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명차 뼈대 만드는 신라ENG…내년 금형로봇 세계 첫 도입 2022-06-16 17:13:48
차종 중 3분의 1가량의 금형을 맡은 비결이다. 현대차·기아도 전 차종 중 4분의 1가량의 금형을 이 회사에 맡기고 있다. 매출의 80%는 자동차용 프레스금형이 차지하지만 20%는 가전과 모바일 제품용 플라스틱 금형에서 나온다. 플라스틱 사출 금형용 몰드베이스(틀)를 삼성전자와 LG전자 등에 공급하고 있다. 2020년부터...
르노·현대車 디자인 가능케한 신라엔지…금형로봇 세계 첫 도입 2022-06-16 15:31:37
등 프랑스 르노그룹의 글로벌 생산 차종 중 3분의 1가량의 금형을 담당한 비결이다. 현대·기아차 역시 전차종 중 4분의 1가량의 금형을 이 회사에 맡기고 있다. 2017년 일본 혼다로부터 품질 감사패를 받았고 2018년엔 미국 스텔란티스(당시 푸조시트로엥)로부터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됐다. 작년 현대차로부터 최우수...
"르노, 中지리차 업고 부산 공장 정상화" 2022-06-12 17:18:53
구상도 밝혔다. 현대차·기아 차종을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층을 공략하겠다는 것이다. 르노코리아는 볼보의 CMA 플랫폼을 활용한 신차를 디자인해 부산공장에서 생산할 예정이다. 르노코리아는 이를 통해 지상과제인 부산공장 정상화에 나선다. 르노코리아의 연 생산량은 닛산의 SUV 로그를 수탁생산하던 2015~2018년 이후...
르노 CEO "2026년 전기차 개발 본격화…中길리 韓경영 참여 없다" 2022-06-12 12:00:02
시기와 차종 모두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르노코리아는 내수 시장에서 전기차는 시기상조라는 입장이다. 국내 전기차 판매 성적이 아직까진 저조한 데다 배터리 등 비용 측면의 부담도 커서다. 현대차·기아 등 전 세계 완성차 업체들이 전기차 개발에 사활을 걸고 있지만 조급하지 않은 이유다. 오히려 르노코리아는...
여전한 반도체난…현대차 5월 판매 32만4천대로 소폭 감소 2022-06-02 16:43:21
차종을 통틀어 가장 많이 팔렸고, 스타리아는 2천914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 판매량은 2천812대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경우 G80 4천330대, GV80 1천635대, GV70 2천859대, GV60 724대 등 총 1만2천234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연한 반도체 배분과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으로 공급...
[속보] 기아, 5월 23만4554대 판매…전년비 4.9%↓ 2022-06-02 15:58:45
감소한 18만8891대를 기록했다. 차종별 해외 실적의 경우 스포티지가 3만3407대 팔리며 해외 최다 판매 모델이 되었고 셀토스가 1만7950대, 리오(프라이드)가 1만4001대로 뒤를 이었다. 기아 관계자는 "반도체 부품 수급 차질 등으로 경영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상황이지만 유연한 반도체 배분과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으로...
여전한 반도체난…현대차 5월 판매 32만4천대로 소폭 감소 2022-06-02 15:27:42
전 차종을 통틀어 가장 많이 팔렸고, 스타리아는 2천914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됐다. 중대형 버스와 트럭 판매량은 2천812대다. 고급 브랜드 제네시스의 경우 G80 4천330대, GV80 1천635대, GV70 2천859대, GV60 724대 등 총 1만2천234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유연한 반도체 배분과 차량 생산 일정 조정 등으로 공급...
전기차 전환의 역설…"준비 안된 車부품업체들 한계 상황 몰려" 2022-05-30 17:29:57
비결은 ‘돈이 되는’ 차종에 생산을 몰아준 것이다. 고수익 차종에 반도체와 부품을 집중시키고, 공급자 우위 시장 상황을 이용해 판매 인센티브를 축소했다. 업계에서는 완성차 업체들이 ‘물량보다 수익성’이라는 학습 효과를 얻으면서 과거와 같은 최대 생산 체제로 돌아가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차종을 줄이기...
"모바일 플랫폼 대전환 시대…'차세대 바코드' 호환 준비해야" 2022-05-27 17:16:15
위드(App with) 카라이프서비스전략'으로 발표를 맡은 이준표 현대자동차 비즈니스이노베이션2팀 책임은 "사람들이 사회에 처음 나갈 때, 직장을 구할 때, 가족을 이뤘을 때 등 생애 주기별 소비 패턴이 바뀌는 시기가 있는데 자동차야 말로 인생 타임라인에서 소비 패턴이 바뀔 때 가장 밀접한 관계를 가진 재화"라고...
"운전할수록 놀라움 선사"…지프 뉴 컴패스, 내달 국내 출시 2022-05-24 15:24:37
처음 선보인 뒤 15년 넘게 팔리며 지프 전략 차종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6월 국내 출시를 앞둔 뉴 컴패스는 새로운 디자인과 첨단 기술로 무장한 2세대 부분 변경 차종이다. 외관은 지프 헤리티지를 고급스럽고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실내는 마감 완성도를 높이는 동시에 연결성을 강화했다. 75개 이상의 첨단 주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