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이유, 조정석에 끌려간 성형외과 어디? 2013-04-17 08:06:23
등 외식업체는 물론 성형외과와 IT기업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카페베네의 두 번째 브랜드인 블랙스미스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과 ‘돈의 화신’에 이어 ‘최고다 이순신’에도 촬영 지원을 하는 등 공격적인 PPL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블랙스미스는 극중 이순신(아이유 분)이 근무하는 레스토랑으로 등장한다. 이...
[함께 일구는 창조경제] CJ, '창작 플랫폼' 구축해 기회 제공·일자리 창출 2013-04-16 15:31:06
외식전문기업 cj푸드빌은 2012년 말 기준 2만3000여명의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지원 조직 및 직영 외식 매장에 근무 중인 상시 종업원수는 1만2075명이고 ‘뚜레쥬르’와 ‘투썸플레이스’ 등 가맹점 고용 인력 1만여명까지 합하면 전체 고용 인력은 2만3000여명에 달한다. 외식서비스업의 경우 인테리어, 물류, 광고 등...
강호동 치킨사업.. 우리동네 예체능 역시 ‘강자’ 2013-04-16 12:17:33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육칠팔은 외식프랜차이즈 기업으로 ‘강호동 치킨678’, ‘강호동 천하’, ‘강호동 백정’ 등을 포함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중이며, 가맹사업 진출 2년만에 전국 360호점의 가맹점을 달성했다. ‘강호동 치킨678’은 지난 10년간 운영해 온 한식의 노하우를 치킨에 적용해 다양한...
커피서 돌파구 찾는 매일유업 2013-04-15 17:17:12
김정완·사진)이 커피사업 부문을 분리한다. 외식사업은 중소기업적합업종 선정에, 분유사업은 저출산에 막히며 약화된 성장동력을 커피에서 찾겠다는 것. 매일유업은 커피점 브랜드 ‘폴 바셋’을 별도법인으로 분리한다고 15일 공시했다. 작년보다 80% 늘어난 180억원의 매출을 올해 신설법인에서 올린다는 계획이다. ...
대·중견기업 외식 신규브랜드 허용 '가닥' 2013-04-11 17:19:02
것으로 보인다. 동반성장위원회가 외식 대·중견기업의 신규 브랜드 출시를 금지했던 기존 권고안을 뒤집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기 때문이다. 동반위 관계자는 11일 “외식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신규 브랜드 진출을 금지했던 것을 터주는 방향으로 논의가 이뤄지고 있다”며 “다음달 중 외식업 진입에 대한 세부사항을...
기업들의 숨은 요리 고수 찾기 화제 2013-04-10 09:45:34
있었으나 최근에는 디지털 미디어의 발달과 기업들의 마케팅 활동 다변화로 숨은 고수의 요리 스타 발굴 루트가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숨은 요리 고수가 올린 요리 영상이 하루 아침에 해외토픽으로 이슈가 되는가 하면, 요리 고수를 찾는 방송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 새로운 요리 스타로 주목 받고 있다. 요리 고수를...
대상 베스트코, 수원 중소상들과 상생방안 타결 2013-04-10 08:45:04
합의했다. 대상 베스트코는 수도권 외식프랜차이즈에 식자재 납품을 하는 과정에서 추가배송의 어려움, 신선도 저하 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수원에 사업장을개설했으나 지역 중소유통상들과 갈등을 겪어왔다. 지역 상인들이 골목상권 침해를 이유로 중소기업중앙회에 사업조정 신청을 낸이후 양측...
[단독]하림그룹, 도시락 사업 진출…여의도에 1호점 2013-04-09 09:35:45
저명한 외식 브랜드인 '호토모토(hotto motto)'를 국내에 들여와 도시락 전문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도시락 시장이 성숙기에 달한 일본과 달리 우리나라는 아직 걸음마 단계에 있다. 편의점 업체와 도시락 프랜차이즈, 중소외식업체를 모두 합쳐도 연간 시장 규모가 2조원을 넘지 못할 것이란 추산이다. 하지만 1인...
그날 F-1 비자를 들고 너무 행복했다! 2013-04-09 08:27:40
글로벌 기업의 지사에 고용되어 있었어야 한다. 필자도 l-1 비자취득을 위해 준비를 했지만, 바로 이 1년 고용기간이 걸림돌이었다. (5) 소액투자자(e-2)신분 플레이어 미국의 대도시 인근에는 수많은 크고 작은 간판들을 볼 수 있는데, 과연 저런 곳들이 장사가 잘 될까 싶은 소규모 매장들이 가끔 눈에 띈다. 차이나...
외식업계, '힐링' 이벤트로 불황 극복 2013-04-03 16:58:55
속속 등장하고 있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매달 진행 중인 문화·경품 이벤트에 대한 고객들의 참여율이 작년에 비해 50% 정도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고 3일 밝혔다. 올해 강강술래가 실시하는 도서 이벤트 응모자는 지난해 월 평균 200명에서 500명으로 증가했고, 심신 회복을 위한 여가생활에 활용되는 문화·경품...