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등 카드사 안주 않고 '신한플레이' 비금융 탑재…생활금융플랫폼 도약 2022-01-26 17:47:51
신한마이카(자동차종합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소상공인 통합지원 플랫폼), 올댓쇼핑(온라인 직영몰) 등 모든 플랫폼을 합쳐 통합 1000만 명의 MAU를 달성한다는 것이 신한카드의 목표다. 이를 위해 일하는 방식과 조직도 바꿨다. 임 사장 스스로 최고경영자(CEO) 역할을 넘어 최고경험책임자(CXO·Chief eXperience...
"전세계 언어로 쇼핑몰 창업하세요"…코리아센터, 해외진출 서비스 2022-01-26 15:44:15
등 전세계 모든 언어로 쇼핑몰 창업이 가능하다고 코리아센터는 소개했다. 메이크글로비의 번역 서비스 글로딕과 구글 번역기 연동을 통해 상품명 번역을 자동으로 제공하며, 추가적으로 전문 번역 서비스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통합 마케팅과 코리아센터 물류센터의 풀필먼트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미국,...
의약품 유통혁신 10년…온라인팜 '약사들의 동반자' 되다 2022-01-26 15:19:59
첫 온·오프라인 통합 의약품몰온라인팜의 전신은 한미약품 약국사업부다. 한미약품이 약국사업부를 떼어내 별도 회사로 독립시킨 이유를 찾아 거슬러 올라가다 보면 2000년 시행된 의약분업이 나온다. 각각의 환자에게 어떤 의약품을 쓸지를 정하는 권한이 ‘의사 몫’이 되면서 약사의 힘은 쑥 빠졌다. 약사들에게 “우리...
BMW코리아, '밴티지 조이몰 아트페어' 열어 2022-01-26 09:41:30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난해 말에는 전용 쇼핑몰 조이몰을 운영해 폭넓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고 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반려견 헌혈 문화 조성 앞장선다 ▶ 불스원몰, 설...
프리지아 '짝퉁' 논란…아무도 모르게 '칩' 심어놓은 명품업계 [한경 엣지] 2022-01-26 01:43:04
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을 겁니다. 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쓱닷컴도 지난해 8월부터 명품 구매자들에게 디지털 보증서 ‘SSG 개런티’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역시 NFT를 적용해 보안을 강화했습니다. 지난 22일까지 5개월 간 실적을 분석한 결과, 전체 명품 구매 고객 4명 중 1명이 SSG 개런티 상품을 구매했다고...
정지선 '소걸음' 통했다…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실속 성장' 2022-01-25 17:25:17
3개로 분산돼 있던 디지털 관련 조직을 통합해 디지털사업본부를 출범했다. 배치 인력만 100여 명이다. 현대홈쇼핑은 미디어커머스 사업을 위한 CIC(사내독립기업)를 올초 새로 설립했다. 직접 기획한 브랜드를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판매하기 위한 조직이다. 현대리바트도 온라인 조직을 ‘리빙상품기획팀’으로...
SK브로드밴드, OTT 한 번에 검색하는 `플레이제트` 출시 2022-01-25 15:01:20
특징은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 통합 검색은 물론,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포털`이다. 최근 급증하는 멀티 OTT 유저들은 흩어져 있는 각 OTT 콘텐츠를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거실에서 TV를 보다가도 플레이제트를 방으로 가져와 모니터에 연결하면 `나만의 TV`가 되는 식이다. 이에...
CJ올리브영 "멤버십 회원 1천만명 돌파…2030이 60%" 2022-01-25 09:33:02
7월 '올리브'라는 이름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을 도입한 지 2년 반 만이다. 회원 중 2030 세대는 약 600만명이다. 또 지난해 20대와 30대 남성 회원 수는 전년 대비 각각 11%, 20% 이상 늘어나 외모 관리에 투자하는 남성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의...
회원 1000만명 끌어모은 CJ올리브영…2030男 몰렸다 2022-01-25 08:57:11
이름의 온·오프라인 통합 멤버십 제도를 도입했다. 이후 매년 100만명이 넘는 신규 회원을 꾸준히 유치, 약 2년 반 만인 지난해 12월 멤버십 회원 1000만명이 넘어섰다고 전했다. 20~30대 회원 수가 약 600만명에 달하는 점에 CJ올리브영은 주목했다. 특히 남성 회원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설명이다. 지난해 20대와 30대...
현대차그룹 사내 스타트업 지원 결실…오토앤 코스닥 상장 2022-01-24 10:51:14
몰 운영 등을 통해 오토앤과 협력해왔다. 그 결과 오토앤은 분사 8년 만인 2020년 매출 494억원을 기록했다. 현대차그룹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임직원들을 지원하고, 미래 신사업 추진 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2000년부터 사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벤처플라자'를 운영해왔다. 지난해부터는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