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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증권 무기한 특별검사 2013-10-07 15:41:28
CP에 규정 이상으로 초과 투자한 사실이 적발돼 올해 제재를 받았다. 현재는 동양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는 동양 계열사 자산이 편입돼 있지는 않습니다. 동양 사태가 본격화한 뒤 동양증권에서 빠져나간 투자금은 8조5천억원을 넘었으며 자금인출 속도는 점차 늦춰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이근형입니다.
<중소기업도 '흔들'…업황부진과 대기업 부실 영향> 2013-10-07 06:01:13
정부가 중소기업 대출에 속도를 내면서 금융권의 중기대출이 늘어난 것도 구조조정 대상이 늘어난 데 한 몫을 했다고 채권은행 관계자들은 설명했다. 금감원에 따르면 올해 1월∼8월 국내은행의 중소기업대출은 27조7천억원(중기대출로 취급된 이후 대기업대출로 재분류된 경우 포함) 늘었다. 이는 지난해...
기초연금, 노령연금보다 못하다? 2013-10-06 17:27:44
그 변동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더한다’고 규정돼 있다. 즉 임금 및 소득 수준 상승과 관계없이 물가 변동률만 고려한다는 것이다. 기획재정부 내 장기재정전망협의회는 물가 상승률보다 임금 상승률이 얼마나 더 오르느냐를 보여주는 ‘실질임금상승률’을 2014~2040년 3%로 전망했다. 물가만 고려하면 소득 수준의 상승...
"쇄빙선 기다리며"…얼음바다에 사흘째 묶여 2013-10-06 17:23:00
무리”라고 말했다. 러시아 북극항로국 규정에 따르면 러시아 영해 북극항로를 지나가는 모든 외국 선박은 러시아에서 제공하는 쇄빙선을 이용해야 한다. 그렇다면 러시아는 원활한 북극항로 운항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남 교수는 “러시아 정부가 쇄빙선 3척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지만 현재 건조에 들어간...
금감원, '무기한' 동양증권 특별검사…IMF 이후 처음(종합) 2013-10-06 16:46:23
CP에 규정이상으로 초과 투자한 사실이 적발돼 올해 제재를 받았다. 현재는 동양자산운용이 운용하는 펀드에는 동양 계열사 자산이 편입돼 있지 않다. 동양 사태가 본격화한 뒤 동양증권에서 빠져나간 투자금은 8조5천억원이 넘었다. 최근 자금인출 속도는 다소 늦춰진 상황이다. 금감원은 자금인출이...
위험군 대기업그룹들 "우린 동양과 다르다" 2013-10-03 09:23:13
채권단이 이들 계열기업군의 채무상태 개선에 속도를 내기로 한 것은 좋지 않은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 위기를 맞는 기업이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최근 웅진과 STX·동양 등 재계 30위권 안팎의 기업들이 줄줄이 쓰러지자 시장에서 '위험 기업군'으로 불려온 업체들을 더 엄격하게 관리해야 할...
"부실 대기업 꼼짝마"...감시망 촘촘해진다 2013-10-01 16:32:27
관련 규정을 개정하기로 했습니다. 대규모 회사채 만기가 돌아오는 대기업들에 대한 구조조정에 대비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최진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동양그룹 계열사가 기업회생절차 개시를 신청했던 지난달 30일 금융당국은 대기업 부실을 차단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최수현...
알톤스포츠, 2014년형 전기자전거 출시 2013-09-30 16:30:12
최고속도는 25km/h다. 안정된 승차감을 위해 구동방식은 일본 등 선진국에서 규정하는 pas 방식과 trottle 방식(스쿠터 핸들 방식)을 겸용해 사용할 수 있게 적용했다. pas 방식은 센서가 경사완급 등을 고려해 모터의 출력을 조절해 준다. 오르막길에서는 더 강한 모터출력으로 등판을 도와주고, 평지나 내리막에서 전기...
김희근 벽산엔지니어링 회장 - 첼리스트 정명화 "한국 클래식 성장은 어머니의 힘…이젠 기업이 적극 도와야" 2013-09-29 18:51:07
산물이고 규정도 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생긴 것입니다. 미래를 위한 조직이나 규정은 사실 모순이라고 봐야죠. 문화예술 지원에 짜증을 낸다면 기업인으로서 자격이 없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나 대한상공회의소 등을 통해 꾸준히 건의해 필요한 부분은 바꾸면 됩니다. 예술 지원을 한다고 회사가 망하지는 않아요....
"여기는 황금해역"…수심 1200m속 자원 전쟁중 2013-09-29 17:33:32
북극항로국(nsra) 규정에 따라 러시아 북극항로를 지나는 모든 선박은 아이스파일럿을 태워 그들이 제시하는 항로를 따라야 한다. 쇄빙선 항해사 경력만 22년이 넘는 아이스파일럿 세르게이 니콜렌코(42)는 “북동항로에는 유전과 가스전이 많기 때문에 작은 사고가 큰 재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아이스파일럿의 역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