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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대급' 실적 보험업계 성과급도 최대…연봉 50% 지급 2024-01-31 16:36:28
수준의 성과급을 직원들에게 지급했다. 이는 전년(연봉의 47%)보다 소폭 오른 수준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작년 적정 손해율 관리와 사고 감소 등 손익이 증가했다"며 "임직원들에게 초과 이익을 성과 보상 차원에서 지급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생명[032830] 역시 이날 직원들에게 전년(연봉의 23%)보다 오른 연봉의 29%...
잘나가는 월마트, 주식 분할..."직원에 인센티브" 2024-01-31 15:43:58
보상 제도를 새 인센티브로 발표한 바 있다. 월마트 미국내 매장 관리자는 오는 4월부터 2만 달러(약 2천700만 원) 상당의 회사 주식을 받게 되며, 가장 성공적인 관리자는 총보수가 40만 달러(약 5억3천만 원)를 넘게 된다. 월마트는 앞서 매장 관리자의 평균 급여를 11만7천 달러에서 12만8천 달러(약 1억7천만 원)로...
월마트, 3대1 주식 분할 결정…"직원에 주식 매수 기회" 2024-01-31 15:12:49
주식 보상 제도를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르면 미국내 매장 관리자는 오는 4월부터 2만 달러(약 2천700만 원) 상당의 회사 주식을 받게 되며, 가장 성공적인 관리자의 경우 총보수가 40만 달러(약 5억3천만 원)를 넘게 된다는 것이다. 월마트는 앞서 매장 관리자의 평균 급여를 11만7천 달러에서 12만8천 달러(약 1억7천만...
"고졸도 OK, 연봉 5억에 모십니다"…화제의 채용공고 2024-01-31 02:42:26
중간 관리자로 직원 350명·연 매출 1억달러(1340억원) 규모의 매장을 관리하게 된다. 특히, 월마트의 점장은 75%가 시간제 근로자 출신이다. 대학 졸업자와 같은 고학력을 요구하는 업무가 아니다. 약 5년 정도 일하면 매니저가 될 수 있다. 월마트 점장 출신인 존 퍼너 미국 월마트 최고경영자(CEO)는 '자동 주식...
인재유출 막기 위한 제1원칙 '돈보다 비전' 2024-01-30 16:55:59
직원이 합류하더라도 본격적으로 업무 궤도에 오르기까지는 시간이 걸린다. 한 조사에 따르면, 신규 직원이 조직 성과에 제대로 기여하려면 6개월은 걸린다고 한다. 만약에 이들이 조직 적응에 실패할 경우에는 투자한 시간과 비용을 날리는 위험에 처한다. 그런데, 이런 비용과 부담은 모두 기업의 몫이다. HR테크 기업...
한국평가데이터, 성과중심 인사제도 개편 2024-01-30 10:25:58
강화 및 평가제도 개선 ▲성과 기반 보상체계 강화 ▲직위 호칭 변경 등을 시행했다. 우선 성과 중심의 인사제도를 확립하는 차원에서 개인별 성과지표 운영체계를 강화하고, 부서별 성과에 치중된 평가방식을 개선해 보다 정교한 성과 측정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 조직과 개인별 성과에 따른 급여제도, 성과급 지급...
수협은행장 "올해 적극적인 연체 관리…건전성 강화 노력" 2024-01-29 16:40:00
예정"이라며 "내달부터 전국을 도는 현장경영을 통해 직원과 소통하고 영업력 강화, 성과 중심 보상 제도 확립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경영전략회의에서는 상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사령장 수령식, 우수영업점·우수직원 포상 등이 진행됐다. built@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칼럼] 미처분이익잉여금은 기업의 부실자산이 될 수 있다 2024-01-29 09:10:32
수 있다. 대표적으로 직무발명보상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 제도는 직원 등이 업무와 연관된 발명을 할 경우 기업이 일정한 보상을 해주는 것으로 미처분이익잉여금을 정리하거나 R&D 성과, 인재확보 등 다양한 관점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법이다. 이외에도 특허권 자본화, 대표의 급여인상, 상여금 지급 등의...
현대해상, 개인형 ARS시스템 'Hi 보상비서' 오픈 2024-01-24 10:18:41
통화를 해야 했다. ARS 시스템을 이용하면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할 때 화면을 통해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같은 서류 발급 등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할 수 있다. 현대해상 정규완 디지털전략본부장은 "업계 최초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통해 고객의 편의와 직원의 업무...
"족발 너무 탔으니 환불해주세요"…열어보니 뼈만 '덩그러니' [법알못] 2024-01-24 10:14:14
민원을 제기하거나 업주에게 과도한 보상금을 요구하는 소비자를 말한다. 특히 상품의 신선도가 중요한 조리된 음식이나 생물을 판매하는 식당 및 식료품 가게 등을 운영하는 업주들이 피해 사례를 공유하며 공론화됐다. 지난 22일 온라인 자영업자 커뮤니티에 새우튀김에서 머리카락이 나왔다며 환불을 요구한 고객이 초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