞춰 상세 공개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직원이 홈쇼핑처럼 판매…'IT 유통' 틀을 깨다 2020-09-28 17:20:57
매장 ‘U+펫동산’ 소개와 소비자들의 요금제 상담 등 다양한 코너도 운영한다. 유샵 라이브는 ‘B급 감성’과 라이브 방송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주 시청층은 20~40대다. 평균 시청자 수는 3000여 명. 갤럭시노트20 판매 때는 가장 많은 12만 명의 시청자를 모았다. LG유플러스는 내년에 방송 요일을...
대세는 라이브커머스…포털·유통 '완판 승부' 2020-09-21 15:35:01
뷰티 상품 위주로 다루면서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 입점 브랜드와 협업해 기획상품을 선보인다. 월 2~3회 진행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말부터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100라이브’를 운영 중이다.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의 진행자가 롯데백화점 매장을 직접 찾아가 생방송으로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100라이...
현대차 코로나 생존법…스마트TV로 신차 소개, 해외 온라인 쇼룸 2020-09-14 06:30:01
출시행사 생중계 해외 딜러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개편…집에서도 업무가능 시스템 구축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집에서 스마트 TV 큰 화면으로 신차 발표회 등을 볼 수 있는 영상 채널을 만들고 매장 방문이 불편한 해외에는 온라인 쇼룸을 늘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계속...
(주)오픈, 정식당 쵸이닷 출신 이우훈·박가람 헤드 셰프 도쿄등심 영입 2020-09-11 15:07:39
이우훈 셰프와 함께 도쿄등심 압구정점 메뉴 개편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가람, 이우훈 셰프는 국내외 다양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한 경력이 있다. 미슐랭 스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층 더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도쿄등심 압구정점 메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픈의 대표 브랜드 `도쿄등심` ...
박준혁 메이아이 대표 "CCTV로 백화점 매장 분석…고객관심 찾아내죠" 2020-09-08 17:20:11
정보를 신제품 개발이나 매장 구조 개편,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메이아이를 창업한 박준혁 대표(사진)는 온라인몰에 비해 오프라인 매장을 관리할 체계적인 고객 분석 솔루션이 없다는 데 주목했다. 온라인에서는 방문자의 트래픽 정보를 통해 고객을 분석한다. 반면 오프라인 매장은 고객 정보를 파악하기 쉽지...
"기내식 시키신 분?"…배달 뛰는 항공사들 2020-09-07 17:19:45
공개했다.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방식이다. 매장에 드라이브스루 도입은 기본이 됐다. 소비 분석업체인 NPD그룹에 따르면 지난 2분기 드라이브스루 주문은 26%가량 늘었다. 커피 프랜차이즈 스타벅스는 내년 말까지 북미 매장 400여 개를 폐쇄하거나 테이크아웃 중심 점포로 개편할 계획이다. 코로나19를 계기로 매장...
알릭스파트너스(AlixPartners), 코로나19 여파에 따른 ‘단 7개월만에 일어난 7년치의 변화상’ 발표 2020-09-02 16:55:21
오프라인 매장이 점차 쇠퇴하는 반면, 온라인 채널의 확장으로 그간 온라인 진입을 머뭇거려온 국내외 식료품 업계 역시 디지털 전환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앱 분석업체 와이즈앱(Wiseapp)이 발표한 ‘올해 상반기 국내 주요 신선식품 관련 리테일 결제금액’에 따르면, 마켓컬리 결제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