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동빈 칭찬 받은 롯데몰 하노이...4달 만에 매출 1천억원 돌파 2024-01-22 09:54:41
약 60여 만건에 달한다. 특히 '하노이의 젊은 MZ' 소비자들이 매출을 이끌었다. 쇼핑몰에 입점한 총 233개의 브랜드 중 약 40%인 85개 매장은 현지에서는 만나보지 못했던 특화 매장들로 구성됐다. 실제로 영 고객의 매출 상위 TOP 3 매장 중 하나인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러쉬'는 기존에는 현지 구매가...
삼성물산, 부산 재개발 수주 총력…'최저금리·공기단축' 제안 2024-01-19 14:42:53
반영되는 물가상승분은 일반적으로 소비자 물가지수와 건설공사비지수의 평균값을 적용하는 반면, 삼성물산은 두 가지 지수 중 낮은 지수를 반영해 조합원의 부담을 크게 낮추는 강점이 있다. 삼성물산은 공사기간을 줄이고 사업추진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빠른 입주는 물론 조합원 이익을 높이는 조건도 제안했다....
"삼성페이로 금융산업 바꿨듯…AI폰으로 모바일 패러다임 시프트" 2024-01-18 03:00:07
세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혁신적인 제품을 연이어 내놨다. 경쟁사가 모토로라에서 노키아, 애플로 바뀌었지만 삼성전자는 끄떡없이 그 자리를 지켰다. 압도적인 신제품 개발 역량과 제품 혁신성을 잃지 않은 덕분이다.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의 첫 혁신 사례로는 1999년 출시된 TV폰이 꼽힌다. 휴대폰 화면에서 TV를...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가천대학교와 '관-학 협력체계 구축 업무협약' 2024-01-17 16:08:16
소비자 통계를 활용한 컨설팅 등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매출액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다”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조신 경상원 원장은 “도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매년 10여 개 대학과 협업 공모사업을 추진 중이며 만족도와 성과가...
'짜고치는' 조직형 주의…금감원, 보험사기 기획조사 강화 2024-01-17 14:34:07
내부통제 강화, 소비자 보호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금감원은 보험사기 지난해 보험사기방지 경진대회 수상 사례 등을 업계와 공유했다. 보험사, 손해사정법인은 관련 사례를 유사 수법 보험사기 조사에 활용할 방침이다. 금감원은 업계의 보험사기 조사 역량을 제고하고 조사 관련 내부통제 점검을 체계화하는 데...
아미스그룹, '전기자동차 장착용 충전기' 특허 획득 2024-01-17 14:20:43
기대하고 있다. 심 대표는 “‘전기차 충전 시스템’ 분야의 선진기술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전기자동차 충전 시스템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겠다”면서 “생산 기반 구축과 국내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총판과 대리점을 모집하면서 그동안 준비한 각종 마케팅 상품들을 접목함으로써 총판과 대리점의 수익을...
'래미안 vs 오티에르'…부산 촉진2-1 수주전 본격화 2024-01-16 18:30:56
공사비(3.3㎡당 987만원)보다도 96만원 낮은 3.3㎡당 891만원으로 입찰에 참여했다. 여기에 더해 필수 사업비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착공일까지 적용되는 물가상승률에 소비자 물가지수와 건설공사비지수 중 낮은 지수를 적용하는 방식으로 조합원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조합원 분담금 역시 입주...
효성티앤에스, 세계 최대 소매유통 전시회서 무인계산대 공개 2024-01-16 10:28:12
하드웨어 제조는 물론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소프트웨어까지 적용한 솔루션이라고 효성티앤에스는 설명했다. 대표 모델인 C는 현금, 카드, 모바일 간편결제 등 모든 결제 방식을 지원하며 무게 측정, 멤버십 적립, 매장 프로모션 등 기능까지 탑재했다. 다른 모델들은 C의 기능과 크기를 축소해 매장 규모에 맞춰 설치할 수...
기업은행, 데이터본부 신설…신임 부행장에 박일규·오은선 2024-01-15 16:52:16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데이터 관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내부통제 고도화, 비대면 금융사고 위험에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조직도 보강했다. 신탁 및 글로벌 IB 등 비이자 부문 강화를 위한 조직도 만들어졌다. 또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를 위해 전략영업센터를 경기, 인천, 충청,...
교촌치킨, K1 핫소스로 글로벌 소스 시장 공략...美 아마존서 판매 2024-01-15 15:43:42
선도한다는 전략을 바탕으로 해외사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K1 핫소스는 국내 선 판매 후 해외로 판매처를 확대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아마존 입점을 통해 해외 소비자들을 먼저 공략하는 방식을 선택했다. 신제품 3종은 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를 발전시킨 제품으로, 활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