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HTML5'가 대세… 2013-05-22 11:31:45
학원, 외식업체, 미용실, 쇼핑몰 등 소비자를 고객으로 유입하려는 기업체들에게 모바일 홈페이지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스마트 시대라는 환경에 따라 모바일 홈페이지가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핵심경쟁력이 되고 있는 것이다. 모바일 홈페이지 제작 전문업체 ‘심야공방’의 윤정은 차장은...
강호동 치킨사업 미국에서도 성공? ‘류현진 효과’로 신바람 2013-05-22 10:47:38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육칠팔은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강호동 치킨678’, ‘강호동 백정’, ‘아가씨 곱창’ 등을 포함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가맹사업 진출 2년 만에 전국 360호점의 가맹점을 달성했다. 미국 유력 매체 ‘LA 타임지’에서 대서특필한 바 있다. 금년 내 국내 가맹점...
SK C&C, 북미 외식산업 모바일 커머스 시장 확대 2013-05-21 17:59:31
확대합니다. SK C&C는 오늘(21일) 북미 외식산업 분야 디지털 커머스 엔진 전문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올로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올로는 지난 2005년 설립된 기업으로 디지털 POS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전역에 1천여곳의 외식사업자들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화승 머렐 광고,어디서 봤더라? 작품이미지 도용 논란 2013-05-21 15:39:26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상생이 사회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배우 이상윤을 내세운 화승 머렐 TV 광고가 사진작가 주도양 작가의 작품을 도용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밖에도 최근 외식업체 애슐리 등을 운영 중인 이랜드파크가 소규모 샐러드뷔페 ‘바르미샤브샤브’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베껴 소송을 당한 사실이...
대기업 외식 계열사, `역 반경 150m 이내 개점` 2013-05-20 21:01:17
대기업의 외식 계열사는 역세권 반경 150m 이내에만 개점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는 오늘 (20일) 오후 열린 1차 실무위원회에서 대기업이 역세권 반경 150m 이내와 2만㎡ 이상인 복합다중시설 내에만 외식 계열사를 개점하도록 하는 `조정안`을 상정했습니다. 일반 중견기업은 1만㎡ 이상, 놀부와...
[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맥도날드에 '크루' 있다면 CGV엔 '미소지기' 있다! 2013-05-20 18:02:28
타외식업체와 달리 매니저급이 없다. 두산그룹이 운영하는 kfc는 정직원이 되기 위해 최소 6개월이 필요하다. 이후 내부 추천자를 대상으로, 면접을 거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패션업, 매장직을 매니저로 승급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외국계 패션기업들은 대부분 매장직을 정규직 매니저로 전환한다. 변화 속도가 빠른...
[서울베이비페어] 강강술래 “초여름 보양식품 파격 할인전” 2013-05-20 15:21:37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가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지친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식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는 파격 할인행사를 벌인다. 온라인쇼핑몰(www.sullaimall.com)과 전화주문(080-925-9292)을 통해 원기회복에 좋은 한우사골곰탕 대용량세트(800ml/5팩/15인분)는 3만7800원,...
브랜드에 감성 담으니 호감도까지 UP 2013-05-20 10:33:55
외식유통업계가 제품명에도 감성을 불어넣고 있다. 감성을 더한 네이밍은 메뉴나 제품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느낌이 연상된다는 점 등으로 업계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감성을 더한 제품명들은 딱딱한 느낌을 없애고 풍부한 표현을 넣음으로써 소비자들의 기억에도 오래 남는다는 장점이 있다. 맛이나...
이랜드, 거침없는 SPA 영토확장 2013-05-19 17:01:47
1위 기업이 되고 10년 뒤엔 세계 1위가 되자”며 “‘머리끝에서 발끝까지’ 이랜드의 spa 브랜드를 입고 걸칠 수 있게 하라”고 지시했다. ○확장되는 spa영토 이랜드그룹의 패션·유통 사업 계열사인 이랜드월드는 의류 spa브랜드 ‘스파오’ ‘미쏘’ ‘미쏘시크릿’을 2009년부터 올해 초까지 줄줄이 선보였다. 조금...
엔低 탄 日, 1분기 'V자 성장' 2013-05-16 17:25:52
상승에 힘입어 소비심리가 개선되면서 외식업계와 의류, 고가 액세서리 등이 작년보다 잘 팔리고 있다. 주택투자도 전기보다 1.9% 증가했다. 반면 설비투자는 전기 대비 0.7% 줄어 5분기 연속 감소세를 나타냈다. 일본 주요 기업이 현재 경기상황에 대해 여전히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며 생산능력을 조정할 시기를 살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