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한 지붕 두 시장'…현안 놓고 이견 2024-06-25 17:41:28
유치뿐 아니라 핵심 상권 내 미개발지에 대한 개발 방향을 두고 여러 차례 이견을 보였다. 행복청은 개발이 완료된 지역의 추가 개발 권한을 세종시로 이관했지만 미개발 지역의 권한은 여전히 갖고 있다. 송우경 산업연구원 지역균형발전연구센터 소장은 “두 기관이 힘을 합쳐 세종시의 6개 생활권이 각각의 특성을 지닐...
IPO 앞둔 대어급 게임기업…"흥행작 계속 만든다" 2024-06-25 15:30:08
증가했다. 특히 핵심 매출원인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아직 '제품생애주기'(PLC) 초기 단계에 해당하는 만큼 향후 성장 동력이 크다는 관측이 나온다. 니케는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사용자를 늘리고, 스텔라 블레이드도 PC판 확장과 유료 DLC(추가 게임 콘텐츠) 판매 등으로 매출을 확대할 수...
[IPO챗] 시프트업 "스블 100만장 판매…AI 기반 개발로 차별화" 2024-06-25 14:34:23
개발한 콘텐츠 IP(지적재산)로만 이뤄내 기업 가치가 크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은 핵심 매출원인 니케와 스텔라 블레이드가 아직 '제품생애주기'(PLC) 초기 단계에 해당해 향후 성장 동력이 매우 크다고 밝혔다. 니케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계속 사용자를 늘리고, 스텔라 블레이드도 PC판 확장과...
[Start-up Invest] 인플루언서 1세대 손성수가 만든 스타트업, 첫 투자에 40억원 유치 2024-06-25 09:13:35
이상이다. 피아이의 핵심 사업은 크리에이터 자체 육성 시스템이다. 팔로워가 적거나 아직 SNS를 시작하지 않은 인재를 발굴해 이들의 매력과 관심사에 따라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을 위한 숏폼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 또한 자체 시스템을 통해 상대적으로 가능성이 높고 인지도가 낮은 신진 크리에이터들을 100만...
'불장' 미국보다 더 뛰었다…"수익 짭짤하네" 환호 [일확연금 노후부자] 2024-06-25 06:57:50
콘텐츠 [일확연금 노후부자] 시리즈를 매주 화·목요일에 연재합니다. 은퇴를 앞둔 50대 직장인 A씨는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중국 펀드의 악몽을 선명하게 기억합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중국 투자 열풍이 불었습니다. A씨도 자금을 털어 중국펀드에 '올인'했는데, 2008년 글로벌...
[2024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건전한 여가 문화를 지향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개발하는 ‘세레머니’ 2024-06-24 15:07:14
리뷰 유도를 통해 정보를 콘텐츠화해 커뮤니티성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존재하는 아웃도어 앱이나, 취미 앱은 예약 위주입니다. 플랫폼이 분산돼 있어 원하는 정보를 찾기 번거롭습니다. 세레머니는 이를 모두 모아 정보를 제공하고 가격 비교를 통해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숏폼으로 물건 검색...GS샵 '숏픽', 오픈 6개월만 1억뷰 돌파 2024-06-24 10:40:23
5,000개 콘텐츠를 제작, 운영했는데 전체 누적 페이지뷰(PV)가 지난 6월16일을 기점으로 1억 회를 넘어섰다. 1시간씩 진행되는 홈쇼핑이나 라이브 커머스와 달리 숏폼 콘텐츠는 1분 내외 길이로 핵심만 전달하기 때문에 '구매'보다 '탐색'의 역할이 강하다. 예전에는 상품을 찾을 때 검색창을 이용했다면...
푸드·뷰티·패션…진격의 'K웨이브' 2024-06-23 18:16:08
될 필수 상품이 된 것이다. K팝, K드라마 등 콘텐츠로 시작된 ‘K웨이브’가 푸드 뷰티 패션 등 스타일로 급속히 확산하고 있다. K뷰티의 열풍은 K푸드 이상이다. 중소 뷰티기업들은 콜마 코스맥스 등 한국 제조업자개발생산(ODM) 기업에 맡겨 생산한 색조·기초화장품을 앞세워 동남아시아는 물론 미국 일본 등 글로벌 주...
[비즈니스 인사이트] 설레면서 두려운…AI 시대를 향한 세 가지 관점 2024-06-23 17:39:25
그는 대규모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는 있지만, 무한한 콘텐츠가 무한한 독창성을 의미하진 않는다고도 했다. 인간의 생각만이 AI가 기업 가치와 브랜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지시한다고 강조했다. 결국 독창성의 주체는 AI와 협업하는 인간이다. 통합의 시대(Age of Integration)노아 지안시라쿠사 미국 벤틀리대...
세계 3대 '명주'인데…"MZ에 인기 없다" 中 고급술 '발칵' [조아라의 차이나스톡] 2024-06-23 06:00:01
콘텐츠입니다. 한경닷컴 회원으로 가입하시면 더 많은 콘텐츠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마오타이주 올 들어 15% 하락 내수 부진에 도매가 연일 내려 중국 고급술 종목 '귀주모태주'가 속절없이 추락하고 있다. 중국 본토(홍콩 제외)증시 시가총액 1위로 해외 투자자들 사이에서 각광받았으나, 최근 상승 동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