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중년들만 마신다고? 2030 여성도 반한 건강즙 2017-03-09 18:57:11
양배추까지 다양화 cj·한국야쿠르트·풀무원…식품업계 신제품 잇따라 [ 김보라 기자 ] 식품업체들이 건강즙 시장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소비층이 중년 남성에서 여성과 20~30대 젊은 층까지 확산되면서다. 1인 가구가 늘면서 건강 식단을 챙기지 못하는 사람들이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즙으로 눈을 돌리고 ...
콜드브루+마켓오디저트·초코파이+티셔츠…'맛깔난 협업' 2017-02-16 19:01:10
식품업계 '협업 열풍'불황 속 검증된 제품 섞어 실패위험 줄이고 이목 끌기 유통·패션·뷰티 업종 안 가려롯데제과, 세븐일레븐서 판매 요구르트맛젤리 성공사례 [ 노정동 기자 ] 식품업계에 협업 열풍이 거세다. 식품업체끼리는 물론이고, 식품업체와 유통업체, 패션뷰티업체까지 전방위적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반려동물 키우는 식품업계...6000억 시장 넘보냐옹 2017-02-09 15:40:20
식품업계가 반려동물 사료(펫푸드) 시장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다. 해외 브랜드가 주도하던 펫푸드 시장에 국내 업체들이 가세하면서 경쟁은 갈수록 뜨거워진다.국내 식품업체들은 유기농, 홍삼 등 프리미엄 재료로 차별화해 반려견·반려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9일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6년근 홍삼과 북어농축액...
"야쿠르트 아줌마, 마스크팩 주세요" 2017-01-23 18:28:21
식품업체들이 화장품 사업에 잇따라 뛰어들고 있다. 식품업계는 성장세가 정체된 반면 화장품 시장은 여전히 두 자릿수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천연 화장품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아지고 ‘몸에 좋은 게 피부에도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다. 동식물 추출물 등의 성분 연구와 단백질 구조 분...
취업자 증가폭 '뚝'…6년 만에 최저 2016-11-07 19:24:15
‘한류 효과’에 따른 수출이 늘면서 항공운송·식품업종 등의 고용은 다소 늘어났다.7일 고용노동부가 발표한 10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10월 상시근로자 고용보험 피보험자(취업자) 수는 126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9만2000여명(2.4%) 늘어나는 데 그쳤다. 2010년 9월(27만2000여명) 이후 가장...
'매출 제자리' 식품업계, 해외 '외식' 늘었다 2016-08-23 17:39:10
직접 판매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적이라고 판단한 것이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2008년 동원이 스타키스트를 인수해 미국 1위 참치가공 회사로 발돋움한 것이 식품업체들에 벤치마킹 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박애란 현대증권 연구원은 “식품기업이 직접 시장을 개척할 때의 투자비용을 고려하면 m&a를...
[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치즈 그릴비엔나'…캠핑족 침 넘어가네 2016-07-19 16:26:30
식품업계가 이들을 향한 다양한 제품을 내놓고 있다. 캠핑용 식품을 구매하기 위해 과감히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다. 캠핑아웃도어진흥원에 따르면 캠핑 열풍과 관련된 시장 규모는 최근 6년 만에 30배 증가한 6000억원에 달한다. 캠핑 인구도 300만명을 넘는다.청정원은 캠핑족을 겨냥한 제품을 내놓고...
[무더위 이기는 여름상품] CJ '햇반 컵반' 휴가지 간편식으로 인기…'왕맥' 곁들이면 더위 싹 2016-07-19 16:23:44
] 무더운 여름은 일반적으로 식품업계에서 비수기로 분류된다. 하지만 여름이 성수기인 제품도 많다. 음료, 냉면 등 시원한 음식과 간편식, 육가공 제품 등 휴가지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 그렇다.cj제일제당의 대표 간편식 제품인 ‘햇반 컵반’은 가정에서 일상식으로 먹을 수 있고, 휴가지나 가벼운...
이마트PB '피코크' 성공에 자신감…신세계, 새 식품 브랜드 내놓는다 2016-07-17 21:41:44
유통채널을 통해서도 판매하면서 cj나 풀무원 같은 식품업체들과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는 의미다. 롯데 등 경쟁 유통사에도 공급신세계 계열사인 신세계푸드는 8월 말이나 9월 중 새 식품 브랜드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1차 목표는 간편가정식(hmr) 시장이다. 신세계푸드는 새 브랜드로 hmr제품을 생산해 계열사뿐 아...
뿌리보다 열매…진생베리가 뜬다 2016-07-13 14:26:34
식품업계에서 건강·미용 식품으로 진생베리가 주목받고 있다.진생베리는 인삼의 열매인데 사포닌 성분이 뿌리보다 2배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포닌은 항산화 효과가 높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해 피부노화 억제와 여성 갱년기 극복에 도움을 준다는 게 식품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수확 하루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