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동후디스, '대한민국 고객충성도 1위 브랜드' 수상 2013-01-31 17:22:33
‘웰빙을 넘어 로하스로’라는 슬로건 아래 ‘아기밀’, ‘트루맘’, ‘뉴클래스’, ‘산양분유’ 등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왔다. 또한 ‘출산 장려 캠페인’ 등의 여성 친화적 경영 철학으로 영·유아식 전문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은 “오직 건강과 환경을...
김숙희 前장관 '웰빙식품엑스포' 위원장 2013-01-31 17:00:32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3천안국제웰빙식품엑스포’ 민간조직위원장에 김숙희 전 교육부장관(사진)이 선임됐다. 김 위원장은 이화여대를 졸업하고 미 텍사스대에서 영양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화여대 교수를 거쳐 교육부장관, 아시아영양학회장, ywca 연합회장 등을 지냈다.▶ 의사에게 성폭행 당한 女 "기억이 잘…"▶...
부(富) 가져오는 뷰(view) 아파트의 비밀 2013-01-31 16:57:18
`웰빙`, `그린` 등의 키워드가 부각되면서, 아파트 조망권에 대한 가치도 점차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 주택 수요층의 기호가 교통이나 학군 등이 우수한 단지에 한정됐던 것과는 사뭇 대조적인 모습인 셈. 골프장 조망권을 갖춘 아파트는 창 너머로 그림 같은 자연 풍광을 감상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체로...
대구지역 백화점, 설 대목 체제 돌입 2013-01-31 13:47:25
재구매율이 높은 선물상품 구성에 주력했다. 정육, 청과, 전복 등 고객이 원하는 구성 및 가격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작한 선물세트를 강화했다.배준용 대구백화점 식품매입팀장은 “불황 영향으로 설 선물상품 구매패턴이 높은 가격대의 고급·웰빙형 제품과 가격을 낮춘 실속형 상품으로 양분될 전망”이라고 말했다.대구=김덕용...
[BizⓝCEO] (주)대신제과, 천안 호두과자 신상품 개발…100년 家業 이을 터 2013-01-30 15:32:09
회장을 지내기도 했다.민 대표는 웰빙 트렌드와 호두과자 마케팅의 방법론을 제시한 박사학위 논문으로 새로운 트렌드 파악과 시장분석에 능통한 강점을 지녔다. 이를 통해 다양한 창업시장과 프랜차이즈사업의 홍수 속에서 호두과자 전통의 맛을 유지하고 상징성을 높이기 위한 제조기술에 특화된 기술을 도입할 수 있는...
요즘 ‘핫’하다는 브랜드 스파 파헤치기 2013-01-30 11:31:01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기 시작했다. 웰빙을 넘어 심신의 치유를 지향하는 ‘힐링’이 주요 소비 트렌드로 변화하면서 20~30대 직장인들의 생활습관도 달라졌다. 회사 주변의 헬스, 요가, 수영장 등 운동 센터는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유기농 재료를 이용한 메뉴를 판매하는 레스토랑도 자연스럽게 인기를 얻고 있다....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관절염 예방, 잘못된 자세부터 바꾸자 2013-01-30 10:24:47
날씨가 추우면 몸이 움츠러들고 굳어지기 쉽습니다. 몸이 긴장상태에 있고 근육과 인대가 수축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관절의 손상이 쉽게 일어나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갑작스럽게 살이 쪄서 몸이 지탱해야 하는 무게가 늘면서 관절에 무리를 주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관절염 하면 허리가 굽은 노인들이 힘들게...
발암물질 발생 없는“적외선 웰빙 그릴 자이글” GS홈쇼핑서 판매 시작 ! 2013-01-28 17:48:45
자이글(주)의 적외선 웰빙 그릴 자이글이 2013년 새해 첫 달에 GS 홈쇼핑 판매 방송을 시작한다. 일본 최대 홈쇼핑 자파넷다까다에서 한화 30만원이 넘는 단가로 15분 만에 4,500대(분당 9천만원 매출)를 팔아 치운 어마 어마한 기록을 달성한 그 자이글을 한국의 최대 홈쇼핑사인 지에스(GS)홈쇼핑에서 2013년 1월 31일...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11주년 기념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2013-01-28 15:35:08
웰빙음료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자연은, 여성복 단일 브랜드로 최대 유통망을 갖춘 크로커다일레이디는 9년 연속 수상했다.콜러노비타, 미래에셋자산운용, 이과수정수기 쁘띠, 자이, 코맥스는 8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안성마춤, 정관장, 탑싱크는 7년 연속 퍼스트브랜드로 뽑혔다. 신한카드, 채선당,...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하늘보리, 무가당·무카페인·무칼로리 음료 2013-01-28 15:32:00
무칼로리를 강조한 ‘3무’ 마케팅으로 웰빙 트렌드를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름철 여성 미용은 물론 갈증 해소 음료로도 인기가 높다. 웅진식품은 ‘소비자가 믿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우리 음료를 만들자’는 취지로 2000년 하늘보리를 만들었다. 누구나 집에서 쉽게 끓여 마시는 차 정도로만 인식되고 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