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네덜란드서 애플에 승소…"갤탭, 디자인 안베껴" 2013-01-16 17:05:42
지난해 2월 삼성전자를 상대로 별도로 사용자 환경(ui)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해 시작됐으며, 삼성전자는 두 달 뒤 자사 상용특허 8건을 침해했다며 맞제소했다. 이후 두 회사의 전략 스마트폰과 태블릿pc가 이 소송 목록에 추가돼 싸움이 계속 커졌다. 아이폰5, 아이패드 미니, 갤럭시s3, 갤럭시노트 10.1 등 양사의 전략...
'완벽을 추구한다면 도전하세요' 블랙스미스, 장인 발굴 프로젝트 개최 2013-01-16 17:00:03
있다면 장인을 대신하여 지인이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다. 대상 1인에게는 300만원, 블랙스미스 장인 우수상 2인에게는 200만원, 블랙스미스 장인 장려상 5인에게는 100만원의 장인응원금을 증정한다. 블랙스미스 관계자는 “언제나 완벽을 추구하는 뛰어난 장인 black’smith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모든 혼을 불어 넣으며 열...
美 '서비스분야 무역장벽 없애기' 큰 걸음 내디뎠다 2013-01-16 16:58:29
미국을 중심으로 서비스 분야만 따로 떼어내 여기에 동조하는 국가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복수국 간 무역협정(pta·plurilateral trade agreement)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한국이 미국 및 eu와 체결한 자유무역협정(fta)만큼 높은 수준의 서비스 산업 개방이 협상에 포함될지는 알 수 없지만 협상 결과...
'군산의 기적' 일군 문동신 시장, 400개社 19조원 유치…일자리 5만여개 만들어 2013-01-16 16:48:54
환경새만금 개발은 군산의 미래…반대론자들과 6년 싸워 성사 ‘열정의 노신사’. 문동신 전북 군산시장(사진)을 사람들은 그렇게 부른다. 올해 그는 75세다. 그런 그가 요즘 군산의 가장 역동적인 변화와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 재임기간 6년6개월 동안 411개 기업을 유치했다. 투자 유치 금액은 19조2172억원에 달한다....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우리은행, '고객 제일'…대기시간 줄이고 낯선용어 쉽게 2013-01-16 15:30:51
지난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다양한 직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점포 환경, 상품, cs 부문 등을 한 단계씩 업그레이드했다. 최근엔 낯설고 어려운 은행 용어들을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바꾸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직원 교육도 이에 방점을 찍어 실행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또 금융권 최초로...
“열 샐 틈이 없어요!” 겨울 패션, 온(溫)테크 아이템을 주목 2013-01-16 12:10:44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사용 후 마음에 들지 않으면 14일 이내에 구매 금액 전액을 돌려주는 `옴니히트 베이스레이어 품질 보장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스타일리시한 온테크, 패션 액세서리를 활용하자 두툼한 외투만으로는 칼날같은 바람을 당해낼 수 없다. 옷으로 숨겨지지 않는 머리와...
“엔화약세, 수출기업 `비상`..대책은?” 2013-01-16 11:44:35
코트라에서 일본의 IT지원센터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최근 긴급 설문조사를 한 결과 100엔당 1200원 이하로 떨어질 경우 수출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할 것이라는 응답이 나왔다. 기본적으로 가격 경쟁력만이 아닌 고부가가치 제품으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일본의 글로벌기업 조달 수요를...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부산도시공사, 아파트 임대료 6년간 동결…주거환경 개선도 2013-01-16 09:01:48
난방비를 지원한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감동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부산도시공사는 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난방온수 배관 교체, 재도장 공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43억원을 투입했다. 또 삶의 질 향상을 위해 4억3000여만원을 지원, 다대5지구에 야외문화공연장을 개장했다. 다양한 문화 사업도 펼쳤다. 꽃단지 만들기, ...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롯데면세점, 업계 최초 고객상담센터·'3시간전 숍' 운영 2013-01-16 09:01:26
구축했다. 주로 출국 고객과 vip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서비스를 진행해 효율적인 고객 관리를 시작했다. 모바일에 친숙한 20~30대를 위해 이메일은 물론 모바일 쿠폰을 증정해 호평받기도 했다. 롯데면세점은 또 vip 회원 혜택을 대폭 늘렸다. 롯데면세점 lvip 회원 대상으로 공항 인도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물건을 바로...
[2013 고객감동경영대상] 행정안전부, 'SOS 국민안심 서비스'에 만전 2013-01-16 08:59:48
올해 1월1일 sos 국민안심 서비스를 전국 미성년자와 여성을 대상으로 확대했다. 양 기관은 별도의 추진팀을 구성해 112 시스템의 기능을 개선했다. 2011년 4월에는 서울, 경기, 강원지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후 2012년 7월 충북, 전남, 경남, 제주지역에 서비스를 적용했다. 2013년 1월에는 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