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소비침체 여파…이마트 영업손실 530억원 '적자 확대'(종합) 2023-08-14 14:34:36
에너지 비용 증가 등이 복합적으로 영향을 미쳤다. 사업부별로 보면 할인점은 영업적자가 지난해 369억원에서 올해 499억원으로 확대됐고, 트레이더스는 영업이익이 140억원에서 135억원으로 소폭 줄었다. 반면에 노브랜드 등 전문점은 수익성 위주의 사업 구조 개편이 효과를 보면서 영업이익이 38억원에서 108억원으로 ...
풀무원, 2분기 영업익 167억원…전년비 6.8%↑ 2023-08-14 10:16:45
있다. 풀무원은 하반기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중심의 성장을 이끌겠다는 방침이다. 또 단체급식 수주 확대 및 재계약, 휴게소와 공항 채널 영업 활성화 등으로 식품서비스유통 사업부 3분기 매출을 본격 확대하고 운영 효율성을 높여 이익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해외사업은 하반기 미국 아시안 누들 생산...
100만원 팔면 35만원 번다…'이익률 대박주' 인크로스 바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3-08-13 07:00:05
수 있기 때문이다. 인크로스 미디어렙 사업부문의 전신은 SK 계열 에어크로스로 2017년 11월 최대주주가 NHN으로 변경됐다가 2019년 6월 SK텔레콤에 인수되며 SK그룹의 품으로 돌아왔다. 지난 5월엔 서비스 운영 용역업을 수행하던 인프라커뮤니케이션즈(주)를 매각하며 비주력 사업을 정리했다. 지난달 31일 손윤정 신임...
美 아마존서 불티나더니…애경산업, 2분기 영업익 코로나 후 최대 2023-08-10 16:08:47
204.4% 증가한 1621억원, 12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사업부별로 화장품사업의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1.1%, 134.8% 늘어난 611억원, 97억원을 기록했다. 국가 및 채널 다변화 등을 통해 두 자릿수 매출증가율을 기록했다는 설명이다. 중국에서는 동영상 기반 플랫폼 채널의 성장 등을 기반으로 매출이 회복됐고,...
아이엠, 플래그십 폴더블폰에 부품 탑재 2023-08-10 10:32:38
사업이 탄력받고 있다. 국내 굴지의 스마트폰 브랜드에 아이엠의 부품이 탑재되고 폴더블폰의 급성장으로 실적 견인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아이엠은 지난 7월 첫 공개된 대형 스마트폰 브랜드의 최신 플래그십 인폴딩 폴더블폰에 자사 OIS(광학식 손떨림 방지) 액츄에이터(Actuator)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2분기 영업익 7% 감소…"단체급식 매출 역대 최대" 2023-08-09 15:40:18
14.6% 감소한 207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별로 급식·외식기업을 고객사로 둔 식자재 유통사업의 매출은 4.2% 증가한 5792억원을 기록했다. 미국 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 등 신규 고객사를 확보하면서 고객사 수가 1만1000여 개를 넘어섰고, 고객당 매출 규모는 올해 상반기 기준 전년 동기보다 15% 늘었다고 전했다....
百 매출 10분기 연속 성장했지만…신세계, 2분기 영업익 20% 감소 2023-08-09 15:17:25
브랜드 이탈 여파가 실적에 반영됐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3.1%, 52.5% 감소한 3338억원, 184억원을 기록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하반기 신규 수입 브랜드를 론칭하며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세계까사는 부동산 시장 침체 여파로 2분기 매출이 23.6% 감소, 551억원에 그쳤다. 해당...
JW중외제약, 2분기 영업이익 227억원…전년 동기 대비 120% 증가 2023-08-09 14:34:49
매출은 146억원으로 지난해 2분기보다 8.9% 성장했다. 아이 케어 브랜드 프렌즈 매출은 20.6% 증가한 41억원, 상처 관리 밴드 하이맘은 8.7% 증가한 25억원, 멸균생리식염수 크린클은 27.8% 증가한 23억원을 기록했다. 기업간거래(B2B) 사업부문은 두타스테리드정0.5mg, 이트라코나졸 위탁생산(CMO) 매출이 늘면서 지난해...
나만의 평생고객 만드는 법…저비용 고매출 '개인화 마케팅' [긱스] 2023-08-08 16:10:04
불특정 다수에게 브랜드나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이지만 집행 비용이 높고, 아무리 좋은 메시지를 담고 있어도 타겟 고객군에 대한 선별성이 낮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요즘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마케팅 수단이 바로 앞서 말한 디스플레이 광고(배너)와 검색 광고(브랜드, 키워드, 쇼핑...
유니베라 신임 대표에 김교만 사장 취임 2023-08-07 14:37:21
사장은 회사의 핵심 사업부문인 방문판매 채널 사업에 전문성을 쌓아왔으며 신규 비즈니스 영역을 개척하기 위해 만든 유아 스킨케어 브랜드 '허그'와 웰니스 뷰티 브랜드 '보타니티'를 론칭하는 데 기여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유니베라는 1976년 국내 최초로 알로에 상업재배에 성공한 기업이다.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