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25 '신선 혼밥' 강세…GS리테일 내년까지 '파란불' 2019-10-07 10:19:39
반등했다. 최근엔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식단 개발 노하우를 도시락에 도입, 요일별 다양한 도시락을 선보이고 있다. 또 다른 편의점에서 GS25로 바꾸는 전환 점포도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오린아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상반기 순증 점포수는 263개점이었는데 하반기엔 전환 점포를 중심으로 속도가...
이마트, 밀키트 시장 키운다…국민외식 `짜장·짬뽕` 선보여 2019-09-15 16:40:12
이마트 `피코크`가 밀키트 시장 넓히기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대중적인 국민외식 `짜장/짬뽕`을 통해서다. 이마트는 피코크 `고수의 맛집` 시리즈로 `맛이차이나` 짜장면 밀키트와 `초마짬뽕` 밀키트를 이마트 100여개 점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원조 맛집 고유의 쫄깃하고 탱탱한 면의 식감을 위해 공통적으로 `생면`을...
이마트 피코크, 짜장면·짬뽕 밀키트 선보여 2019-09-15 06:00:01
레시피를 그대로 밀키트에 담았고, '초마짬뽕'은 같은 상호의 홍대 맛집 레시피를 가져왔다. 2017년 밀키트 사업에 진출한 이마트는 향후 '피코크'를 비롯해 '저스트잇'과 '어메이징' 등 밀키트 상품을 2022년까지 총 150종 규모로 확대할 방침이다. 이마트에서 밀키트 상품 매출은 올해...
배송 전쟁, 식품株엔 '양날의 검' 2019-09-10 17:19:28
CJ제일제당은 지난 4월 ‘쿡킷’이란 브랜드를 선보이고 밀키트 시장에 진출했다. 밀키트는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을 배송해주면 정해진 순서대로 조리하기만 하면 되는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이다. 동원F&B는 직영몰인 ‘동원몰’을 기반으로 한 새벽배송 서비스 ‘밴드 프레시’...
LED마스크에 순금 열쇠…편의점 추석 선물 별게 다 있네 2019-08-12 18:12:13
있는 밀키트(meal kit) 세트, 인기 아이돌 캐릭터를 활용한 화장품 등 편의점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를 겨냥한 상품도 눈길을 끈다.편의점이 약 4조원으로 추정되는 추석 선물세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그동안 명절 선물세트 시장은 백화점과 대형마트가 주도했다. 최근엔 e커머스업체들도 명절 선물세트 판매를 늘리고...
한국야쿠르트 `잇츠온 비프찹스테이크` 꾸준한 인기 2019-08-07 17:22:54
한국야쿠르트의 `잇츠온 밀키트` 제품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지난 2017년 12월에 출시한 `비프 찹스테이크`는 스테디 셀러로 남녀노소에게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다. `비프 찹스테이크`는 한국야쿠르트의 대표적인 `세프 밀키트` 제품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간편식의 고급화를 위해 올리브 매거진...
1만3600여곳 GS25·GS수퍼마켓서 산다…특급호텔 셰프 손끝서 탄생한 '심플리쿡' 2019-07-29 18:06:00
대기업으로는 처음으로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인 밀키트 시장에 뛰어들었다. 식품전문회사가 아닌데도 발 빠르게 밀키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건 계열사를 통해 식품 생산·유통 노하우를 쌓아왔기 때문이다.gs리테일은 편의점 gs25에서 판매하는 자체상표(pb) 도시락 등을 위한 저온배송체계(콜드체인)를 오랜...
피코크 초마짬뽕, 커피 로스팅 기계로 '불맛' 살려…100만개 판매 '대박' 2019-07-25 18:04:46
나왔다. 서울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이다. 이후 지금까지 총 34곳의 맛집과 손을 잡았다.이마트는 다음달 ‘고수의 맛집’이란 밀키트 브랜드를 선보인다. 맛집 메뉴를 밀키트로 출시하는 첫 번째 사례다. 기존 맛집 hmr이 데워서 바로 먹을 수 있는 것이었다면, 고수의 맛집은 재료를 볶는 등...
GS리테일·대상, 가정간편식 시장 '합동공략' 2019-07-24 17:27:08
gs리테일과 식품기업 대상이 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을 위해 손잡았다.대상과 gs리테일은 24일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두 회사는 급성장하고 있는 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서로의 강점을 활용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대상은 식품의 원료와 내용물을 제공하고, gs리테일은 온·오프라인 유통망과...
GS리테일과 대상 `맞손` …"건강한 식문화 구축 협력" 2019-07-24 17:19:10
협약(JBP)을 체결했다. 이번 JBP를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가정간편식(HMR) 제품에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 기술을 제공받아 보다 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3천600여 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