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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최고기업대상] 신한은행, 서민·中企 실질지원 강화…글로벌 거점도 확보 2013-06-24 15:30:33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2012년 금융회사 민원 발생 평가 결과’에서 대형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2등급을 받았다. 또 금융소비자 대상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금융소비자연맹의 ‘2013년 소비자 은행 평가’ 순위에서도 1위에 올랐다. 리테일 활동성 거래 고객 수가 큰 폭으로 증가, 은행권 1위를 차지했다. 은행권 최고...
[창조 변호사] 대륙아주, 법률 관점 뛰어넘어 이해관계자 모두 만족시키는 경영적 마인드 2013-06-19 15:30:09
기업이 도산하면서 발생하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이해 조정 등을 매끄럽게 처리하는 일도 쉬운 일이 아니다. 기존의 틀에 얽매여서는 도산 기업을 원만하게 처리하기가 어렵다. 어떻게 하면 이해관계자들을 최대한 만족시킬 것인가에 대한 끊임없는 고민과 창조적 발상이 필요한 이유다. 법무법인 대륙아주의 도산팀은...
<일반카드 부가혜택 '부자카드'보다 많이 줄어>(종합2보) 2013-06-19 11:01:08
카드 민원 감축 방안도 이런 카드사의 횡포를 막는 게 목표다. 보험사처럼 카드 민원을 절반까지 줄이라고 강요하지는 않겠지만, 카드사의고객 보호 태만으로 발생하는 민원은 철저히 예방하도록 압박할 방침이다. ◇부유층 카드 혜택 반토막…'좋은 시절 끝났다' 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한카드,...
<일반카드 부가혜택, '부자카드'보다 많이 줄어>(종합) 2013-06-19 09:40:10
카드 민원 감축 방안도 이런 카드사의 횡포를 막는 게 목표다. 보험사처럼 카드 민원을 절반까지 줄이라고 강요하지는 않겠지만, 카드사의고객 보호 태만으로 발생하는 민원은 철저히 예방하도록 압박할 방침이다. ◇부유층 카드 혜택 반토막…'좋은 시절 끝났다' 19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신한카드,...
카드사들, 고객유치후 부가혜택 일방적 축소 횡포(종합) 2013-06-19 09:29:27
유도할 방침이다. 보험처럼 민원을 50% 감축하라고 압박하기보다 카드사들이 사전 고지 의무를 철저히 준수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금감원은 최근 카드사 임원들에게 민원 감축과 관련해 의견을 듣고 사소한 고객불만이 민원으로 발생하지 않도록 고객 관리를 철저히 해달라고 요청했다....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KJB광주은행, 친절·사회공헌으로 감동 실천 2013-06-18 15:30:57
최초로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했으며, 민원발생시 영업점 경영평가에 반영하는 등 소비자보호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또한 전 직원에게 소비자보호에 대한 의식전환을 추진하기 위해 ‘민·찾·사 교육(민원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민원사례 교육)’을 실시하고, 매주 월요일을 ‘민원 제로데이’로 선정하는 등 다양하고 지...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자이, 名品 아파트 해외서도 인정 2013-06-18 15:30:53
받았다. 자이는 입주민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는 데도 힘을 쏟고 있다. 자이는 입주 단지별로 별도의 애프터서비스(as)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객 민원이 발생할 경우 접수 사항 확인부터 전문기사 방문 일정 조율, 고객 만족도 확인 등 as 관련 모든 사항을 하나하나 체크하는 ‘고객 1 대 1 맞춤형 프로세스’를...
은행들, 비과세 끝난 장기주택마련저축 환급 소동 2013-06-18 06:01:10
해석까지 내렸기 때문에 장마저축과 관련해 환급 여부를 놓고 고객의 민원의 발생하지 않도록 하라고 은행에 요청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은행도 민원 감축을 통해 소비자보호에 신경 쓰라는 지침을내렸다"면서 "동일 유형의 민원이 반복될 때에는 엄중히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president21@yna.co.k...
금감원, '민원 불량' 금융사 23개사 집중관리 2013-06-16 12:00:54
민원 발생이 많고 개선도 잘되지 않는 민원발생평가 4~5등급 23개 금융사를 대상으로 밀착 관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 국민은행, 농협은행, 한국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카드, 하나SK카드, 동양생명[082640], 우리아비바생명, 현대라이프생명, KDB생명, 알리안츠생명, ING생명, PCA생명,...
민원 많은 금융사, 금소처 전담 직원이 밀착 관리 2013-06-16 12:00:01
앞으로 민원발생이 많은 금융회사에 금융소비자보호처(금소처) 민원전담관리자가 지정돼 민원 동향을 밀착 관리한다.금융감독원은 16일 이 같은 내용의 금융회사 민원감축을 위한 상시적 밀착관리 체계(crm)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최근 수년간 민원발생평가 등급을 분석한 결과 민원발생이 많고 개선이 제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