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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금융위기 후 미국투자 14배 늘렸다 2013-01-03 16:46:06
전략을 짜기 위해 미국의 기술과 산업에 투자하고 있는 것”이라고 분석했다.보고서는 중국의 대미 투자 증가세가 세계적인 흐름을 역행하는 것이라고 풀이했다. 미국 금융위기 이후 세계 각국은 미국 투자를 줄여왔다. 미국 상무부 경제분석국에 따르면 지난해 3분기 기준 미국에 대한 중동 국가들의 투자는 2007년 같은...
[2013 대전망] '한국인의 밥상' 을 해외로…'K푸드' 글로벌시장 공략 가속 2013-01-03 15:30:38
수출 전략제품으로 선정하고 ‘비비고’라는 통합 브랜드를 붙였다. “어설프게 외국인 입맛에 맞춘 제품보다는 한국 음식을 그대로 선보이는 정공법으로 승부하겠다”는 게 이 회사의 전략이다. 그룹 계열사인 cj푸드빌의 한식 레스토랑 비비고와 함께 해외 진출을 확대, 2016년까지 비비고를 연간 매출 2조원대의 대형...
블랙야크,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마모트' 론칭 2013-01-03 11:26:37
미래전략기획팀을 신설하고 블랙야크의 글로벌 사업 및 마모트 등 해외브랜드 전개 업무를 강화하기로 했다. 오는 22일에는 예비 대리점주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마모트는 세계 최초로 고어텍스 소재를 등산복에 사용한 브랜드다. 미국에서 점유율 5위권 안에 들며 현재 50여개 국가에서 사업을...
[글로벌 이슈진단] 재정절벽 협상 후반부 돌입…쟁점은? 2013-01-03 08:33:12
리세션을 볼모로 했다면 후반전은 미국의 국가부도가 인질로 잡혀 있다. 민주당이 과감한 복지지출 삭감을 거부하고 그래서 공화당이 연방정부에 채무한도를 올려주지 않는다면 미국정부는 디폴트에 빠질 수 있다. 지난 2011년 8월에 전세계 증시가 폭락세를 보였던 사태가 재연될 소지가 있는 것이다. 재정협상은 후반전이...
[한상춘의 지금세계는] 글로벌 증시 상승 출발…배경은? 2013-01-03 08:20:16
8월 국가신용등급이 강등되는 조치와 맞물려 있다. 어제도 재정절벽 문제에 관해 제약요건을 이야기하지 않고 완전히 타결된 식으로 언급하는 전문가도 있었다. 그동안 워낙 억눌려왔기 때문에 분출적인 차원에서 주가가 많이 올랐다. 그러나 모든 것이 해결된 것은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펀더멘탈이다. 펀더멘탈...
<세계 `화폐전쟁' 격화…ITㆍ자동차 타격 우려> 2013-01-03 04:57:08
점도 고려된다. 삼성증권의 유승민 투자전략팀장은 "한국 수출기업 중 IT는 이미 일본기업보다경쟁 우위에 있고 자동차도 주력제품을 해외에서 생산하기 때문에 환율에 큰 영향을받지 않는다"라며 "단기적으로는 일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지만 주식시장 전체로는부정적인 면이 크지 않다"고 설명했다. 최근 환...
[경제의 창W] 재계 "2013년 위기 극복 새 도전" 2013-01-02 18:27:35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에 힘쓰겠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가경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투자와 일자리 창출해 적극 동참해 사회 전반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한창율입니다. // <리포트>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현대차그룹 시무식. 이 자리에서 정몽구 ...
'몬스터타워'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 2013-01-02 17:16:28
18종의 몬스터와 21개의 트랩을 이용해 전략적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터치 기반의 간편한 조작법과 전체 맵이 한눈에 들어오는 직관적 ui를 도입해 타 디펜스 게임과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회사 측은 '지난 9월 글로벌 앱스토어를 통해 전 세계에 출시된 이후 국내와 미국, 일본을 포함해 14개 국가에서 전략...
금통위 "원화절상 과도한 수준으로 전개될 가능성" 2013-01-02 17:01:27
"큰 폭의 경상수지 흑자, 높은 국가신용 등급 등을 고려할 때 원화 절상추세는 자연스러운 측면도 있다"면서도 환율절상 속도에 유의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다른 금통위원은 최근 정부의 외환 유출입 규제 조치가 환율 급등과 함께 또 다른 외환위기로 이어질 수 있다는 시각이 있다며 우려했다. 그는 "현...
[특별 인터뷰 ②] KBS 한류추진단 오세영 단장 “국경 없는 한류는 이제 '코리아 프리미엄'" 2013-01-02 16:49:04
후발 국가보다는 우수한 품질로, 미국·일본 등 선진국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시장을 공략했기에 가능했다는 분석이다. 글로벌 경제위기 속에서도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적인 마케팅, 오너 경영 특유의 과감한 선제적 공격이 글로벌 시장지배력을 유지하는 비결로 자리매김한 것이다. 권역별 집중 탐구 ‘대중문화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