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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기업은행, 모든 영업점에 불편 상담 창구…민원 즉시 해결 2015-10-21 18:00:51
게 중요하다고 판단해 소비자의 지적이 있기 전에 불합리한 금융 관행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지난해에는 금융실명제, 개인정보보호법 등 법규 준수, 정확한 상품 설명, 꼼꼼한 약정서 기재 등 은행원으로서 반드시 지켜야 할 10대 과제를 선정했다. 올 들어서는 ‘희망 경영 실천, 3정 혁신 활동’을...
[제4회 금융소비자보호대상] 미래에셋생명, '민원맨·사고제로' 신설…소비자보호제도 강화 2015-10-21 18:00:17
다양한 고객 서비스는 철저한 소비자 보호 제도에 기반을 둔다. 현장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사고제로 제도를 신설했고, 소비자 보호 제도 개선을 위해 ‘소비자보호협의회 및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구성했다. 소비자 불만을 예방하고자 민원맨 제도도 도입했다.미래에셋생명의 고객 중심 경영은...
"한국 소비자 금융이해력, 국제 평균보다 낮다" 2015-10-18 11:00:08
연구원은 설명했다. 조사대상 소비자 중 금융교육을 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9.8%에 그쳤다. 그나마도 1회 1시간 특강을 받았다는 사람이 절반에 육박했다. 김 연구원은 금융교육이 소비자보호뿐만 아니라 금융수요 및 금융산업 발전 전략의 수단이 된다며 금융교육협의회를 수요자 중심체제로 전환해...
"모바일 결제 꺼리는 가장 큰 이유는 보안문제"<한은 콘퍼런스> 2015-10-13 15:17:12
임 부장은 "비금융기업의 시장참여 확대와 소비자들의 수요 다양화로 이해당사자 사이의 협력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금융정보화추진협의회 등 기존 협의체는 물론 전자금융포럼, 핀테크지원협의체 등 신규 협의체 운영을 활성화할 필요가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신대 이건범 교수는 '지급결제서비스의...
<대전소식> '제21회 경제과학대상' 후보자 공모 2015-10-06 10:26:36
과학기술, 벤처기업, 산·학 협동, 유통·소비자보호, 농업 등 6개 부문으로, 경제 관련 기관·단체장, 기업체 대표, 업종별 협의회장, 연구기관장, 대학총장(학장), 교육감 추천을 받아야 한다. 오는 31일까지 시 경제정책과 또는 자치구 경제부서로 내면 된다. 이 상은 1994년 제정된 것으로, 지난해까지...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 만족도 실시간 모니터링…매월 점검회의 2015-07-15 07:00:21
점검하기 위해서다. 아울러 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열고, 모든 업무그룹과 부서가 금융소비자 보호 정책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신한은행은 2013년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제시한 ‘금융소비자 보호에 관한 10대 원칙’의 주요 내용을 반영해 금융소비자 헌장을 선포했다...
[2015 글로벌 고객만족도] 무인점포·인터넷 뱅킹 선도 2015-07-02 07:00:47
위해서다. 2012년에는 은행권 최초로 소비자 보호지수를 도입했다. 상담-판매-관리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의 업무 처리가 이뤄지고 있는지를 측정하자는 취지다. 미흡한 부분은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있다.매월 본부 부서장이 참여해 시행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도 신한은행만의 특징이다. 소비자 관점에서 각 그룹과 부서...
국회 정무위 의원들, 금융투자교육 현장 체험 2015-06-25 10:42:59
보호 활동이다"라며 "금융투자업계는 지속적으로 투자자교육과 청소년 금융교육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체험 교육에는 정우택 위원장과 박대동·신동우·신학용·이상직·이재영 의원(가나다 순) 등 6명의 국회의원과 황영기 회장, 최경수 한국거래소 이사장, 유재훈한국예탁결제원 사장, 정연대 코스콤...
'백수오' 구입 소비자 82.3%, 홈쇼핑에서 구입 2015-05-20 14:30:04
사례가 포함됐다.10개 소비자단체로 구성된 소비자단체협의회는 "ns홈쇼핑을 제외한 주요 홈쇼핑 업체는 미섭취 물량만 환불해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며 "판매처를 믿고 구매한 소비자에게 제품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전액 환불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