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스트코, 4분기 온라인 매출 9.6% 감소...시간외 2.5% 하락 2023-03-03 13:49:49
제품과 보석류 그리고 의류 등 비식품 품목의 매출이 크게 줄었다. 이 부문의 온라인 판매는 15% 이상 감소했다"고 밝혔다. 젤넥CEO는 "반면 신선식품과 식품 및 잡화부문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즉 재량지출을 줄이고 생필품에 대한 소비는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야후 파이낸스는 "현재 소매업체들에게 보이는 현재의...
고물가에 3천원대 편의점도시락 등장…유통업계, 할인행사 확대 2023-02-27 09:16:24
신선식품과 위스키, 완구 등을 최대 50% 할인하고 가전제품은 108cm(43형) 스마트 TV를 20만원이 안되는 초특가로 내놓는다. 온라인몰에서는 냉동 생지와 한우 등을 일자별로 반값에 선보이고, 홈플러스 몰에서는 배스킨라빈스와 공차, 롯데리아 버거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는 채소 반값 행사를...
"1시간도 안 돼 품절"…'청양고추 대란'에 오픈런까지 벌어졌다 2023-02-21 21:00:01
제품과 말린 청양고추씨를 섞어 요리한다. 이 가게 주인 조모 씨(55)는 “청양고추를 원래 양대로 넣다가는 식재료 단가가 감당이 안 돼 불가피했다”고 말했다. 인천의 한 칼국수 가게도 얼큰 칼국수 요리에 청양고추 대신 베트남산 고추를 섞어 넣고 있다. 국내산 청양고추에 비해 반값 정도로 저렴해서다. 가게 관계자...
hy, 4년 만에 전국 단위 `hy대회` 재개 2023-02-16 10:07:38
4년 만에 다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hy대회는 hy의 신선제품 유통망인 프레시 매니저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만들어지는 행사다. 1971년 시작해 매년 대규모 대면 행사로 개최됐지만, 2020년 코로나19 여파로 지역별 행사로 전환해 진행해왔다. hy는 코로나19 엔데믹을 맞아 52회째 hy 대회를 4년 만에...
삼성전자, 식품·펫케어 등 'e식품관' 브랜드 1년새 15곳→45곳 2023-02-12 11:00:03
제품 등 확대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삼성전자[005930]는 식품·펫케어·리빙 등 업종과 연계해 삼성닷컴에 구축한 원쇼핑 쇼핑 플랫폼 'e식품관'이 출시 1주년을 맞았다고 12일 밝혔다. e식품관 협업 브랜드는 1년간 15곳에서 45곳으로 늘었다. 입점 상품도 7배로 늘며 밀키트와 간편식을 넘어 신선식품,...
칠레신선과일수출협회, 겨울철 신선한 건강 간식, 칠레 블루베리 이마트에서 만나보세요 2023-02-09 16:44:45
국가로, 칠레 블루베리는 국내에 수입되는 신선 블루베리의 80퍼센트를 차지하고 있다. 칠레는 북반구 블루베리 시즌이 끝나는 10월부터 4월 중순까지 수확하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겨울철에도 싱싱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대표적인 슈퍼푸드로 불리는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지수가 낮을 뿐 아니라 항산화 성...
IPO 도전장 낸 오아시스…런드리고는 직장인에 세탁비 지원 [Geeks' Briefing] 2023-02-08 15:53:45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했다. 자체 개발한 '생식선생' 브랜드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의 400여 종 프리미엄 사료를 대거 입점시켜 병행 판매한다. 구매할 때마다 결제 금액 50% 상당의 간식 제품을 추가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멤버십 제도도 도입했다. 코스포 동남권협의회, 신임 협의회장에 김민지 브이드림...
충남 아산 ‘돈우 나드리’ 중부권 겨냥한 육류판매장 개장 2023-02-08 12:40:01
슈퍼마켓 신선식품 판매대와 같이 품목별로 정돈하고, 작업장에서는 도축장에서 공급한 신선육을 부위별로 해체 후 단위별로 포장한다. 닭고기와 계란을 비롯해 돈가스, 치즈, 훈제 제품도 판매한다. 주주로 참여한 축사 및 양돈 농장들이 철저히 품질을 관리하고, 유통 과정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게...
`IPO 대어` 출격…오아시스 23일 코스닥 상장 2023-02-08 12:32:25
플랫폼 오아시스마켓 운영을 바탕으로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로, 가입자 수와 건당 평균 구매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12년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레퍼런스를 통해 강력한 생산자 네트워크를 쌓은 오아시스는 효울적인 직소싱 유통구조를 구축해...
안준형 오아시스 대표 "'따상' 바랐다면 지금 상장 안 했을 것" 2023-02-08 12:06:24
발굴해 질적 성장도 계획하고 있다. 신선식품 새벽배송과 더불어 PB 가공식품, 키즈 제품, 생활용품 등 제품 카테고리 확장하며 수익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12년 이상의 오프라인 매장 운영 레퍼런스를 통해 강력한 생산자 네트워크를 쌓은 오아시스는 효울적인 직소싱 유통구조를 구축해 유통마진을 최소화했다. 업계 유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