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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인공지능 스타트업 '스켈터랩스' 투자 2018-02-05 11:47:49
지능화한 챗봇을 도입할 예정이다. 정해진 응답 규칙을 바탕으로 한 순차적 응답시스템이 아닌 고객과의 대화로 맥락과 히스토리를 더욱 더 자세하게 이해하고 실현하게 된다. 이후 음성검색,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 등도 선보이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치를 더해줄 고객 지향 서비스로 확대한다. 인공지능(AI),...
스티브 잡스처럼 나선 위성호 "디지털 금융에 올인" 2018-02-04 19:36:15
텍스트와 음성을 모두 인식할 수 있는 ‘챗봇’으로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자연스러운 대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는 게 신한은행 측 설명이다.신한 쏠은 오는 22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배달의민족, 쏘카, 인터파크 등 63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금융권, AI 기술 '게 섰거라!' 2018-01-31 11:01:10
챗봇 서비스 ‘웰컴봇’입니다. 24시간 365일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대출 한도 조회부터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KB국민은행은 고객 투자성향, 규모 등을 분석한 뒤 맞춤형 투자 전략을 제시하는 AI 서비스인 ‘케이봇 쌤’을 출시했습니다. 시장 상황에 따라 포트폴리오 재구성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 고객에게 기대수익과...
현대차, 상용차 전용 앱 출시…디지털 서비스 강화 2018-01-31 09:38:19
통해 덤프, 카고 등 제품을 활용 목적에 따라 검색하고 꼼꼼하게 정보를 탐색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글로벌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향후 전 세계 국가별 상용 웹사이트 구축을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해 멤버십, 챗봇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bryoon@yna.co.kr (끝)...
[현장에서] AI로봇 불러놓고 "촛불혁명 아느냐" 2018-01-30 18:17:08
봇 ‘소피아’가 모습을 나타냈다. 지능정보산업협회와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 ‘4차 산업혁명, 소피아에게 묻다’ 행사에서다.소피아는 홍콩에 본사를 둔 핸슨로보틱스가 개발했다. 사람과 비슷한 외모를 지닌 소피아는 60여 가지 감정을 얼굴로 표현하고...
AI로봇 '소피아' 어디까지 진화할까…"상상력 갖게 할 것" 2018-01-30 14:46:31
AI 챗봇을 기반으로 해 일상 대화는 즉석에서 가능하지만, 깊이 있는 토론은 학습이 필요하다는 게 개발사 측의 설명이다. 다만 이날 행사장에서 걸어 다니는 소피아를 볼 수는 없었다. 한복 치마를 입긴 했지만, 상체만 있을 뿐 두 다리는 없었다. 핸슨 로보틱스가 최근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 'CES...
계좌이체·조회·납부 등 로봇이 척척… 은행권 'AI 경쟁' 불붙었다 2018-01-29 20:01:49
챗봇을 활용한 하이뱅킹을 하나멤버스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선보였다. 하나멤버스 메신저인 ‘하나톡’에서 하이뱅킹을 친구로 추가한 뒤 자주 쓰는 이체계좌 등을 사전에 등록하면 간단한 대화로 자금이체·조회 등을 할 수 있고 환율 조회, 지방세 납부도 가능하다. 정해진 명령어만 알아듣는 기존...
"한국씨티은행, 2020년까지 '옴니채널 은행' 도약" 2018-01-29 20:01:21
내부 정보시스템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챗봇을 도입하기로 한 것이 대표적이다. 박 행장은 “직원들이 고객 상담을 하거나 기업금융 업무를 처리하다 보면 모르는 부분을 내부망 검색 및 헬프데스크를 활용해 해결하곤 하는데, 이 과정을 챗봇으로 완전 대체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박 행장은 지난해 대규모...
[컨콜] 네이버 "올해도 국내외 투자 지속…클로바 AI플랫폼 2월 출시" 2018-01-25 11:00:44
챗봇 빌더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클로바는 지난해 12월 클로바 익스텐션 서비스를 시작했는데, 이 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인다는 얘기다.클로바는 대우건설, lg유플러스와 업무제휴를 체결하면서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배달의민족, 미래에셋대우, lg전자 등으로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KT, ‘GS25 챗봇지니’로 전국 12,000개 편의점 돕는다 2018-01-24 16:14:09
편의점에 인공지능 헬프데스크 ‘GS25 챗봇지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S25 챗봇지니는 매장 근무자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업무상 궁금증을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는 업무지원형 서비스입니다. 이번 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GS25 챗봇지니와 친구를 맺고 사용자 인증을 받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KT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