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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은 총수 맞은 현대차그룹, 첨단 모빌리티 업체 전환 속도 낸다 2020-10-14 08:38:32
최근 세계 최초로 양산한 대형 수소전기트럭을 유럽 현지 고객에게 인도하며 유럽 친환경 상용차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오는 2030년까지 유럽 시장에 2만5천대 이상의 수소전기트럭을 공급하는 것이 목표다. 또 세계 최대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에 친환경차량인 수소전기차를 수출하며 수소사업 영향력을 확대했다....
위기에 강했다…'혁신 DNA'로 다시 뛰는 기업들 2020-10-11 16:24:51
첫 전기차 아이오닉5를 출시할 계획이다. 수소전기트럭은 양산에 들어갔다. 내년 연간 2000대 생산체제를 구축하고, 2030년까지 6만 대 이상의 수소전기트럭을 해외에 팔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2028년에는 UAM의 핵심인 개인용 비행체를 상용화하겠다는 전략이다. SK그룹은 새로운 사업 영역에 적극 뛰어들고 있다. 바이오...
에쓰오일, '석유에서 화학'으로 보폭 넓힌다 2020-10-11 16:07:37
경험을 활용해 사우디아람코의 신기술 상용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업계에서는 에쓰오일이 대규모 투자를 연달아 단행함으로써 아로마틱, 올레핀 분야에서 글로벌 강자로 입지를 굳힐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수소경제 확대에도 관심을 쏟고 있다. 버스, 트럭의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을 위해 관련 업계가 추진하고...
현대차 "내년 수소전기트럭 2000대 양산체제 구축할 것" 2020-10-08 17:31:02
이상의 수소전기트럭을 해외 시장에 팔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유럽을 발판 삼아 북미 중국 등으로 판로를 확대하겠다는 로드맵도 공개했다. 현대차가 글로벌 수소전기트럭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선언을 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현대차는 글로벌 수소전기 상용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내년에 대규모 생산을 시작할 계획이라고...
'세계 최초 양산' 현대차 수소트럭, 스위스서 달린다 2020-10-08 09:51:27
맺고 2021년부터 수소전기트럭 상용화 실증사업에 나선다. 실증사업을 통해 지역적 특수성과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트럭을 생산, 2030년까지 1만2000대 이상 공급할 계획이다. 2030년까지 수소전기차 100만대 보급을 추진하는 중국시장에도 대응하기 위해 중국 정부를 비롯한 현지 파트너들과 긴밀한 협력을 추진...
제4회 판교자율주행모빌리티쇼, 15일 개막 2020-10-08 09:47:54
세계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군집 라이트쇼 드론 제품으로, 수백 대의 드론이 모여도 충돌하지 않고 동시에 비행 임무 수행을 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기술을 기반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선도하는 '에스더블유엠(swm.ai)'의 자율주행차도 배송 물품을 이어받아 이번 랠리에 함께할 예정이다. 해당...
현대 수소트럭 스위스 현지 인도…"1년 내로 연 2천대 양산" 2020-10-08 09:42:08
물류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2021년부터 수소전기트럭 상용화 실증사업에 나선다. 이를 통해 북미의 지역적 특수성과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트럭을 생산, 2030년까지 1만2천대 이상 공급할 계획이다. 중국에는 2030년까지 2만7천대 이상 수출을 목표로 수소 상용사업 개발과 인프라 구축을 진행 중이다. 한편...
"수소트럭 수출 본격화"…현대차, 수소전기트럭 글로벌 사업 확대 2020-10-08 09:42:01
대형트럭 생태계’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인철 현대차 상용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엑시언트 수소전기트럭의 유럽 고객 인도는 단순히 현대차만의 수소전기차 개발 성과가 아니라, 지구 공동체가 깨끗한 에너지원인 수소 사용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음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며 "성공적인 유럽진출을 발판으로 향후 북미와...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유럽현지에 인도…친환경상용차 진출 박차 2020-10-08 09:17:14
물류기업과의 파트너십을 맺고 내년부터 수소전기트럭 상용화 실증사업에 나선다. 이를 통해 북미의 지역적 특수성과 고객 요구사항을 반영한 맞춤형 트럭을 생산, 2030년까지 1만2천대 이상 공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2030년까지 수소전기차 100만대 보급을 추진하는 중국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 정부를 비롯한 현지...
[김동욱의 시선] 자율주행차 시대 '눈앞'…기술보다 '사회 수용성'이 문제 2020-10-06 17:57:57
자율주행의 상용화가 가시화할 경우 택시와 화물차업계 종사자들의 거센 반발을 피하기 어려워 보인다. 한국은 ‘레벨3’에서 ‘레벨4’로 단계적으로 자율주행차 인프라를 확장하기보다는 ‘레벨3’와 ‘레벨4’ 자율주행차 기반을 동시에 추진하는 방식으로 선진국과의 격차를 좁힌다는 구상이다. 하지만 혁신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