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中서 명절 최고급 선물로 인기…마오쩌둥이 즐겨마신 國酒 '마오타이' 2023-09-13 16:01:46
2019년 마오타이그룹코리아가 설립됐고 정식 주류판매 법인으로 마오타이 제품을 수입 판매하고 있다. 회사 측은 최근 젊은 세대 사이에서 마오타이 중 ‘모태순12성좌주’가 생일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별자리 디자인이 들어가 있는 12가지 종류가 있다. 비즈니스 연회행사에는 ‘모태순1998’가 적합하다는...
미국 영토 파고드는 K베이커리…파리바게뜨, 18년만 흑자 성공 2023-09-13 14:38:28
끌면서 실적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지난해 미국 매출은 3528억원으로 2021년 보다 93.2% 급증했다. 수 년째 1000억원 대를 유지하다 지난해 100호점을 돌파하는 등 매장 수가 늘어자나 매출도 크게 뛰었다. 올 상반기에는 영업이익 흑자를 달성했다. 미국 1호점을 낸 지 18년 만이다. SPC 관계자는 "이번...
"모르고 가면 당한다"…한우 선물세트 샀다가 '낭패' 본 사연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2 22:00:01
판매를 진행한 결과, 소고기 선물세트 매출이 두드러지는 증가세를 보였다. 통상 한우 선물세트는 고가 선물로 인식되지만 올해 한우 도축 수 증가로 한우 시세가 안정화하면서 수요가 늘어난 결과로 보인다.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김영란법) 시행령 개정으로 명절 전후 공직자 등에게...
2030 '홀짝홀짝'…대형마트, 올 추석 '이 술' 힘주는 이유 2023-09-11 14:00:23
매출 신장률이 두 자릿수를 기록한 것이다. 폭발적인 위스키 인기에 이마트는 올 추석 연휴 처음으로 위스키 선물세트에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도입했다. 기존엔 선물세트 사전 예약이 끝난 후 10여일 간의 본 판매 기간에만 위스키 세트를 판매했던 것과 상반된다. 제품군도 골드바 형태로 소장가치가 높은 ‘골드바...
편의점 역대 최고가…'1억짜리 추석 선물세트'의 정체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3-09-11 11:26:29
매출의 절반 수준이던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은 올해 설 선물세트 기준으로 90% 수준으로 상승했다. 이마트 측은 "명절 위스키세트 매출이 전통 강자인 와인세트를 위협할 정도로 빠르게 따라잡고 있다. 올해 추석도 위스키 선물세트의 높은 매출 신장세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위스키 인기를 반영해 이마트는...
'아빠술'이라 싫다더니…매해 매출 두자릿수 오른다 2023-09-11 06:08:19
전 와인 선물세트의 절반 수준이던 위스키 매출은 올해 90% 수준까지 올라왔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그동안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서만 취급하던 위스키를 올해에는 처음으로 예약 판매로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소장 가치가 높은 고가의 차별화 상품부터 하이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상품까...
선물로 이어진 위스키 열풍…이마트 "매해 매출 두자릿수↑" 2023-09-11 06:00:05
절반 수준이던 위스키 매출은 올해 90% 수준까지 올라왔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이마트는 그동안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에서만 취급하던 위스키를 올해에는 처음으로 예약 판매로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강화했다. 소장 가치가 높은 고가의 차별화 상품부터 하이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한 기획 세트를...
'새로' 점유율 올라도 주가는 곤두박질 2023-09-08 17:52:51
전년 동기 대비 6.31% 늘었습니다. 롯데칠성 매출이 이렇게 늘 수 있었던 이유는 음료와 주류사업부 매출이 고루 성장한 덕분입니다. 특히 제로 슈거 소주 제품인 처음처럼 새로 출시로 10%대에 머물렀던 소주 시장 점유율이 20%를 넘긴 것은 고무적인 부분입니다. 소주 시장 점유율 20%는 노재팬 불매 운동 여파로...
"더 많이 먹을 걸" 후회하더니…3개월 새 600만개 팔렸다 2023-09-07 21:10:21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세트'는 주류 소비 트렌드에 따라 재출시한 경우다. 2020년 12월 백세주와 토닉워터, 레몬, 얼음으로 만든 '조선하이볼'이 인기를 끌자 백세주와 하이볼 잔으로 구성된 한정 세트를 출시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하이볼이 대세 주류로 부각되면서 문의가 잇따르자 재출시한...
아사히맥주 품절사태, 너도나도 일본여행…MZ는 '예스재팬' 2023-09-06 21:00:01
롯데아사히주류가 이달 초 국내 시장에 들여온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는 품귀 현상을 빚고 있다. 뚜껑을 열면 생맥주처럼 거품이 올라오는 상품인데, 일본행 여행객이 늘면서 국내에서 입소문을 탔다. 일부 편의점이나 마트에서는 여전히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구하기 어렵다. 불매 여파로 지난 3년여간 국내 매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