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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이커머스' 테무, 국내 법인 설립 2024-04-02 16:44:49
바 있다. 테무는 2020년 핀둬둬 그룹이 설립한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2022년 연말 미국 앱스토어 쇼핑부문 다운로드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미국에서 급속히 성장한 뒤 지난해부터는 한국에서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따르면 지난 2월 테무 이용자 수는 581만명으로 국내 이커머스 앱 중 4위를...
쿠팡에 막히고 알리에 치이고…K커머스 새싹투자 떡잎부터 '뎅강' 2024-04-02 16:23:44
분석이다. 여기에 ‘알테쉬(알리·테무·쉬인)’라고 불리는 중국 이커머스의 공습으로 상황이 더욱 어려워졌다. 한 VC 심사역은 “드론으로 배송하는 수준의 혁신적인 사업모델이 나오지 않는 이상 K커머스에 신규 진입은 어렵다”고 토로했다. 스타트업의 신규 진입이 사실상 막히면서 국내 이커머스가 기술과 서비스...
산업장관 "알리, 소비자 활용하게 하되 공정 경쟁하게" 2024-04-01 14:47:17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의 국내 시장 영향력 확대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빠른 규제보다 지금 여러 가지 나오는 것처럼 소비자 안전 문제라든가 품질 문제라든가 이런 것에 대해서 (국내 기업이) 역차별당하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에 그런 문제가 있으면 저희가 살펴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
싼 게 비지떡?…알테쉬 이용자 80% "불만족" 2024-04-01 13:02:47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플랫폼 이용 현황과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복수응답으로 설문한 결과 중국 플랫폼 이용 이유로는 93.1%가 '제품 가격이 저렴해서'라고 답했다. 이어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中쇼핑몰 이용자들 "가격 저렴해 좋지만 플랫폼 이용 불만" 2024-04-01 12:00:10
알리·테무 등 이용 경험자 800명 인식 조사 '가격 저렴해 이용' 93%…10명 중 8명은 "이용에 불만·피해 겪어" (서울=연합뉴스) 임기창 기자 = 중국 온라인 쇼핑 플랫폼들이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쇼핑 만족도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1년...
쿠팡 바짝 쫓는 알리…'1000원 한우' 초저가 무기의 비결 [중국산 대공습 현장을 가다⑤] 2024-03-30 13:00:01
지난해 7월 국내 버전을 출시한 중국 쇼핑앱 테무와 패션앱 쉬인 역시 사용자 각각 581만명, 68만명으로 최대치를 경신했다. 이커머스 강자인 쿠팡(3010만명)이 1년 전보다 사용자 수가 57만명 늘어나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종합몰 사용자 수 1위를 지켰지만 '알·테·쉬' 공세는 위협적이다. 11번가(사용자...
조만호, 3년 만에 무신사 대표 복귀 2024-03-29 18:35:25
대표이사에 복귀했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등 중국 e커머스 공세가 거세지는 등 경영 환경이 급변하자 전면에 나서 온·오프라인 전략을 진두지휘하려는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무신사는 29일 이사회를 열어 조 의장을 대표로 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이와 함께 조 대표와 한문일·박준모 등 3인 각자대...
'알리·테무'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8:28:15
알리익스프레스(알리)와 테무 등 중국계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저가·저품질 제품을 앞세워 국내 시장을 본격 공략하자 관련 소비자 불만도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해 국제 거래 관련 소비자 상담 건수가 총 1만9418건으로 전년(1만6608건) 대비 16.9% 늘어났다고 29일 밝혔다. 온라인...
"천원·이천원, 싸다고 막 질렀더니"…'알리'에 불만 터졌다 2024-03-29 10:21:45
나타냈다. 알리·테무 등 중국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대한 소비자 상담 증가가 영향을 미쳤다는 게 소비자원의 설명이다. 알리 관련 상담 건수는 2022년 228건에서 지난해 673건으로 약 3배 늘었다. 불만 이유는 취소·환급 등의 지연 및 거부가 7521건(38.7%)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미배송·배송 지연·오배송 등...
美 '가성비 소비' 바람, 중저가 화장품株 화색 2024-03-28 18:46:25
시장에서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등 이른바 ‘가성비’ 관련 소비 수혜주가 부각되면서 중소형 화장품 종목들도 뜨고 있다. 27일(현지시간) 뉴욕거래소에 따르면 엘프뷰티는 이날 196.25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엘프뷰티는 최근 1년 사이 주가가 147.4% 상승했다. 이 회사는 주식 투자자들 사이에 미국 최고 가성비 화장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