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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등급 이하 회사채 시장 경색, 심화될 것` 2014-01-14 15:12:45
건설 기업이 A등급에 다수 분포하고 있는데 기관투자자의 A등급 옥석가리기가 심화돼 A등급 내 스프레드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A등급 이하 채권시장 위축이 지속되는 가운데 신속인수제도에 의존하는 경향도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또 BBB~BB등급 회사채 역시 각종 규제강화와 동양사태...
삼성證, A/S되는 `고객중심 추천상품제` 도입 2014-01-09 11:00:35
새로운 추천상품 제도를 마련했다." 며 "책임있는 상품추천과 적극적 사후관리가 증권사의 영업문화로 자리잡는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증권은 지난해 12월에 개최한, 2014년 경영전략회의에서 투자성향에 맞지 않는 투자권유, 부실한 사후관리 등 5대 불량을 추방하겠다는 결의를 다진 것을...
[2014 증권산업 대전망] 삼성증권, 고객 신뢰 회복이 올해 키워드…수익률 관리 위한 프로세스 도입 2014-01-09 06:58:57
△고객 투자성향에 맞지 않는 투자 권유 △고객을 현혹하는 불충분한 상품 설명 △손실고객 방치 등 부실한 사후관리 △아마추어적인 고객자산 관리 △고객의 이익에 반하는 평가보상 제도 등을 철폐하기로 했다. ○상품 공급부터 사후관리까지 고객 수익률에 대한 관리는 상품 공급부터 사후관리까지 모든 단계에서...
[2014 증권산업 대전망] 한화투자증권, 고객중심 영업 재정비…수수료 합리화 2014-01-09 06:58:00
투자증권은 더욱 단단해진 체력을 바탕으로 고객 신뢰 회복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고객 중심 영업 강화 한화투자증권은 올해 리테일 사업에서 분야별로 크게 세 가지 변화를 추진한다. 첫 번째는 고객 중심 영업 방식의 도입이다. 고객 자산의 빈번한 회전매매로 수수료 부담을 키우는 증권업계 영업 관행을 철저히...
[경제사상사 여행] "번영 누리려면 기존제도 보존해야…복지는 부자의 의무" 2014-01-03 17:16:10
경제적 삶을 안내하는 기존의 복잡한 사회제도를 소중히 여기고 무리한 개혁은 억제해야 한다고 주장한 인물이 영국의 정치가이자 철학자인 에드먼드 버크(edmund burke)다. 아버지가 권유하던 법률가의 길을 접고 정치철학에 심취해 타고난 문필가적 재능으로 저술활동을 하면서 정치에 입문한 버크가 평생을 바친 건...
<"FOMC에 기죽지 마라"…주식확대·IT업종 유망> 2013-12-18 11:36:33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번 회의에서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테이퍼링 시행을 발표할 가능성도 배제하기 어렵지만 테이퍼링 관련 악재는 시장에이미 반영돼 시장 변동성은 예전처럼 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이런 측면에서 이번 회의 결과가 국내 증시 수급 개선으로 이어질수 있다며 개인...
한화생명, 신탁 판매 채널 확대…용병 투입 시도 2013-12-16 16:40:37
투자권유대행인(이하 투권인) 제도를 외부인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16일 한화생명은 신탁투권인 제도를 외부 전문가와 고객의 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개인 등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금융업계에선 한화생명이 영업력 강화를 위해 취한 조치라고 풀이했다. 펀드투자상담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한화생명, 전문직 통해 신탁 판매 나서 2013-12-16 16:09:07
신탁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외부 전문가 대상으로 확대 시행합니다. 기존에 한화생명 소속 FP만을 대상으로 한 신탁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외부 전문가까지 늘린 겁니다.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와 고객의 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개인들은 이 제도를 이용해 신탁상품을 재무컨설팅, 상속설계 등에 활용할...
한화생명, 신탁투권인 제도 전문직 등으로 확대 시행 2013-12-16 15:13:47
보험업계 최초로 신탁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외부 전문가 대상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의 한화생명 소속 파이낸셜플래너(fp)만을 대상으로 시행하던 신탁투자권유대행인 제도를 외부 전문가까지 확대한 것이다. 이에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등의 전문직 종사자와 고객의 자산관리에 관심있는 개인들은 이...
소비자경보 발령, 대출 및 대출사기 6건으로 `최다` 2013-12-16 12:00:00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경보발령 제도를 운영한 결과 금감원내 감독·검사부서의 제도개선 또는 금융사 점검 등이 이루어진 경우가 11건으로 대부분을 차지(84.6%)하며, 소비자의 경각심 제고를 위한 단순 정보제공 유형은 2건(15.4%)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소비자경보발령이 가장 많았던 대출 및 대출사기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