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놀기 좋은 '제페토'…회의할 땐 '이프랜드' 2021-09-13 15:36:47
있다. 올 3월 순천향대가 이프랜드 안에서 메타버스 신입생 환영회를 개최한 게 대표적이다. 제페토처럼 놀이 요소를 강화하는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사용자가 아이템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K팝 팬미팅, 대학 축제, 패션 행사 등 이벤트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달엔...
"e커머스 따라잡겠다" 홈쇼핑 3사의 반격 2021-09-09 17:24:19
‘메타버스’에 꽂힌 롯데홈쇼핑, ‘라이브방송’으로 승부수를 띄운 CJ온스타일, 리테일 부문과의 통합 시너지를 꾀하는 GS리테일 등 3사 3색의 생존 전략이 주목되는 이유다. 롯데홈쇼핑, 메타버스 플랫폼 만든다 롯데홈쇼핑은 영상 콘텐츠 제작 스타트업 ‘포바이포’에 30억원을 투자했다고 9일 밝혔다. 포바이포는...
"NFT가 대세" 속속 뛰어드는 스타트업들 2021-09-07 17:22:43
플랫폼 서비스 사업,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기술 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숫자쏭컴퍼니는 자체 제작한 음원과 영상 콘텐츠를 제공한다. 플레이댑은 NFT로 IP(지식재산권)를 검증하는 서비스와 NFT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지원할 예정이다. 숫자쏭컴퍼니는 NFT를 활용해 각종 음원과 콘텐츠에서...
젠틀몬스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 통해 하우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다양한 제품 선보여 2021-09-07 17:00:00
[정혜진 기자]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가 네이버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와 협업을 통하여 지난 2월 오픈해 화제가 되었던 하우스 도산 플래그십 스토어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세계 최초 포토스캔으로 구현한 메타버스 세계관 ‘젠틀몬스터 하우스도산’ 매장을 전 세계 누구나 제페토...
디파이 5배, NFT 182배 성장…"암호화폐는 MZ세대 문화현상" 2021-09-02 17:36:55
인증’을 붙여 자유롭게 사고팔 수 있게 하는 NFT는 미술, 패션, 스포츠, 게임 등으로 확산하고 있다. 한정판을 소유함으로써 ‘인싸’(잘나가는 사람)가 됐다는 만족감을 얻는 MZ세대 특성에도 잘 맞아떨어진다. 올 상반기 세계 NFT 거래 규모는 25억달러(약 2조8000억원)로 지난해 상반기(1370만달러)의 182배로 늘었다....
스니커즈 파는 미모의 29세 쇼호스트…홈쇼핑 업계 '들썩' 2021-09-02 09:47:44
루시를 가상 쇼호스트로 발전시키는 메타버스 사업을 실시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루시는 작년 9월 롯데홈쇼핑이 메타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자체 전문 인력을 통해 개발한 가상 모델이다. 실제 촬영한 이미지에 가상 얼굴을 합성하는 방식으로 제작됐으며 피부의 솜털까지 표현할 수 있을 정도로 섬세하게 만들어졌다....
UDC 2021 개막…"전 세계 블록체인 리더 다 모여" 2021-09-01 17:55:45
잠재력을 알아본다. 서울옥션블루의 이정봉 대표가 패션 및 미술 분야에 도입된 NFT 사례들을 살펴보고, 창작자와 수집가의 시너지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내는 NFT의 무한한 가능성을 탐색한다. 세타 랩스의 웨스 레빗 전략 총괄은 블록체인 기반 동영상 스트리밍 전용 프로젝트 세타를 통해 NFT의 혁신성을, 더 샌드...
LG디스플레이, OLED 관련 스타트업 과제 4가지 제시 2021-08-30 12:00:07
▲ 미래형 패션 쇼핑 콘텐츠 개발 ▲ 가상여행 미디어 플랫폼 개발 ▲ 의료 미디어 플랫폼 개발 ▲ 소비자 맞춤형 뷰티테크 기술 개발이다. 과제를 해결할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은 K-스타트업 창업지원포털(www.k-startup.go.kr)로 다음 달 2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사업화자금 최대 1억원,...
[김병희의 광고 마케팅 기상도] 디지털 시대의 '나랏말싸미…' 2021-08-25 17:50:12
메타버스 플랫폼 광고 시장이 활성화되면 NFT를 활용한 광고도 가능해진다. 보그, 에스콰이어, 롭리포트 같은 패션 잡지사는 블록체인 비디오 광고 플랫폼 비디(Vidy)와 NFT 플랫폼 출시를 위해 기술 제휴를 했다. 광고주와 광고 게시자가 암호화폐 비트코인을 구매하면, 구매한 코인을 플랫폼 사용자에게 배분하는 구조로...
몬스터큐브, 의류 브랜드 라모드치프 인수 2021-08-20 17:00:00
상반기 패션 업계에서 떠오른 브랜드다. 4차 산업 기술 개발에 앞장서 온 몬스터큐브는 이번 라모드치프 인수를 시작으로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확장가상세계인 메타버스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입장이다. 또한 셀러브리티 제품을 온라인 아이템화 하고 직접 착용한 특정 제품은 셀럽과 협의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