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탈 IT 솔루션서비스기업 오픈에스앤에스, 빅데이터 통합 플랫폼 빅스테이션 출시 2015-12-30 10:41:21
"빅스테이션은 행정자치부, SK플래닛, 서울시 등에서 빅데이터 시스템 구축 및 분석 사업을 수행해온 오픈에스앤에스의 역량과 노하우가 한 데 집약된 제품"이라며 "경제적인 비용으로 공공데이터 분석, 차량관제 데이터 분석, 소셜 데이터 분석 등 산업계 및 사회 전반에서 활용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오픈에스앤에스의...
네이버 "T맵·김기사 한 판 붙자"…모바일 내비게이션 삼국지 2015-12-08 07:01:27
내놓는다. 데이터베이스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분석이다. sk플래닛 관계자는 “지난 13년간 쌓인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노하우와 3만5000여대에 달하는 제휴 차량이 보내주는 실시간 교통 정보를 분석해 최적 경로를 찾아주는 t맵의 기술력을 다른 회사들이 쉽게 따라오지 못할 것”이라고 했다. t맵은...
젠틀맨 옷장 노리는 '스트라입스'…50억 투자업고 '해외로' 2015-11-19 14:45:09
외에 sk플래닛 등이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제조부터 유통에 이르는 생산 과정의 수직적 통합도 이뤘다. 맞춤형 셔츠를 제작하는 '드림팩토 ?#39; 공장을 인수하면서다.이 대표는 "스트라입스가 축적한 신체사이즈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활용해 생산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품질의 상품을...
진화하는 모바일 마케팅, 성공 전략은…"개인 소비욕구 분석, 그때그때 맞춤정보 줘야" 2015-11-18 18:17:14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이들이 남자친구의 보살핌을 받는 느낌을 원한다는 결론을 얻었다. 안 실장은 “1인칭으로 ‘순면남’과 데이트하는 내용의 광고가 나온 배경”이라고 설명했다.○검색에서 추천 플랫폼으로구교식 와이더플래닛 대표는 “검색이라는 한 가지 행위로 한정하지 않고, 모바일로...
신한카드·SK플래닛 O2O서비스 제휴 2015-11-11 18:30:52
sk플래닛 사장은 지난 10일 경기 sk플래닛 판교 사옥에서 o2o(온·오프라인 연결) 서비스 시너지 창출을 위한 ‘핀테크 및 빅데이터 분야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열었다. 두 회사는 앞으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신한카드-SK플래닛, `빅테이터·핀테크 융합` O2O 서비스 협력 2015-11-11 11:01:26
플래닛(사장 서진우)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플랫폼과 빅데이터 분야를 결합해 모바일 기반의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신한카드와 SK플래닛은 두 회사가 보유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간편결제와...
SK플래닛-신한카드 제휴, `O2O 서비스` 강화 2015-11-11 10:15:54
플래닛과 신한카드는 모바일 기반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 서비스를 함께 선보이겠다고 밝혔습니다. SK플래닛과 신한카드는 양사가 보유한 O2O 커머스 플랫폼과 신용카드 빅데이터 기술을 연계해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양사는 간편결제와 앱카드의 연계 시너지로 온·오프라인 지불결제 경쟁력을...
SK플래닛, 맞춤형 광고 플랫폼 `시럽 애드 DMP` 출시 2015-11-05 09:12:59
다양한 빅데이터를 분석해,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는 데이터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입니다. 기존 모바일 타깃 광고가 성별과 연령 등의 단순 인구통계학적 데이터에 기반한 것인데 반해 시럽 애드 DMP의 경우, 사용자의 다양한 사용 행태를 복합적으로 고려한 것이 특징입니다. 홍성민 SK플래닛 사업부장은...
먹거리를 찾아라…시중은행 '핀테크 전쟁' 나섰다 2015-10-24 13:22:28
SK플래닛, CJ그룹 등과의 업무제휴를 위해 1년8개월 동안 준비해온 서비스다. 업계에서는 하나금융과 업계의 전략적 제휴에 주목하는 분위기다. 한 은행권 인사는 "젊은 층이 많이 쓰는 CJ원카드와 OK캐시백과의 시너지가 어떻게 이뤄질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하나금융은 또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아도...
남성 헤어 아이템의 진화 어디까지? 2015-10-15 09:40:32
플래닛 광고부문 빅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올해 8월까지 `남성 제모`를 키워드로 하는 버즈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모 시술을 공공연하게 밝히는 남성 연예인들도 생겼고, 헤어제품 모델로 남성을 기용하는 브랜드도 늘어났다. 이에 최근 뷰티 브랜드들도 헤어그루밍족의 `털관리`를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